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훈련일지-2

in #zzan4 years ago

w-31.jpg

나의 훈련일지-2

사이클은 90%이상 허벅지의 근육 힘으로 움직이는 대퇴사두근을 발달 시키기 가장 좋은 운동이다. 최근 사이클 기록이 너무 안 좋다. 인간은 어떤 문제가 생기면 자기자신보다는 다른 쪽에서 그 원인을 찾으려는 버릇이 있다. 내가 타던 사이클에 책임을 묻기로 하고 26인치 사이클을 27인치로 바꾸었다.

사이클(Bicycle)

사이클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게이다. 100그램 줄이는데 10만원이 든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라이더들은 가벼운 사이클을 선호한다. 고급 사이클은 철보다 10배의 강도를 가지면서도 가벼운 카본 파이버(탄소섬유)를 사용하여 제작되고 가격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하여튼 같이 훈련 하던 멤버의 프레임을 중고 구입하고 최고급 휠이라고 소문난 Mavic CU도 장터에서 매복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탈취하는 데 성공했다. 더불어 같이 딸려온 파워메타도 장착하여 이제 출전만 한다면 어떤 상대도 물리칠 것같이 기세가 등등했다.

문제점

그런데 전보다 속도는 더 떨어지고 앞서가는 멤버를 뒤쫓아 가기도 힘 든다. 물론 바퀴 사이즈의 변화와 체인링 차이 등의 변수에 적응하는 기간이 필요하리라 생각했지만 근본적으로 엔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앞 멤버를 떠나 보내고 비통한 마음으로 바람 부는 도로에서 곰곰 생각해 보니 새로 시작한 Fitness와 산악 마라톤에 그 문제가 있는 것 같다. 허벅지를 강화하기 위해 내겐 너무 무거운 덤벨을 들고 스쿼트를 하고 오르막을 뛰며 엄청난 자극을 주고 회복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음날 또 허벅지 근력으로 가는 사이클을 타니 근육이 강해지지 못하고 망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근육은 자극할 때 발달하는 게 아니라 잘(회복)때 발달한다는 지극히 평범한 진리를 잊어버렸다. 빨리 뭔가의 결과를 만들어 내려는 인간의 욕심 때문이다. Fitness 와 사이클의 변화가 필요하다.

w-Screenshot_20200421-073931_Active.jpg
( 4/21 기록)

w-Screenshot_20200423-075929_Active.jpg
( 4/23 기록)

Sort:  

운동 부족을 실감하며 한 때 훈련일지를 작성하던 때를 추억합니다.ㅎ

운동하셨구나... 계속하셔야죠.

청평율yull 님 스타일이 팍 보이네요 ㅎㅎ

정말 그림 잘그리죠. 요새는 활동을 안하시는듯... 그분의 그림이 그립네요.

펑크난 체 구석에 서있는 저의 자전거가 너무
불쌍해요.ㅠ

꼭 다시 타시기를 바랍니다. 허벅지 운동에 최고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8
BTC 69269.31
ETH 3493.10
USDT 1.00
SBD 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