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의 손주사랑 #1. 할아버지와 자전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writing7 years ago (edited)

지난 광복절, 첫째의 다섯번째 생일선물로 할아버지는 세발자전거를 사 주셨습니다. 온라인에서 사면 20%이상은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얄팍한 생각이 순간 들었지만 할아버지와 손자의 소중한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생각에 할아버지가 손주의 손을 붙잡고 자전거를 사러가시는 것을 굳이 말리지 않았습니다. (이 얘긴 지난번에 포스팅 했었지요.)

그런데 이번엔 우리 둘째가 말썽입니다. 오빠가 타지 않을 때 한번씩 태워줬더니만 오빠가 자전거만 타려고 하면 자기가 타겠다고 막무가내로 떼를 씁니다.

아버님은 아이들이 아주 어렸을 때부터 아이가 우는것을 잠시도 두고 보지 못하셨지요. 아이가 운다는 건 욕구가 충족되지 않아서이기 때문에 뭔가 불편한 거라시며 아이가 배가 고픈지, 기저귀를 갈아줄 때가 된건지, 더운지, 추운지 아주 사소한 것부터 확인하시곤 엄마인 저는 왜 우는지 도저히 모르겠는 일도 알아서 척척척 아이의 욕구불만을 해결해 주셨지요.(이럴 때 엄마는 정말 무안하지요. 나 애 엄마 맞아?)

그런 할아버지시니, 금쪽같은 친손녀가 자전거가 타고 싶다고 하니 한치의 망설일 시간이 있으시겠습니까. 이번에도 손녀 손을 붙잡고 한사코 말리는 며느리는 안중에도 없이 바로 자전거 가게로 직행하셔서는 자전거를 사오셨네요. 그리고는 자전거 사랑에 빠지셔서 계속 자전거만 타려고 하는 손녀를 이곳저곳 데리고 다니셨지요.

20170902_111057.jpg

20170902_171230.jpg.
제가 이 얘길 다른 지인한테 했더니,

손주들한테 할아버지는 봉이지 뭐~~
합니다.

진짜 그런가 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한테 손주는 눈에 넣어도 안아픈 너무나 귀한 존재라는 게 시부모님 표정만 봐도 느껴집니다. 자식은 그렇게 안 키우셨으면서 말입니다.

이렇게 손주들에게 항상 아낌없이 주시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계셔서 저는 너무 감사합니다. 무한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만으로 우리아이들은 큰 복을 갖고 태어난 것일테지요. 아이들이 할아버지댁에 가면 집에서 안쓰던 떼를 쓰거나, 어리광을 부릴때가 있지요. 그러면 또 어떻습니까? 그렇다고 버릇이 나빠지는 것은 아닐테니까요.

오늘도 아이들한테 비빌 언덕이 되어 주시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계신 시댁에 가는 길입니다. 아이들에게 크신 사랑을 베풀어주시는 시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계실 때 더 잘 해 들여야겠네요~^^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제 외할아버지 생각이 많이 나네요. 어렸을 때 놀러가면 항상 제가 좋아하는 빵과 아이스크림을 사 두시고 기다리셨던 기억이 나요. 저는 맛있는 간식에 마냥 신났었는데,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정말 감사하고 큰 사랑을 받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사진 정말 이쁩니다.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저희 아버지가 일찍이 돌아가셔서 딸아이가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의 사랑은 듬뿍 받지만 친할아버지의 사랑을 못받아봤는데 이쁜 따님이 사랑받는 모습을 보니 왠지 뭉클하네요. 딸도 이쁜데 손녀는 얼마나 이쁠지 늘 상상이 안가곤 합니다 :)

할아버지 할머니의 손주 사랑은 누가 막겠어요.
어느 할머니 말씀이 며느리가 아이 야단쳐서 우는 걸 보면
며느리를 패고 싶을 정도로 마음이 아프시다고
덧붙여 하시는 말씀
내 생애의 마지막 사랑이라고 하시는데
듣는 순간 울컥했습니다.

ㅎㅎ 귀엽습니다. 아이들이 할아버지 할머니를 무척 좋아하겠어요. ㅎㅎ

우아..할아버지와 손녀의 모습이 엄청이리 좋아보이는지~너무너무 부럽네요^^보기 좋아요'!!

아빠가되기전엔 부모의마음을 몰랐듯 할아버지가 되기전엔 그 손자손녀 사랑하는마음을 짐작할수는없겠죠. 얼마나이쁘실까요^^

글이 너무 행복해요 (ㅠㅠ)........ 제가 다 사랑받은 느낌이 들어 넘나 찡해지네요 ㅠㅠ.......

손녀사랑은 역시할아버지가 최고죠^^
손녀와 할아버지가 함께 있는모습은 어느집이든 보기흐뭇해요^^
할아버지눈에 하트가 숑숑~~ 보기좋은 예쁜 모습이네요^_^

눈치가 빠른 아가들은 사고 싶은게 있으면 할아버지 할머니한테만 부탁한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요즘 애들이란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34.09
ETH 3118.6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