kr-newbie 는 뉴비에게(좀 까칠한 내용)9
제가 kr-newbie를 처음 제안한 것이 벌써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어느정도 자리를 잡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개입하지 않아도 조금만 지원하면 kr-newbier가 자생적으로 커 갈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한동안 kr-newbie 테그를 보면서 제가 생각하던 것과 다르게 흘러간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kr-newbie가 그냥 kr 테그와 큰 차이가 없어진 것입니다.
이제 newbie꼭지를 떼어도 되실 분들도 여전히 kr-newbie 테그를 달고 계시더군요.
kr-newbie 트랜딩에 가보면 newbie는 온데간데 없고 모두 헌비들만 가득합니다.
거기에 저도 영광스런(?)자리를 하나 떡 차지하고 있더군요.
헌비들도 뉴비테그에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뉴비를 위해서 꼭 필요한 팁을 올려준다든지 또는 알려준다든지 하는 것은 올릴수가 있겠지요.
그런데 헌비들이 뉴비테그에 올린 글을 보면 대부분 그런 내용이 아니라 일반적인 포스팅입니다.
뉴비테그를 제안한 것은 뉴비들이 처음와서 스티밋에 적응하기 쉽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뉴비들끼리 있어야 누가 열심히하는지 잘하는지도 구분이 가능하지요. 그래서 도움도 줄수 있습니다.
뉴비들도 자신들끼리 있어야 스스로 작은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만일 그런 것 없이 기존의 큰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존재감이 없어져서 흥미를 잃어 버리기 쉬울 것입니다.
지금의 상황은 kr-newbie 테그가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안을 드리는 것입니다. 평판 55이상 되시는 분들은 kr-newbie 테그를 이용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뉴비의 기준을 평판 55 이상으로 잡은 것이 너무 크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지 모르겠으나 밑에서는 금방 올라가더라고요
저도 간혹 글을 쓰면서 뉴비들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글은 kr-newbie 테그를 달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저도 kr-newbie를 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은 kr-newbie로 올립니다.
저혼자만의 보팅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평판 55이상인 분들이 kr-newbie를 이용하실때는 그 포스팅에 보팅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헌비들이 kr-newbie 테그에 글을 올리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보기에는 뉴비가 활동하는데 포커스를 맞춘다면 역시 kr-newbie는 뉴비들에게 돌려주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뉴비들에게 도움을 주시겠다면 댓글을 다는 정도로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티밋 동지들께서도 양해 해주시리라 생각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뉴비는 늅늅
저같은 늅이는 평판이 50도 안되는군요ㅠ
ㅎㅎ
빨리되고 싶네요.. 55 헌비.ㅋㅋ
저도 50이 넘어가면서 한동안 '뉴비의 기준이 뭐지?'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리고 깜빡 잊고 말았습니다.- -;;
감사하게도 @oldstone님의 글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받았으니 저도 뉴비테그에서 드.디.어 해방(?)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 그러고보니 오늘이 제가 스티밋 시작한지도 딱 2달이 되는 날이네요.하하~
새롭도 행복한 월요일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작하고 몇주쯤 되었을 때 kr-newbie 태그를 달면서 내가 뉴비일까? 라는 질문을 던졌던게 생각납니다. 뉴비라기엔 기본적인건 적응 한 것 같고. 아니라고 하기엔 거만 한 것 같고. 결론은 그 태그를 더 붙이지 말자 였던 기억이 나네요.
kr-newbie 태그를 들어갔을 때에 적응기간을 지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분이 뉴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긴 했는데 이글을 계기로 그 태그가 좀더 뉴비스러워서 많은 분들이 집중력 있게 지원할 수 잇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본래의 의도에 맞게.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포스팅 활동이 별로 없다 보니 평판은 많이 높이지 못했습니다만, 그냥 스팀잇에 대한 개인적인 이해는 많이 높아졌다고 생각하고 뉴비 태그를 더 붙이지 않으려고 합니다.
태그가 제대로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비슷하게 생각을 많이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는 명성도 40초 쯤 부터 안쓴것 같습니다.
일종의 초보운전 딱지 정도라고 생각했거든요
가끔보면 보상도 많이 받으시고 저보다 더 커뮤니티에 적응 잘 하고 계신분도 아직 뉴비 테그를 달고 계신걸 보며 아 이건 아닌데 라는 생각을 할때도 있었습니다.
뉴비지원해주시는 분들께서 선별적 지원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네 그러셨군요
맞는 말입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 가입한 지 한달이 지난뒤부터는 뉴비 태그를 빼려하고 있습니다. 그것 말고도 많더라고요. 뉴비태그는 다들 뉴비에게 양보하셨으면
😄
사실 저도 어제 글 올리면서 고민 했는데 올드스톤님께서 이렇게 명확한 선을 제시해주시니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55도 너무 높은 것 같네요 ㄷㄷㄷ
55금방입니다 ㅎㅎ
meep
Hi meep ^^ Are you Korean ?
me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