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eem 계정에 쌓여 가는 스팀파워에 대한 제안. (지난 번에 이어 두 번째네요.)
@loteem을 개발하신 @ludorum님께 제안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 포스팅을 이용해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최근 활동이 뜸하시기에, 이 포스팅을 보실지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 따로 연락드릴 방법이 없기에 포스팅을 이용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지난 번에도 @loteem 계정에 쌓여가는 스팀파워에 대한 질문을 드렸었는데, 확답을 듣지 못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 당시 @loteem 계정의 스팀 파워 일부는 투자자에게 소유권이 있다고 했는데, 소유권이 있다는 뜻은 해당 스팀파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용권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에, 어떻게 사용이 되든, 투자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방향을 잡아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로팀이 시작된 지 시간이 꽤 흘렀지만, 해당 스팀파워는 사용되지 않은 채 여전히 방치되고 있습니다. 그 누구도 의견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이 스팀파워는 앞으로도 계속 방치될 것으로 보여지기에, 늦은 밤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이 포스팅을 통해 저는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할 것이고, 모든 투자자의 의견을 종합하기 위해서는 로팀 시스템을 운영하고 계신 @ludorum님께서 직접 나서서 의견을 모아, 방향을 잡고 실행해주셔야 할 듯 보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어떻게 해야 한다, 말아야 한다 라고 말씀드릴 수 없기에,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제안드리는 방안 2가지는 스팀파워를 투자자의 이익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초점에 맞췄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생각이기에, 다른 좋은 의견이 있다면, 그 의견을 수용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1. 스팀파워의 투자자들에게 임대하여, 각자 사용하고 싶은 대로 사용하게 한다.
2. 투자자의 포스팅에 보팅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보장한다.
그대로 방치되고 있는 해당 스팀파워에 대한 기회비용이 너무 아까운 듯 싶습니다. 개발 일정이 지연된 부분에 대한 기회비용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수용하고 있으나, 개발이 완료되고,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는 시점에서, 제가 언급한 내용에 대한 기회비용은 포기할 수가 없네요.
만약 @ludorum님과 연락이 가능하신 분은 해당 의견을 전달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의견을 적어, 로팀 투자자들 간의 의견을 공유했으면 합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공유가 참여자에게는 더 나은 시스템으로, 투자자에게는 더 나은 수익으로 다가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음.. 기본적으로는 매 4회 포스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수적인 선에서는 자체 가치 상승을 위해 활용중이죠.
그 외에는 지분 소각 수단으로 제약을 받기때문에 직접적인 임대 형태는 활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 단기 임대는 아무래도 공백기간때문에 효율이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smartsteem같은 중계 서비스를 활용해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아 괜찮네요. 발생하는 스팀파워에 대해서 smartsteem에게 임대하고, 임대분으로 나온 스팀을 분배하는 방식.
아 그리고, 단기 임대에 대한 공백은 걱정할 부분이 아닌 것 같은데, 로팀 시스템이 종료되거나, 혹은 지분 양도가 아니라면, 공백기간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기에, 크게 우려할 부분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발생하는 스파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계속 임대를 하면 되는 부분이니...
답변 감사합니다!!
펀딩 분배현황 모인기금내역 등에대한 포스팅도 부탁드립니다
분기별로는 해주시겠다하신거같은데 포스팅이 없네요 요새 카톡답장이 없으셔서 아이작님글을통해 남깁니다
자고 일어나서 생각난 부분이 있어 추가적으로 댓글을 남깁니다.
이 부분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더라도 결론이 나지 않으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의견 수렴에 따른 진행 과정 및 결론 등을 공지로 남겨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일정 포함)
투자자로써 확인 및 답변이 꼭 필요한 사항으로 보여집니다...
그러게요
그냥 놔두는 건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잘 몰라서 현명한 댓글은 못 쓰겠지만요
여긴 비가 와요
텃밭의 채소가 무럭무럭 자라요 ㅎㅎ
여기도 비가 온답니다 ㅎㅎ
늦은 시간에 아직 안 주무시네요 ㅎㅎ
이렇게 분위기가 좋아서
또 책 읽기 좋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