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카오락 여행 시밀란섬 호핑투어

in #tripsteem6 years ago

안녕하세요 @dounu48 입니다.

작년 갔던 태국 카오락 여행
퇴직과 이직 사이의 갭시간에 소확행 여행으로 갔었다.
원래는 인도네시아 발리를 가려고 했었으나, 가려고 했던 당시에 화산 때문에 급하게 변경한 곳
태국 카오락!!

태국 카오락의 시밀란섬 투어는 푸켓에서도 일일투어로 오는 곳이다.
우리가 갔었을 때는 10월말
비수기가 끝나고~ 성수기가 시작되는 때..
시밀란섬은 스피드보트로 가는 것이기 때문에 당일 날씨에 따라 취소가 될 수 있다고 했다.
다행히 날씨는 좋았고, 운좋게 시밀란섬투어 성수기 첫 영업에 맞춰 갈 수 있었다.!!!

시밀란섬은 정확하게 말하면 코 시밀란, 코 타차이, 코 후용 등 9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로 시밀란은 태국어로 9을 뜻한다.
흰색 산호모래 해변과 에메랄드 빛의 바다색을 띄고 있어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포인트로도 유명함..
그러나 5~10월 비수기엔 날씨에 다라 운행하지 않을때도 있고, 정기적으로 가는 배편도 없다.

시밀란섬은 카오락에서도 1시간 족히 걸리기 때문에 아침 일찍 투어 차량이 카오락 더샌즈 리조트 앞으로 픽업하러 온다. 이곳은 푸켓에서도 오기 때문에 푸켓을 들리고 오는데 푸켓하고 카오락까지는 약 1시간 정도 걸림
새벽같이 픽업이 오기 때문에 선착장 가는 동안은 정신없이 잔다.
선착장에서 가이드 안내를 받고, 오늘 일정 설명 듣고, 리조트명과 이름을 기입하면 스노클링 장비를 빌려준다.
그리고 스낵과 티 같은 거 나눠주는데 그거 받아서 먹으면서 기다리면 됨..

기다리다 보면, 투어 차량이 같이 타고 왔던 사람들을 한데 모으고 가이드가 오늘의 일정을 간단히 소개해준다.
가이드는 보트마다 다른 것 같긴 한데 총 3~4명 정도 탐.
가이드가 친절하고 유머러스해서 재밌을 것 같은 기대 한아름 안고 스피드 보트에 타고 출발...

가이드가 비닐봉지를 한아름 들고 있었는데, 이것은 바로 배멀미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1시간 정도를 스피드보트를 타고 가는데, 바다바람 쐬면서 무슨 멀미?? 했지만...

파도가 너무 세게 쳐서, 정말 거짓말 안하고 보트 위에 가이드 빼고는 죄다... 오바이트..ㅠ.ㅠ
아이도 울고, 나도 멘붕..ㅍ.ㅍ
보트 운전사 말고는 가이드들이 정말 심하게 멀미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맨투맨으로 케어하고 있었다.

영원할 것 같은 스피드 보트 위에서 거의 다 왔다는 가이드 말듣고, 정말 보트 위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의 기다 시피 해서 내린 것 같다.
나도 두다리로 내린 기억이 없다;;
섬에 도착해서는 좀 쉬면서, 물놀이를 하라고 했지만, 물놀이고 나발이고 다들 해변가에 누워 정신 못차림..
그러다 시간이 지나니, 아름다운 바다가 내눈 앞에 촤르르~~ 펼쳐져 있었다.

이런 바다라서 우리를 고생시켰나 싶을 정도로 예뻤다.
여기서 물놀이 하고 점심먹고 물놀이하고..
스노클링도 하고..
수영 못하는 사람들은 가이드가 또 따로 맨투맨으로 데리고 다닌다.
여기서 만났던 투어 가이드들이 내 여행 통틀어 제일 친절했던 것 같다.

시간이 지나고 슬슬 돌아갈 때,,
또 스피드 보트 타고 돌아갈 길이 걱정이 되었지만, 가이드가 말하길 돌아가는 길은 파도가 치는 방향으로 가기 때문에 흔들림이 덜하고, 시간도 덜걸릴 거라고 했다.
시밀란섬 가는길은 파도와 맞서서 가지만, 돌아가는 길은 파도를 타고 갈거라서 괜찮을 거라고~~~
그리고 물놀이에 지쳐 스피드 보트위의 모든 인원이 그냥 기절함..
다행히 돌아가는 길엔 멀미를 하지 않았다.
선착장 도착해서는 스노클링 장비 반납하고, 좀 쉬다가 리조트로 돌아감~~~~

마지막은 아쉬워서..
시밀란 섬 바다로 마무리~~~ ^^

여행지 정보
● Similan Islands, Lam Kaen, Thai Mueang District, Phang-nga, Thailand

태국 카오락 여행 시밀란섬 호핑투어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저는 코피피다녀왔는데 ㅎㅎㅎ
태국 남부 바다는 정말 이쁜것 같습니다. :)

그나저나 이제 kr-join 태그는 빼시고 다른 태그 넣으세요~~
jjangjjangman 태그 다시면 북이오에서 보팅 와줄꺼예요 :)

아 그런가요 팁 감사합니다
^^

빛깔이 참 아름다운 바다네요 잘보고 갑니다
보클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 ^^

와 바다 정말 예쁘네요

네~~ 예뻐서 또 가고 싶어요~~~

애매랄드색 ㅂㅏ다가 너무 예쁘네요~ 사람도 많지 앓아 붐비지 않아 좋을것 같아요~^^

네 제가 갔을 땐 비수기라 그랬던 것 같아요 ㅋㅋ 가는 길도 험난하고요~~

Congratulations @dounu48!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5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comments.
You published more than 2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0 posts.
You got more than 10 repli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 repli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Fest3 and SteemitBoard - Meet the Steemians Conte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저도 여건이 된다면 여기 한번 갔다와 보고 싶네요 ㅎㅎㅎ 참 바다 색깔이 좋은거 같아요 물은 조금 무서워 하지만 ㅎㅎ

네 꼭 추천하는 곳이에요
아직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한국인도 별로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