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통신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까? 에드라코인에 대한 개인적인 기대

in #kr6 years ago

전반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실적은 재미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요즘입니다. 스팀, 스팀달러 시세의 하향곡선은 스팀잇 코리아 커뮤니티 여러분 모두에게 올 여름 더위와 함께 찾아온 짜증일 수 밖에 없으리라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길게 보면 벼텨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럴 때 가장 좋은 게 공부더군요. 실생활에 가치를 부여 할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뭘까? 찾아보다 다양한 백서를 읽게 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공유해봅니다.

11.jpg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해 모바일 에코시스템 안에서 네트웍 비용의 무료화를 꿈꿔 본다면 어떨까요? 이미 본 적이 있죠? 맞아요. 킹스맨에서도 소재로 활용했던 이야기입니다. 다만 좀 다른 건 킹스맨에서 악역을 맡은 사무엘 L. 잭슨은 대기업 형태의 중앙집권적 미들맨이 통신 비용 무료화를 구현하는 컨셉에 반해 블록체인 기반의 에코 시스템 플레이를 에드라는 꿈 꾸고 있습니다.

12.jpg

새로운 이야기는 백서를 통해 확인하면 가장 정확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백서들을 좀 읽다보니 이젠 이게 취미인듯, 아닌듯~ ㅎㅎ

13.jpg

인도의 스타트업 링잉벨스의 마케팅 사례도 기억이 납니다. $ 4 이하의 스마트폰, 우리돈으로 4,000원에 스마트폰을 제공하겠다는 야심찬 꿈이었습니다. 제시한 스펙의 스마트폰 단말 원가는 최소 $ 40 수준이지만 통신 서비스 약정 기간과 단말에 설치할 프리로드 앱들로 부터 획득비 형태의 마케팅 비용을 받아 역마진 구조를 개선시킬 수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인도에서 링잉벨스의 프리덤251은 주문 수량 만큼 공급에 실패, 회사 CEO는 구속됐다고 합니다. 7000만 명 이상이 광고를 보고 웹사이트에 몰려가 사이트가 감당을 못할 정도였다고 하니 과한 마케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만 보면 기회는 있어 보입니다. 인도시장에서 저가 단말의 대기 수요. 그리고 월단위로 납부하는 통신비의 관리 수수료 수익과 프리로드 앱을 활용한 마케팅 비용 수취 비즈니스 모델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드라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안에서도 광고와 앱마켓 생테계, 마일리지 구조의 융합을 통해 실현시키고자 합니다.

14.jpg

고객 입장에서는 다양한 경로의 활동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이는 개인의 통신서비스와 단말 비용과 상쇄가 가능한 형태입니다.

15.jpg

스마트폰에 에드라를 조합하면 비싼 통신비가 코인으로 대체된다는 이야기인데요. 사실 기존 사례가 없는 컨셉은 아닙니다. 이미 로열티 프로그램, 대기화면에 광고 결합, 운동하고 보상 받는 등의 형태로 리워드 앱은 천만 단위 이상의 설치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잠재 수요는 충분하다는 반증이겠지요.

16.jpg

에드라 마이닝 채굴의 경우 그동안 우리가 비트코인 채굴로 예상하 듯 엔비디아 GPU를 탑재한 채굴용 PC를 여러대 보유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 사용만으로도 마이닝이 되는 비 연산 논리형 방식의 시스템을 표방하고 있는데요. CPU나 장비의 리소스, 배터리의 추가적 소모 없이 미션 등 조건 달성에 따라 블록이 생성되는 방식으로 마이닝이 진행된다고 해 새로운 느낌입니다.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에 지속적으로 마이닝이 진행되며 수익은 암호화폐 형태의 코인으로 지급 돼 스마트폰 비용 및 투자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17.jpg

미래를 향한 꿈으로만 남으면 안되겠죠. 에드라의 로드맵 일정을 보니 그야말로 열일 하고 있군요~

2.jpg

코인 에어드랍 꿀이득을 경험하신 분들은 먼저 해야 할 일을 알고 계시죠?
휴대폰으로 채굴이 가능한 에드라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더 확인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http://edramobile.com/#popuprel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369.30
ETH 3437.36
USDT 1.00
SBD 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