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로 가는 길 #6 - 돈의 속성 책을 다 읽었다

in zzan3 years ago

원래는 어제 이 글을 쓰려 했는데, 넛박스 관련 대형 이슈가 터지면서 오늘로 미뤄졌다. 개인적으로는 넛박스보다 이 책이 더 중요하지만, 후기를 꼭 어제 써야만 할 필요는 없었다. 어제는 넛박스발 이슈가 중요했던 거. 각설하고... 오랜만에 책 한권을 완독했다. 이런저런 핑계로 독서를 미루고 미뤘지만, '돈의 속성'이라는 책을 찾았던 이유는 내가 부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이 간절해져서였다. 스팀잇을 활용하여 스팀이 모이고 있고, 이제는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이 열리기 시작했다. 여기서 돈을 잃지 않고 계속해서 이를 모아가며 부자가 되고 싶었고, 이 책을 읽으면 도움이 많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

돈이나 재테크와 관련한 책들 보면 뜬구름 잡는 얘기들도 많고, 저자의 경험이 기술되었지만 공감도 되지 않고 도움도 되지 않는 책들이 훨씬 많다. 보다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책이 필요했다. 이 책을 보기 전에 유튜브에서 김승호 회장님이 강연한 동영상을 보게 되었다. 처음부터 봤던 건 아니고 나중에 봐야겠다며 오픈해 두었던 브라우저 탭을 몇달이나 묵힌 후에야 뒤늦게 보았다. 몰입감이 있었고 현실적인 이야기가 재미있게 들렸다. 영상을 여러번 보고 정리를 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대형 서점에서 이 분이 쓴 책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지난 9월에 책을 구입했고 어제 완독했다.

이 책에서는 돈에 대한 저자의 생각, 부자가 되기까지 경험담, 부자가 되기 위해 내린 결정들 등을 솔직하고 담담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한 액션 아이템들도 제시하고 있다. 이런 내용들이 내게는 재미 있었고, 실행 아이템들이 현실적으로 와닿았다. 그 중 일부는 이미 실행하고 있다. 모든 것들을 다 실행하기는 어렵다. 왜냐면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이 아직 습관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능구와 공부'에서 말하는대로 3개월 꾸준히 해봐야 한다. 그렇게 해서 필요한 습관이 몸에 배면 다른 것들도 3개월 동안 할 것이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이 책을 읽고 나서 내가 실행할 액션 아이템들을 리스트로 정리해볼 예정이다.


부자로 가는 길의 지난 이야기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107.15
ETH 3882.6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