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in #kr6 years ago

7월 30일 월요일 간추린 뉴스

■양승태 사법부가 판사들의 해외 공관 파견을 상고법원 설치와 함께 최우선 과제로 추진했던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당시 청와대와 접촉도 시도했는데 검찰은 청탁이 실제 이뤄졌을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승태 행정처가 홍일표 자유한국당 의원과 재판 거래를 벌인 단서를 잡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홍 의원이 상고법원 설치 법안을 대표 발의한 지난 2014년, 홍 의원이 피고인 민사 소송 내용을 직접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명박 정부 시절 경찰이,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포격 같은 사회 현안에 대해 조직적으로 인터넷 댓글을 쓴 사실을 당시 경찰 최고 책임자였던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집회·시위를 비롯해 경찰 관련 쟁점에 대해 인터넷에 댓글을 쓰라고 지시한 바 있다고 했습니다.  

■북한이 북미 정상회담 합의 이행의 일환으로 미군 유해를 돌려보내면서 별도의 보상을 요구하지 않았다고 미국 정부가 밝혔습니다. 북미 간 합의의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보인 것으로 해석되는데 비핵화 협상 동력으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자살이 미화되는 세상은 정상이 아니라며 고 노회찬 의원을 비판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홍 전 대표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유명 관광지인 롬복 섬에서 규모 6.4의 강한 지진이 일어나 14명이 숨지고 160여 명이 다쳤습니다. 우리 국민의 피해 여부는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 저녁 KTX와 SRT 등 고속열차 20여 대가 관제실과 통신장애가 발생해 승객 수천 명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달리던 열차가 멈춰 서는가 하면, 자정 무렵까지 운행 지연이 이어졌습니다.   

■기록적인 폭염과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강원도 산간 계곡에 피서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쓰레기를 아무렇게나 버리는 일부 피서객들 때문에 청정 계곡이 몸살을 앓고 있다네요. 자기 쓰레기는 꼭 되가져 가야겠습니다.  

■올 상반기 시중은행들의 이자 수익만 10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기업 성장을 위한 자금 지원은 외면하고 부동산 과열에 편승해 손쉬운 담보대출 장사에만 골몰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일제 시대 반출된 백제 불상이 일본에서 공개됐습니다. 국보급 가치를 가진 소중한 우리 유산인데, 소장자가 최소 100억 원 이상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일제 강점기 약탈적으로 반출된 문화재. 우리 유산이지만 다시 돌아오기 위해서는 또 지난한 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바닷가를 거닐고 싶다면 반려견 입장이 허용되는 해수욕장으로 가세요. 강원도에는 양양 멍비치와 안목해변, 노봉해수욕장, 광진해수욕장, 인천 강화군 동막해수욕장과 충남 꽃지해수욕장, 제주 협재해수욕장도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자극적으로 묘사해 모금을 호소하는 이른바 '빈곤포르노' 광고. 빈곤에 대한 고정관념과 '제3세계는 불쌍하다'는 식의 부정적·일방적 편견을 조장하고, 괴로워하는 울음소리와 상처 등을 지나치게 상세히 보여줘 시청하기 불편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동시에 개봉한 톰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누적 관객수 300만명을 돌파해 1위. 한편 '인랑'은 관객수가 76만명 정도로 3위에 머물렀습니다. 국내 최정상급 배우들이 출연하고 180억원의 제작비가 든 점을 고려하면 아쉬운 성적입니다.   

■옆구리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요로결석. 결석이 소변이 나오는 길을 막아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죠. 한 번 발생하면 재발이 잦고 1년 중 8월에 환자가 집중된다는데요. 가장 쉬운 예방법은 수분 섭취입니다. 물을 하루 2~3리터씩 충분히 마시면 결석이 만들어지기 전에 소변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라돈 침대를 사용했던 소비자들,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가 큰 걱정거리였는데, 국내 연구진이 라돈 침대의 정확한 위해성을 입증할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빠르면 내년 말쯤 위해성 진단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오늘도 서울 기온이 37도까지 치솟는 등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폭염이 맹위를 떨치겠습니다. 하지만 동해안과 영남지역에는 단비가 내리며 폭염이 주춤하겠고 제주와 전남에도 비가 오겠습니다.

[출처:세상소식]

#간추린아침뉴스 #interesteem

Sort:  

날도 더운데 불필요한 소리하며 자신의 존재를 여전히 각인하구 계시는분이 참 대단해보이네요 ㅎㅎㅎ

관종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ㅎㅎ

이 시대의 대단하신 관종이시졉... 관종질이라두 해야 자신을 보여줄 수 있다는게...참...... 캐릭터 있으신분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6763.93
ETH 2963.3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