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님 생신 & 수박 자르는 노하우 공유!
[kr-gazua 반말주의]안녕~ 다크호스야! 오늘은 석가탄신일 이면서 아이들이 기다려온 장모님 생신이 있는 날이야! 우리가 케이크와 족발을 사고 처제가 피자를 샀어~
그럼 오늘 먹은것 좀 올려볼께~ 배고픈 형들한테는 미안...^^;
시장에서 사온 맛있는 족발과 지난번 코스트코에서 산 연어와 샐러드~
그리고 파파존스 식스피자 파티를 시켜 먹었어! 사실 장인 장모님이 양식, 중식, 일식, 베트남 음식까지 모두 잘 드셔~!
특히 해외 여행갈 땐 어른들 식성 엄청 중요해~ 내 친구는 어른들 모시고 비싼데 가서 밥을 먹는데 어른들이 맛없다고 못 드시더니 숙소와서 컵라면을 드시더래... ㅜㅜ
마지막으로 아이들이 할머니 생신을 기다린 이유는 바로 케익때문이야! ㅋㅋㅋ
태극당 케익인데 생크림, 초코, 모카, 고구마 등 여러가지 맛이 섞여있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익 모양처럼 생겼지?? ㅋㅋ
평소 밥을 많이 얻어 먹어서 항상 고마우면서 미안하기도해... 장모님은 "내 새끼 입속으로 들어가는건 안 아깝다"며 먹을것 있으면 항상 부르시고 이것저것 많이 챙겨 주셔. 앞으로 내가 더 잘해야지~^^;
# 수박 자르는 노하우 공유
오늘 수박을 올해 처음 사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 형들은 수박 어떻게 잘라먹어? 내가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수박 자르는법 알려줄께~
보통 수박 사면 반으로 자르고 또 반으로 잘라서 삼각형 모양으로 많이 먹지? 근데 이게 먹을때 은근 불편해~~
우선 수박을 반으로 자르고 그 반을 1/4정도 가상의 선을 나누고... 1/4정도씩 자르면 사진처럼 나올꺼야!
수박을 도마에 올려놓고 샥샥~ 자르면 직사각형 모양이 나와~ 그렇게 먹으면 삼각형에 비해 먹기가 편해~
근데 내가 여기까지만 쓰면 노하우가 아니지~
난 나중에 편하게 먹으려고 껍질 부분은 칼로 모두 잘라버려~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샥샥~ 잘라!
그리고 유리 타파에 착착~ 담으면 다음에는 그냥 포크로 찍어 먹기만 하면돼! 원래 더 잘 자르는데 1년만에 하니까 모양이 조금 안이쁘네 ㅎㅎ
왜 이렇게 하냐고? 첫째, 다음에 수박 먹기가 편해~ 둘째, 수박 음식물 쓰레기를 한번에 버릴 수 있어~ 셋째, 남은 수박을 귀찮게 랩씌워서 넣을 필요가 없어!
어때? 이 정도면 유용한 팁아냐? 형들도 다음에 수박 먹을 때 해봐~ ^^;
와 뭔가 수박을 보니까 여름이 온게 실감이 나네요
(가즈아는 반말)맞아! 수박은 대표적인 여름 과일이지~ 수박 값 조금만 더 내렸으면 좋겠다 ㅜㅜ
와 유용해!!! 수박 너무 먹고 잡다 ...
아직은 조금 비싸니 한달만 참았다 사먹어~ 근데 올해 처음 먹어보니 너무 맛있었어 ㅋㅋㅋ
수박 자를때! 검은 줄무늬에다가 칼집을 넣어 자르면 씨를 엄청 쉽게 발라 먹을 수 가 있어.
오잉? 요건 새로운 팁인데? 검은 줄무늬를 칼로 그냥 자르면 되는거야? 칼집을 넣는다는게 뭔지 모르겠넹 ㅋㅋㅋ
검은 줄무늬가 수박에 세로로 있잖아~ 거기 무늬를 따라서 자르면 그쪽으로 씨가 몰려있기 때문에 자르고 나면 수박 겉으로만 씨가 보일거야. 수박 안쪽에 씨가 없을 확률이 더욱 높아지는 거지!
그렇군... 결대로 얇게만 자르면 씨발라먹기 쉽겠넹... 꿀팁 고마워~^^
낼 저렇게 썰어봐야겠다 ㅎ
이렇게 수박 자르면 마지막에 얘기했듯이 1석3조야!^^
나도 수박 저렇게 자르는데 확실히 간편하더라 먹기도 더 편하구 ㅎ
이미 알고 있는 형들은 쭉 그대로하면돼^^;
수박 그냥 숟가락으로 퍼먹는 나ㅋㅋ 하지만 참고해둘게.
수박을 숟가락으로 퍼먹어? 왜?? 설마 수박 반통에 사이다랑 딸기 우유 넣고 화채를???
아니 화채 그런건 싫고 그냥. 퍼먹다가 먹던 부분 칼로 베어서 먹고 남은건 통에 넣어서 냉장...
형~ 엄청 쿨하구나 ㅋㅋ 귀찮아도 수박 마르니까 랩은 씌워서 넣어~~
락앤락에서 나온 큰 수박 전용 통 있어. 다 안 자르고 통째로 반 이상 넣으려면 강추
아~ 수박 전용통이 있었구나... 형~ 수박 엄청 좋아하나봐 ㅋㅋ
좋아는 하지만 뭔가 혼자 처리하기 귀찮아서 자주 사진 않는데, 통 산게 아까워서라도 자주 먹어야겠어, 올해는...
그래~ 과일중에 가성비 생각하면 수박만한게 없는것 같아 ㅋㅋㅋ
나도 그렇게 먹지롱~~
그렇군... 넌 이미 잘하고 있지롱~ ㅋㅋ
오~ 장모님 생신 축하축하해~🎉🎉🎉
오늘은 내 딸램들 생일이었기도하쥐~ ㅎㅎㅎ
수박은 나도 저렇게 하는데 반갑네 ㅋㅋㅋ
딸램들? 딸램이 쌍둥이였어? 수박 저렇게 자르는건 장인어른한테 배웠는데 반갑넹 ㅎㅎ
나는 딸둥이 엄마라오~ ㅋㅋㅋㅋ
키울때 엄청 힘들었겠어... 그래도 지금보면 엄청 뿌듯할것 같아. 특히 애들끼리 노는것보면 난 둘 낳은걸 제일 잘한것 같던데 ㅋㅋㅋ
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땡큐~!^^
파티는 잘 하셨나 보네요^^
저도 수박은 껍질은 다 잘라버리고 내용물만 사각으로 잘라서 유리그릇에 담아놓고 먹어요^^
아 가즈아구나 형 미안... 여러태그 있으면 항상 헷갈려서 ㅋㅋㅋ
다들 이렇게 많이 먹는구나... 글 올리고 생각보다 이렇게 먹는 사람이 많아서 놀랬어 ㅋㅋㅋ
편하잖아 ㅎㅎㅎ 나중에 꺼내 먹기도 좋고 특히 애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