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AltCoin] 오늘의 코인은 "캐리프로토콜(CRE)"
비트코인이 $8,500에서 횡보하는 가운데, 알트코인의 꿈틀거림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사람들을 놀라게 할 만큼 엄청난 상승을 보이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주식시장에서는 나름 높은 상승이라고 보일 수 있는 10% 후반 정도로 오른 코인이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비트코인에스브이(BSV)가 가장 눈에 띄지만, 오늘은 캐리프로토콜(CRE)의 약진 또한 눈에 띄어,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커머스 기반의 암호화폐인 캐리 프로토콜은 누구보다 먼저 블록체인을 실생활에 적용할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골목 상권의 매장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데,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모르고, 앞고 싶어 하지도 않은 Everyday People. 즉, 일상적인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그리고 이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질 예정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캐리가 만들어 낼 User Experience는 가맹점들과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블록체인으로 운영된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하도록 설계될 것이라고 하는데, 데이터를 공유하면 캐리 토큰의 형식으로 보상이 주어지는 옵션이 추가될 뿐이며, 이 또한 급격한 변화가 아닌 점진적으로 점차 적용시켜나갈 것으로 밝혔습니다.
캐리 프로토콜과 관련된 긍정적인 뉴스, 일명 호재는 글로벌 암호화폐 ATM 공급사이자 OTC 플랫폼 제네시스 블록(Genesis Block)과 파트너십을 맺고 장외거래(OTC: Over The Counter) 시장에 진출한다는 것입니다.
제네시스 블록에서는 현재까지 총 13개의 암호화폐를 등록하여 매달 1,400억원 이상의 장외거래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관 및 해외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추구하고자 하는 실생활에 접목되는 암호화폐로써의 기반을 다지겠다는 것입니다.
무슨 코인이 이리 많은지 머리가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