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7.09.09]아침운동 + 하루계획

in #kr9 years ago (edited)

DQmRDPGAkCafieGVP5FygNzZwZtue69VDeELhc4aafzhBUs_1680x8400.jpg

@tata1님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어제 아침에 몸도 안 풀고 공을 찼더니 운동후에 오른쪽 무릎에 이상이 좀 생겼습니다.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몸에 무리가 간 것 같네요. 걸어다닐 때는 몰랐는데 뛰거나 계단을 오르내릴때 디디지 못 할 정도로 통증이 생겼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상태가 많이 나아졌지만 한 동안 조심해야 될 것 같네요. 제가 공을 좀 세게차는 스타일이라서 20대 후반부터 갑자기 공을 차면 이런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깜빡했었네요. 그래서 오늘 아침에는 동네 산책만 조금 하고 다리에 무리가 안가는 운동들만 골라서 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물 마시기한 것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요즘 제가 물을 많이 마시다보니 밥 3끼 빼고는 다른 걸 먹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몸이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물론 몸무게는 별 차이가 없지만(밥을 아주 맛있게 먹고 있다보니.. ㅎㅎ) 왠지 모르게 몸 상태는 최상?인것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몸이 쳐진다거나 피곤하다거나 이런 걸 요즘은 잘 못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군것질을 피하는 나름의 노하우가 생겼는데요. 물을 항상 제가 손 뻗으면 닿는 거리에 둡니다. 그리고 이동할 때도 물통을 들고다닙니다. 그러다가 위험할 떄가 오면 예를 들어 내 앞에 갑자기 과자가 나타나면 바로 물을 마십니다. 물이 더이상 안들어가겠다고 생각이 들만큼 꾸역꾸역 먹습니다. 그러면 과자가 땡기지 않고, 누가 사이다를 먹는 걸 봐도 바로 500ml 생수를 바로 마시고, 이러다 보니 요즘에는 과자, 탄산음료가 잘 안 땡기더라고요. 혹시나 군것질을 줄여보고 싶으신 분들께 좋을 것 같아서 추천해 봅니다. 단점이 있다면 화장실을 자주가게 된다는 것과 갈증이 평소보다 더 자주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몸이 물을 많이 찾도록 바뀐게 아닌가 싶네요.

오늘도 즐거운 토요일되세요.~^^



[운동내용]

시간 : 50분정도

걷기 40분
푸쉬업 30개 2세트
크런치 40개 2세트



[콜라 안 먹기] 9일째


[어제 계획]


군것질 안하기 >> O (성공)
콜라 안 마시기 >> O (성공)
물 1.5리터 마시기 >> O (성공)
스팀 댓글 30개 >> 41개 O (성공)
https://steemit.com/kr/@chocomuscake/2017-9-8-kr-top10-201799t84127471z
1주일에 책 1권읽기((9.06 ~ 9.10) >> (진행중)


[오늘 계획]

군것질 안하기
콜라 안 마시기
물 1.5리터 마시기
스팀 댓글 30개
1주일에 책 1권읽기(9.06 ~ 9.10)


U5dr5DjJzaB7xK1wtLTgn1kbniAmmwv.gif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20대 후반에 그러셨다는 것을보니 이노무자스님 나이가 조금 있으셨군요.. 맨초창기에는 나이가 조금 있으시다는걸알았는데 포스팅 보면서 20대 중후바니신줄알았습니다..ㅎㅎ

30대 초반입니다.^^

물마시기가 왜 이렇게 잘 안 될까요ㅠㅠ 커피랑 차는 엄청 마시는데, 아무 것도 안 들어간 맹물로 마시는 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enomujjass님을 본받아 저도 물 마시는 걸 습관들여야겠습니다ㅠㅠ

차 마시는 거랑 물 마시는 거랑 큰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차 많이 마시는 건 도움이 될듯한데 .. 자세한 건 전문가에게 물어 봐야될 것 같군요 ㅎㅎㅎ 커피는 아마 이뇨작용이 있기때문에 물 마시는거와 반대 효과를 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 스팀댓글 30개...멋지다..^^

ㅎㅎ 요즘은 스팀댓글 30개 달기가 점점 힘들어지네요 .ㅎㅎㅎ
게을러 졌어요 ㅎㅎ

이런 좋은 블로그가! 업봇&팔로 합니다~

오~~ 칭찬 감사합니다.^^

맨날 생각만 하고 실천이 잘 안되네요, @enomujjass님 글 보고 다시 노력해봐야겠어요~

아침에 10분정도 산책하시면서 하루계획세워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화장실 왔다리 갔다리...ㅋㅋㅋ
물 많이 마신 덕분에 추가로 몸을 움직이게 되셨네요. ㅎㅎ
좋은 컨디션 유지하고 계시다니 축하드려야 할 거 같습니다. :)
저도 물 한잔 벌컥벌컥 하러 가야겠네요. ㅎㅎ

ㅋㅋㅋㅋ 화장실 다니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ㅋㅋ
심할때는 1시간에 3번도 갔습니다.
물 벌컥벌컥하는건 환님을 따라했었네요 ㅋㅋ

꾸준하게 하시는 모습 참~ 대단하시네요^^ 물 마시기를 해야하는데... 술마시길 하고 있으니...뱃살은 늘고~ 에휴! ㅋ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ㅎㅎㅎㅎ 저도 술마시기를 오랬동안 해왔습니다. ㅋㅋㅋㅋ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물을 항상 가까이 두시면서 실천하시는 군요.
저도 요즘에는 물을 잘 안 마셨었는데
지금 당장 떠다놔야겠습니다 ㅎㅎ
무릎은 빨리 나으시길 바랄게요 ㅜㅜ

네 물이 마우스 옆에 항상 있습니다. ^^
무릎은 생각보다 지금은 덜 아프네요 ㅎㅎ
드미님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좋은 방법이군요. 물을 많이 마시는 효과까지 일석이조네요.ㅎㅎ
무릎 조심하시고 빨리 나으시길요

물이 먹기 싫어질 때도 있지만 1~2시간 지나면 또 먹고싶어지고 그러더라고요.
무릎으 오늘 저녁되니까 그래도 많이 나아졌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7
BTC 60250.37
ETH 1580.6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