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듯 다른 듯 나무 두그루.

in AVLE 코리아2 years ago


< 경남 창원 북부리에 위치한 팽나무 > (사진 = 창원시)

인터넷 접속 회선이 달라서 그런지 넷플릭스 한글 자막이 전혀 뜨지 않아서 오랫동안 넷플릭스 볼 생각을 안했다. 그러다 요사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상당한 인기라는 말을 듣고 자막이 필요 없으니까 들어가 보았다.
1회만 보아도 대강의 스토리가 보이는 드라마라고 할수도 있는데, 그래도 넋놓고 보는 자신이 늘 신기하다.


지금까지 내용 중에서 참 멋진 나무 한그루가 나왔다. 그 나무를 보는 순간 이곳 "레논 벽 Lennon's Wall"의 나무가 생각났다.



비틀즈의 존 레논을 추모하며 누군가 시작한 그래피디가 이제는 프라하의 명소 중 한곳이 된 것이다. 비틀즈도 잘 모르고 존 레논이 누구인지도 잘 모르는 20대들은 그저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했다고 할 정도이고, 정작 존 레논도 프라하는 한번도 방문한 적이 없다고 하니 참 재미있는 일이다. 그럼에도 그의 노래가 암울했던 그 시대의 프라하 시민들에게 위안이 되었기에 지금도 벽의 그래피디가 계속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암튼 레논 벽에 가면 풍성한 그늘을 드리우는 나무가 있는데, 벽 안쪽 마당으로 들어가면 몇 아름은 되는 나무가 참 대견하고 멋져 보여 감탄을 하게 된다. 사진에 다 담지 못한 그 나무도 드라마의 대사처럼 좋은 일 궂은 일 다 보며 얼마나 오랜 세월을 버틴 것일까?

우리나라 창원의 팽나무와 프라하의 레논 벽에 그늘을 주는 나무가 이렇게 연결이 될줄은 몰랐다.

Posted through the AVLE Dapp (https://avle.io)

Sort: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제 눈에는 나무 두 그루가 같아보이네요..😅

나무 이름을 모르니 저도 그렇게 보이기도 합니다. ㅎ ㅎㅎ

존 레논 없는 존레논 벽이네요 ㅎ

그래서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고 하는 걸까요?

음 그런 나무가 있었군요

네. 나무가 멋지죠?

 2 years ago (edited)

창원의 팽나무와 프라하의 레논 벽에 그늘을 주는 나무
멋진 대비입니다.
레논 벽에 나무는
잎 모양과 수형으로 봐서 백합나무(Liriodendron tulipifera L.) 같습니다.

화면 캡처 2022-08-05 232903.png

혹시나 했는데, 답을 주셨네요. ^^
백합나무가 그리 클수도 있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050.55
ETH 2622.66
USDT 1.00
SBD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