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LG U+ 이벤트 사칭피슁 = 꼼짝없이 당할 뻔 했습니다.

in #zzan3 years ago (edited)

정말 피싱, 스매싱 등 기술들이 날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Screen Shot 2020-10-10 at 2.15.45 PM.png

이 화면까지 오는데 아주 깔끔한 화면들을 지나왔습니다. 정말 진짜같아서 진행하다가 이 화면이 나왔는데 일단 캡쳐해봤습니다.
사이트를 여는데 정말 너무 깔끔하게 LG U+화면이 뜨면서 사용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하는 이벤트 화면이 떴거든요. 일단 화면도 너무 깔끔할 뿐더러, 뭘 달라는게 아니라 몇 개의 설문조사였거든요.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속는셈 치고 의심하면서 천천히 접근해봤는데요. 인터넷에서 피싱 당했다는 내용을 찾을 수가 없어서 게다가 결정적으로 제가 LGU를 사용중인데 뭐 항상 이벤트니 뭐니 하면서 본사에서 연락이 자주오던터라… 마지막 위의 화면에서도 사실 1-2달러 정도는 보통 승인만 하고 결재는 안되는 확인과정 거치는 경우가 많아서 말이죠.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검색해봤더니 몇 년 전에 구글을 사칭한 상당히 유사한 사례가 있더군요, 한정판 이벤트에, 남은 시간을 조금 주고, 회사 설문을 하는 것 같은 형태, 그리고 마지막에 1-2불 정도를 요구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고객정보수집이 있는 경우라고 하네요. 거기 밑에 마지막 슬로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러분,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근데 정말 저도 나름대로 항상 보안에 신경쓰는 편이지만, 이런 경우는 왠만하면 속기 쉽겠더라구요.
여러분도 조심하세요.^^ = 세상에 공짜는 없다. 고금의 명언 같습니다.

Sort:  

역시 수수님은 속일수가 없군요!! 이놈들 물러가랏~~~~~~ ㅎㅎ
그쵸 세상에 공짜는 없다^^

ㅋㅋㅋㅋ 독거님 ㅋㅋㅋㅋ

@soosoo님, @support-kr에 스파 임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