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2年生 한 無名氏 의 日記] 4293年(1960年) 2월 21일 - 2월 22일

in #jjm5 years ago

19600028.jpeg

2월 21일 일요일 (1.25) 맑음
'출발' --> 12.31일 까지

오늘 아침은 남달리 일찍 일어났다.
아침 먹을 대 산토닝을 먹을려고 밥을 안 먹고 있어서나 돈이 없어 약을 못샀다.
오늘은 할머니께서 돈 100환 주기에 무척 반가웠다. 그러나 그것으로써 빵 5개 펜촉 2개 샀다.
오늘부터 좀 각오를 달리했다. 남들과 같이 돈이 있어 또는 신체가 좋아서 또는 모든 면으로 보아서 어려운 지경에 놓였다. 그 점을 잘 알아서 장래의 길을 이제부터 길러 나아가면서 꾸준히 해야만 한다.
흔히 '학교'의 '우등생'이 '사회'의 열등생이 된다고 함에 내가 엄밀히 따져보니 '사회'라는 것은 '학교'와 달라 '실력 : 실력'이 아니므로 인해서 그런 이유를 가져오는 것이다.
빽이라는 것과 돈이라는 것이 '사회'를 차지하므로 '학생시대'의 우등'생'이 '사회'에서는 뒤떨어지는 것이다.

펜과 벗삼아 영원한 행복을...


2월 22일 월요일 (1.26) 맑음
'졸업식장'을 '준비'하기 대문에 '수업 3시간'을 마치고 청소를 많이 했다.

날씨는 추운 셈이다. 아침 일찍 일어났서 뒷뜰로 올라서니 '북풍'이 휘몰아치었다. 이 바람이 칠때마다 '북'쪽을 돌아볼때마다 머리 속에 떠오르는 무엇이 있어니 그것 다름아닌 나무인 짚 무덕이였다.
가을 추수할 때는 짚무더기가 제법 크지만 요사이는 불과 짐 한동이 되랴!!
이 짚무더기를 볼때마다 내 마음은 넓은 들판을 이루고 또는 동시에 초조한 감이 없지않다.
이 나무가 있어야만 '부친'께서도 먼산을 단니면서 온갖 '고생'을 '면'하는 것이다. 어떤 집에는 짚무더기가 간수할 수 없을 만큼 '태산' 무더기 같고 대농'가'의 표식을 나타내는 것이다. '농촌'에서는 아무리 해도 땔감에 풍족을 느껴지 않고는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없는 것이다. 온갖 곡식의 연장인 땔감이 첫째로 풍족하야 '양식'에 별 곤란을 받지 않는 것이다.
날이 갈수록 들판에는 일하는 사람들이 불어가는 것이다. 농촌에서는 이때가 일할 시기의 시초로써 가을까지 꾸준히 일해야 먹고 살아가니 실로 육체적 고통이 없지 않다. 고로 흔히 '현대인'은 농촌의 일하는 것을 천하게 여기는 것이다.

Sort:  

smongo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mongo님의 [생활 속 암호화폐] 여행에서 돌아와 이제사 Coinbase.com 에서 EOS 를 받았습니다.

... 여행에서 돌아온 보고도 할 겸, EOS 가격 기록도 할 겸 포스팅해봅니다.
smongo 는 floridasnail의 SCT/SPT 계정입니다. 여행기는 floridasnail 이 전해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일기장 주인은 참 여러모로 우등생이십니다. 인생도 그렇게 사셨을듯 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zorba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zorba님의 [2019/6/12] 가장 빠른 해외 소식! 해외 스티미언 소모임 회원들의 글을 소개해드립니다.

...004 볼티모어 floridasnail/td> 플로리다 starjuno 보스톤 <t...

Hi @floridasnail!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19 which ranks you at #486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485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6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9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fur2002ks님이 floridasnai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ur2002ks님의 뻘짓 진행사항...즐거운 불금입니다^^

...203 stylegold nasuyoung mastertri himapan ssonagee bulsik floridasnailvictoryces newbijohn sadmt emartar20 dalki3768 maikuraki i...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0384.14
ETH 2591.97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