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풍뎅이 기르기~♡

20200726_185110.jpg

오늘 중복이지요. 할머니 시골집에서 토종닭을 사다 온식구가 먹을 만큼 끓여 맛있게 나누어 먹었네요. 아이들도 덕분에 올 여름을 잘 날 수 있는 원기충전이 되었답니다.

1595765262831.jpg

삼복의 복(伏)은 서있던 사람이 더위앞에 결국 무릎을 꿇고 굴복할 만큼 덥다고 해서 엎드릴 복자를 썼다는 설이 있다고 하네요. 이제 장마도 어느 정도 끝나고 곧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겠지요.

점심을 먹기전에 할머니께서 밭에서 일하시다 쪼개진 수박을 열심히 먹고 있는 장수풍뎅이를 아이들 보라고 집으로 데리고 오셨습니다. 장수풍뎅이를 본 순간 아이들의 시선과 관심은 온통 장수풍뎅이 뿐입니다. 아이들이 집에서 키우자고 조르는 바람에 바로 마트에 가서 장수풍뎅이 사육세트를 사왔네요. 강아지는 못 키우지만 장수풍뎅이 정도는 키우게 해주어도 괜찮다 싶어 집으로 데리고 왔건만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우리집 첫째는 이름까지 지어 불러줍니다. 장수풍뎅이니 장이랍니다.

장이야~ 얼른 밥 먹어~ 장이야~ 잘자~

그럼에도 저는 혹시나 숲에서 잘 자라던 녀석이 집으로 데려와서 곧 죽지나 않을까 싶어 조금만 안 움직여도 혹시나 싶어 노심초사 걱정스런 마음이 듭니다. 게다가 울 아이들은 아직 무서워서 장수풍뎅이를 만지지도 못 하는데 말이지요.

아무쪼록 우리 장이가 잘 적응해서 숲으로 다시 돌아갈 때까지 건강하게 지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0726_184417.jpg

20200726_184510.jpg

홈플러스에서 2만 2천원에 구입한 장수풍뎅이 사육세트입니다. 톱밥과 나무, 장수풍뎅이의 먹이가 들어있습니다.

요즘은 뭐든 키우기 좋은 세상이긴 하네요. 그래도 내일부턴 장수풍뎅이에 대해 공부좀 해야겠어요.

Sort:  

안녕하세요 happyworkingmom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장수 풍뎅이 사육세트라니 생각해 보지 못한 건데 별의별게 다있네요 ~ ㅎ 애들이 좋아하겠어요

적응하면 엄청 활동적이에요
힘도 세서 사육장 긁는 소리 때문에 수면에 방해가 될 수도 있으니 잠자는 곳과는 멀리 두시는 게 좋을 거예요^^

크~ 토종닭!! 맛있죠~ 전 중복이라 라면 끓여먹었습니다~ ㅋㅋㅋㅋ
사육세트도 팔고... 참 좋은 세상이네요^^

ㅎㅎㅎ 저희도 장수풍뎅이 애벌레 사다가 번데기를 거쳐 장수풍뎅이가 될때까지 키워봤답니다^^ 아이들이 넘 좋아하더라구요 ㅋ

아이들이 생명의 신비함에 대해서 배울 수 있겠어요~^^

아이들이 시도, 때도 없이 장수풍뎅이의 일상을 관찰하면서 무슨 큰일이나 난것처럼 이야기를 해서 좋기는 참 좋은데, 장수풍뎅이한테는 못할 짓이 아닌가 싶어 자꾸 마음에 걸리네요. 게다가 이 세상에서 살 수 있는 수명도 그렇게 길지 않으니 말이지요.ㅜ

저희집 장수풍데이는 며칠전 운명을 달리 하셨습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26.26
ETH 2596.37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