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3] 스마트폰 선택에 스팀잇 활동까지 고려해야 한다?

in #sct5 years ago

연어입니다. 간만에 방청소를 하다가 예전에 사용했던 스마트폰 3대를 찾게 되었습니다. 상해로 파견 나갔을 때 썼던 핸드폰도 있네요. 당시 썼던 핸드폰엔 모두 비트코인 시세 정보 앱이나 거래소 관련 앱들이 깔려 있었습니다. 피씩 웃음이 나오더군요.

이 세 대의 핸드폰 공통점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보다 사이즈가 작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이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보다 큰 사이즈의 핸드폰을 굳이 선택해서 쓰고 있다는 얘기인데, 이유인 즉슨 바로 스팀잇 때문이었습니다.

스팀잇을 하기 전에는 핸드폰에서 그닥 텍스트를 쓸 이유가 없었지요. 그런데 스팀잇 활동을 시작하다 보니 텍스트를 쓸 일도, 읽을 일도 많아지더군요. 그래서 평소보다 큰 핸드폰으로 바꿨었지요. 와.. 저도 까마득하게 잊고 있었는데 저에게 이런 사연이 있었군요.

성인 남자 손바닥만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 보니 이제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크기는 너무 작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다음 핸드폰도 그냥 무심결에 엇비슷한 사이즈를 써야겠거니 했는데, 스크린 사이즈를 줄이게 되면 자칫 스팀잇 활동이 불편해 질 뻔했습니다.

폴더블폰 같은게 나오면 스팀잇 활동에 더 유리할까요? 현재 출시되어 있는 듀얼스크린 폰 같은 것도 활동에 편리할까요? 너무 큰 사이즈도 나름의 불편함이 잊지 않을까요?

이제는 스마트폰 선택에서 스팀잇과 스팀코인판 활동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네요. 혹시 이런 활동과 관련해서 스마트폰 선택에 유념해야 할 사항이 있으면 팁을 좀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는 안드로이드 폰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중입니다. 아이폰은 서브로 써보긴 했네요.)

Sort:  

저는 스마트폰을 쓰지 않겠다고 고집을 했었지요. 2G폰으로 가겠다고 말입니다. 발달된 세상을 따라가는굿이 왠지 내가 모든것을 인장해 주는 것 시같았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니 1년 반 정도 의지를 지켰던것 같습니다. 지금은 어찌하면 안 쓰고 살수 있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가 비슷한 생각으로 스마트폰을 거부하고 2G폰 두 대로 버티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무릎(?)을 꿇고 말았죠. 그 때 스마트폰이 없어 인생에 두 번 없을 기회를 놓친 일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때부터는 어느 정도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야겠구나 생각하게 되었지요. ^^

헐! 안타까운 일이군요..

가능한 저렴한 방법으로 가능한 최신의 아이폰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팀잇 활동을 주목적으로 고르신다면 너무 큰 사이즈의 스크린도 너무 상관없을 것 같네요!
피씩 >_<

Posted using Partiko iOS

"너무 큰 사이즈의 스크린도 너무 상관없을 것 같네요!" --> 큰 사이즈도 나쁘지 않다는 얘기지요? ㅎㅎ 아이폰.. 음.. 사진이나 스크린 퀄리티로는 정말 넘사벽인 폰이죠. ㅠㅠ

넵 큰큰익선 (스팀잇 컨텐츠용이란 전제로)
(네이버 카페 맥쓰사에 아이폰 거래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엇. 정보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주변에서 무쟈게 아이폰 권장 중이었네요.

여보세요..? 연어님...??ㅋㅋㅋ

ㅋㅋㅋㅋㅋ 엽떼여~? 잘계시져~? ㅋㅋ

헬로우~~ 헬로우~~ ?? ㅋㅋㅋ

음... 옛날 카폰보다 더 큰 사이즈군요. ㅋ

ㅋㅋㅋ 잘들리시죠~ 연어님~? 예~? ㅋㅋ

저는 계속 아이폰 SE를 쓰다보니 남들이 작다고 해도 늘 만족스러웠어요 주머니에도 쏙 들어가고 한손에 딱 들어오기도 하고... 물론 컴퓨터를 위주로 해서 전화기로는 스팀잇을 잘 않기도 하지만요... 그런제가 스팀잇용으로 추천하라면 저는 7-9인치 스마트 패드를 추천합니다. 전화기는 작게 유지하면서 패드를 쓰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화기가 너무 커지면 휴대가 좀 부담스럽드러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813.23
ETH 3435.53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