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 GTA5 독후감

in #kr-game7 years ago (edited)

maxresdefault (2).jpg

세계는 각종 혐오에 의해 갈갈이 찢겨 있습니다.

성, 인종, 국가, 종교, 문화, 경제, 무역등 생활 거의 모든 곳이 헤게모니 싸움에 그리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문화컨텐츠들은 이런 혐오를 누가누가 더 잘보여주는지 경쟁이라도 하는듯 세상엔 이런 차별도 있고 우린 그걸 잘 극복했지가 주요 메세지로 다뤄지고 있습니다.
비평가들은 이러한 목소리와 메세지가 시대의 흐름이며 바람이고 의무가 된듯 이전에 민주주의와 공산주의가 싸우듯 이후의 정보와 빈부 격차가 싸우듯 이야기의 맥락과 무관하게 이러한 메세지를 열심히 드러낸 컨텐츠들에 점수를 퍼주기 바쁜듯 보입니다.

1520335966.png

이런 현실은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이전의 현대이야기를 하는 컨텐츠들에는 알게 모르게 다 녹아 있게 됩니다.
이를테면 게임계에 널리 퍼져 있는 공주를 구하러 가는 왕자 이야기 같은 클리셰가 대표적인 굳은살 같은 문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한번 이러한 프레임에 가둬지면 이 색안경이 쉽사리 벗겨지지 않습니다. 세상 모든 문제가 혐오가 원인이며 혐오의 가해자(너)와 가해자(나)로 구분되는것 처럼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재밌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런 칼날같은 레이더에 결코 걸리지 않는 친구들입니다.
i14798499995.jpg

네 그냥 미친놈들입니다. 이 친구는 혐오 발언과 개소리, 헛소리를 음소거 하면 대사가 하나도 남지 않는 대표적인 미친놈입니다.
그래서 성차별, 인종차별, 종교, 국가 등등 현실 세계에 존재하거나 존재할 수도 있거나 존재할지도 모르는 모든 종류의 차별 발언을 쉴세 없이 쏟아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의 주인공이죠.

GTA5는 성인게임이고 국가로부터 총기사고 발생시마다 항상 원인으로 지목 받는 미친 게임입니다.
상대적으로 영미권에선 이런 대사들이 보다 직접적으로 다가올테니 비 영미권에서 느끼는 것보다 더 미친 게임으로 느껴질 법 합니다.

하지만 혐오 가해자를 찾는 레이더에선 묘하게 한발짝 벗어나 있습니다.

15fea37543b45ab1f.jpg

인간 드라마를 만드는 퀀틱 드림은 성추문이 휘몰아 쳤습니다.

물론 GTA를 해보신 분이라면 저 주인공3인방은 분명히 미친놈들이고 구원의 여지가 없는 썩을놈들이지만 묘하게 정이 가기도 하는 기분을 받으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동의하진 않지만 주인공에 감정이입하게 되어 발생하는 일종의 스톡홀름 신드롬이지만 어떠한 면에서 매력이 없다면 그런 기분을 느끼지도 못하긴 할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GTA6를 만날 수 있을까요?

트레버는 두번 다시 주인공으로 캐스팅 될 수나 있을까요?

물론 이런 고민이 참 무의미 하긴 합니다. 발정내려는 분과 음모를 사랑하는 분들은 영원히 레이더에 걸리지 않으실테니, 그보단 덜 미친 트레버도 여전히 캐스팅 될 가능성이 있긴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다행히 표현의 자유와 문화적 다양성이 지켜진다면 고마울 따름이겠습니다.

다만 좀 더 바란다면 나의 혐오일기가 곡성에 닿지는 않길 바랄뿐입니다.

GTA5는 재밌습니다. 그러나 부디 분별있는 분들만 즐기셨길 바랍니다. 물론 대부분 성인이시라면 그정도 분별은 있겠지만 요새는 또 그렇지만도 않은것도 같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Sort:  

트레버가 전작인 GTA4 dlc 오토바이 타는애들 작살내는거보고 소름돋았었습니다...@devpark님도 GTA6 기다리고 계시는군요 GTA5 dlc안나와서 속상합니다 ㅎㅎㅎ

어휴 나온다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GTA5도 메인 스토리만 해서 엔딩보는데 40시간 걸렸어요 ㄷㄷㄷ

강렬한 트레버짤이군요!

트레버가 워낙 강렬한 친구입니다 하하

Gta를하면 스토리는 안깨고 막 돌아다니기만 했던거같아요.
차뺏고 ㅋㅋ

ㅎㅎ 스토리같은건 어찌되었던 평생 놀거리가 있는 게임이긴 하네요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오! 짱짱 레포트는 뭔가요?! 제가 감사하죠! ㅎㅎ

나마스떼.
나마스떼는 무슨, 나마씨발.

이 대사 보면서 배꼽잡고 굴렀습니다. 진짜 GTA 너무 웃겨요.
박발자님 글이 리스팀밖에 안올라오는 걸 보니... 또 지옥의 크런치 모드에 들어가는 것인가....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Congratulations @devpark!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got your First payout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ngratulations @devpark!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9
JST 0.037
BTC 91911.91
ETH 3307.29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