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블록체인 킬러 댑은 게임? 어쩌면 스트리밍!

in #sct5 years ago

a1.png

카카오 클레이튼이 스트리밍 시장에 진입한다는 소식입니다.

쎄타-슬리버tv, 카카오 클레이튼과 손잡고 한국 첫 블록체인 ‘e스포츠 플랫폼’ 런칭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91926

이미 블록체인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슬리버tv라는 플랫폼과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클레이튼이 협업한다는 건데요.

블록체인으로 작동하는 국내 최초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이기에 토큰 경제가 어떻게 설계되는지도 궁금한데요.

기사에 따르면

쎄타랩스(슬리버티비의 자회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남는 대역폭(bandwidth)을 주변에 공유한 시청자들에게 쎄타토큰, 다양한 종류의 게임 장비 등의 보상을 제공해왔다.

슬리버tv와 클레이튼의 이번 협업으로 사용자들은 쎄타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슬리버tv 비디오 스트림을 전송하고, 쎄타퓨엘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클레이튼 앱을 통해 로그인, 채팅 참여, 가상 아이템 기부 등에 참여하면 클레이튼 토큰 또한 받을 수 있다.

이미 트위치에서도 시청 보상 등으로 일부 구현되고 있는 시스템인데요.

토큰 경제 위에 설계되는 보상 시스템이 얼마나 차별성과 강점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a3.png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페북과 스팀(steem 아니고 steam) 계정까지 연동하는 건 당연해보이는데요. 여기에다가 트위치 계정까지 달아놓은 패기는 조금 인상적입니다.ㅎㅎ

‘트위치와 별반 차이가 없다면 보상 확실한 우리 플랫폼으로 오지 않겠어?’라는 자신감이랄까요?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게임 스트리밍 시장과 5000만명이 넘는 국내 카카오 유저풀이 토큰 경제 보상 시스템과 만났을 때, 과연 어떤 시너지가 나타날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있군요.

재밌는 일들이 또 마구마구 생기면 좋겠네요 ㅎ

저는 나이가 먹어가면서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어가고 있기는 하지만, 역시 블록체인 산업은 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맞겠어요.
게임을 하면 보상도 준다.. 또 게임 플레이를 보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준다는 것은 획기적이군요. 남이 플레이하는 것을 보는 재미도 솔솔하겠어요. 우리가 야구경기를 직접하지 않더라도 그냥 관람으로도 충분히 즐기는 것처럼요.

네~ 저도 이제 게임을 직접하는 것보다 보는 시간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나이 먹으니 게임 조금 하면 팔도 아프고 눈도 피곤하고ㅎㅎㅎ;

무엇보다 카카오의 유저풀이 있다는게 든든한 프로젝트일것 같습니다.

그게 무시무시하죠 정말
카카오뱅크가 인터넷은행 중에 유일하게 잘 나가는 이유기도 하고요~

제 아이들만 봐도 게임방송은 트위치를 엄청 나게 봅니다.
트위치로 로그인 하도록 만든 것은 좋은 결정 같네요.

점점 새로운 세상이 시작하나 봅니다.

편안한 저녁 시간 되세요.

트위치 한 번 보기 시작하니까 유튜브보다 더 매력적인 부분도 있더라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

세로운 정보를 주겨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5528.94
ETH 2373.33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