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트로커 - 죽음보다 더한 두려움과 맞서다!!!

in #aaa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허트로커"입니다.
2008년도에 제작된 미국 영화인데 이라크 전쟁기간중 일어났던 미군의 폭발물 처리반의 활동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제작은 2008년도에 하였으나 미국개봉은 2009년 6월 26일에 하였습니다. 국내에는 조금 늦은 2010년 4월 22일에 개봉을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2010년 3월 7일에 열렸던 제 82회 아카데미상시상식에서 9개부문 후보에 오르기도 했던 흥행작이였는데요. 감독상, 작품상, 각본상, 음향상, 편집상, 음향편집상등 6개부분을 수상한 수작입니다.^^

common 9.jpeg

개요 : 전쟁,액션, 드라마,스릴러 미국 130분 2010 .04.22 개봉

감독 : 캐서린 비글로우

출연 : 제레미 레너(Sergeant First Class 윌리엄 제임스), 안소니 마키

등급 : [국내] 15세 관람가


줄거리

"전투의 격렬함은 마약과 같아서 종종 빠져나올 수 없을 정도로 중독된다. (The rush of battle is often a potent and lethal addiction, for war is a drug)" - 크리스 헷지스 (Chris Hedges)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특수임무를 수행하는 폭발물 제거반 EOD.

common 6.jpeg

예기치 못한 사고로 팀장(가이 피어스 분)을 잃은 EOD팀에 새로 부임한 팀장 ‘제임스’(제레미 레너)는 독단적 행동으로 팀원들을 위험천만한 상황에 빠뜨린다.

common 4.jpeg

언제 터질 지 모를 급조폭발물과 시민인지 자폭 테러리스트인지 구분할 수 없는 낯선 사람들은 EOD팀을 극도의 긴장과 불안감에 빠뜨리고, ‘제임스’의 무리한 임무 수행으로 팀원들간의 갈등은 깊어져 간다.

common 1.jpeg

숨막히는 공포 속에서 하루하루 본국으로 돌아갈 날을 손꼽아 기다리지만, ‘킬 존’에서의 시간은 더디게만 흘러가는데… 제대까지 남은 시간 D-38. 과연 이들은 무사히 본국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common 3.jpeg

일반 전쟁영화처럼 화려한 전투씬같은 장면은 없는 영화지만 실제 전쟁속에서 일어날수 있는 일들을 리얼리티하게 표현한게 특징인 영화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영화의 감독이 여성이라는 점이 특이하더군요. 보통 전쟁영화하면 남자!!가 먼저 떠오르기 마련인데 이런 전쟁영화를 여성분이 만들었다니 놀랍네요.ㅎㅎ

common 5.jpeg

보통 전쟁하면 남성들의 전투가 생각이 나잖아요. 대부분의 군인들이 남성이 많은편이고 ~ 이런 전쟁에 일어날수 있는 일들의 심리를 여성감독이 잘 표현한거 같아 정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어요.

common 8.jpeg

이 영화는 전쟁영화라 그런지 몰라도 긴장감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폭발물이 언제 터질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정말 영화보는내내 긴장감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지루한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common 7.jpeg

때려부수고 총을 쏘며 웅장한 스케일의 전쟁영화를 기대하셨던 분들은 다소 실망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긴장감 하나만큼은 제대로 느낄수 있는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Sort:  

Hello djusti!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randomly Resteemed! For a chance to get more of your content resteemed join the Steem Engine Team

저도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네요 ~

호크아이 아저씨가 은근 잘 어울리는 연기를 했던 영화네요. ^^

호크아이 역을 맡았던 배우가 나오는군요. 이영화는 이래저래 3번정도 봤는데 예고편과는 다른느낌의 영화로 기억합니다. 액션영화가 아닌 드라마였던 걸로 기억해요. 몰입감있게 봤었습니다.

긴장감 하나는 정말 최고입니다
감독이 여성이었군요

여성감독이 만든 전쟁영화였군요.
잘 만들어진 영화로 기억됩니다.

티비에서 할 때 중간에만 잠깐 봤는데도 긴박감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감독이 여자였군요.
긴장감이 팍팍 들었던 영화였던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196.53
ETH 3121.03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