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에도 불구하고...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fenrir입니다.


최근 저의 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글을 통해 스팀의 현 상황 그리고 미래에 대해 너무나도 많은 우려를 표하고 계십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최근 스팀의 시세를 보면 BTC 올라갈 땐 소폭 하락, BTC 내려갈 땐 떡락의 모습을 몇 달간 보여주고 있으며, 그 흔한 떡상 한 번 제대로 온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매우 잘 인지하고 있지만 여지껏 스팀 포지션이 없었던 분들께는 지금이 최고의 기회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가 스팀 활동을 열심히 하기 시작한 건 2018년 2월경부터였고 그 때는 스팀 가격이 대충 4,~5천원대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때만 하더라도 10,000 스파 만들려면 4천~5천만원이란 돈이 필요했으니 10,000 스파만 있어도 나름 고래 대접을 받았었습니다. ㅎㅎ

아!! 옛날이여

하지만 그러던 스팀의 오늘 시세는 단돈 211원!!!

10,000 스파 만들려면 211만원만 있으면 되며 작년 2월 10,000 스파 살 돈이면 거의 200,000 ~250,000 스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팀에는 세상에 듣도 보고 못한 자사주 매도라는 빅 악재가 진행 중이고 아직 전혀 해결 기미는 안 보이긴 하지만, 그래도 최고의 호재는 떡락이라고 역발상 차원에서는 정말 괜찮은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설사 100원 간다고 해도 고작 50% 손실일 뿐입니다. ㅎㅎㅎ

나중에 스팀이 다시 2~3천원 가면 '그 때 집 팔아서 스팀 샀어야 해'라고 후회하실 꺼 다 압니다.

그 때 후회 마시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는 조금 쓰윽 넣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포지션이 있는 분들은 @kopasi님이 남기신 아래 포스팅을 보며 묵묵히 견뎌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teempeak.com/sct/@kopasi/21fvtc

어차피 손절은 의미도 없고 코파시님 말씀처럼 버틸거라면 긍정적 사고가 부정적 사고 보다는 훨 좋아 보입니다!!


활기찬 한 주의 시작입니다. 이번 한 주는 모두 좋은 일만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스팀 가즈앙~💙
스파시바~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별난 자사주 매도, 더별난 직원들 힘으로 소화 고고씽입니다~! ^^

세상에 자사주 매도라니 -_-

자사주 매도 ㅋㅋㅋ 웃픈 현실이죠

죽이고 싶은 마음 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에서 헐~~~만 나오네요. ㅠㅠ


sct천사 보팅이벤트 많이들 참여하세요 ^^
https://www.steemcoinpan.com/sct/@sct1004/sct-8-19

ㅠㅠ 믿고 기달려 봐야죠 ㅎㅎ

겁나 멋집니다. 꺄~!

!BEER

꺄~ 근데 비어는 몬가요? ㅎㅎㅎ

곧 탄생할 비어 커뮤니티 토큰이에요 ㅋㅋ
에어드롭 해드리고 갈려했는데 오늘 에어드롭 물량이 동난 모양이네요 ㅋㅋㅋㅋ

가즈아!!!!! ㅋㅋㅋㅋ

우산장수, 양산장수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떨어지면 싸게 사니 좋긴 한데... 기존의 물량은 손해가 나고... ㅎㅎ... 결국은 그 가치를 믿느냐 마느냐 싸움일 듯요... 저는 스팀재단은 못믿어도 스팀 블록체인의 가치는 아직은 굳게 믿고 있네요...

스몬이나 하면서 버티는 걸로 ㅋㅋㅋㅋ 요즘 토너를 영 못했더니 짜장면을 못 사먹고 있습니다.

스팀은 뭐라 할 말이 없네요.

ㅠㅠㅠㅠ

옳긴하신데, 차마 용기가...

저도 용기가 나질 않습니다. 왜냐 이미 물려서 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3557.03
ETH 3400.90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