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박두(開封迫頭) - 제3회 강릉국제영화제 (GIFF 2021, Gangneu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1) (2021.10.22 ~ 2021.10.30)

in #zzan3 years ago

제3회 강릉국제영화제

Gangneu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21


영화제 개요

  • 기간 : 2021년 10월22일(금) ~ 2021년 10월 31일(일)
  • 장소 : 강릉대도호부관아, CGV강릉, 독립예술극장 신영 등 강릉시 일원

프로그램

개막작 - 스트로베리 맨션Strawberry Mansion


근 미래, 국가는 국민들의 꿈에 대해서도 세금을 징수하기 위해 모든 꿈을 녹화한다. 공무원인 제임스는 벨라의 꿈을 감시하는 임무를 맡고 그녀가 사는 곳을 방문한다. 그곳에서 제임스는 벨라가 꾼 평생의 꿈이 담겨 있는 방대한 비디오카세트들을 발견한다. 그것을 분석하면서 그는 벨라의 꿈속에 등장하는 여인에게 매료되고, 점점 그가 익숙했던 현실의 세계가 낯설어지기 시작한다. 이 초현실적 로맨틱 판타지의 근 미래는 사실 그리 멀리 있지 않은 세상인 듯하다. 광고는 이미 우리 무의식까지 잠식해 가고 있고, AI는 뉴스를 골라 주며 우리가 세상을 바라봐야 할 방식을 제시해 주고 있지 않은가? 영화는 디지털 디스토피아에서 우리가 아날로그적 과거를 마감하며 던져 놓고 온 가치들의 현재적 유효성에 대해 질문하게 한다. 강렬한 색감의 이 판타스틱 영화는 디지털로 촬영한 뒤 다시 16mm로 변환하는 디지털의 아날로그화 작업을 통해 완성됐다.

영화와 문학

예로부터 문향(文鄕)의 고장으로 널리 알려진 강릉에서 개최되는 강릉국제영화제의 '영화와 문학' 섹션은 강릉국제영화제의 고유한 빛깔이 선명히 드러나는 섹션으로 ‘조르주 페렉의 영화 사용법’, ‘여성은 쓰고, 영화는 기억한다’, ‘원작의 발견’ 이렇게 세 개의 서브 섹션으로 구성된다.

마스터즈 & 뉴커머즈

영화사의 거장과, 새롭게 세계 영화사를 써 내려가는 차세대 거장 감독들의 작품들이 조우하는 섹션이다. 올해는 ‘존 세일즈 展’, ‘폴 베키알리 展’, ‘인: 사이트’, ‘아시드 칸’의 네 개의 서브 섹션으로 구성된다.

프리미어 기프

전 세계의 최신작들을 강릉국제영화제에서 국내 최초로 소개하는 섹션으로 국제장편경쟁, 기프 신작전, 기프 단편제작지원의 총 3개의 서브 섹션으로 구성된다.

클래식 기프

‘복원의 발견’, 그리고 시대를 앞선 거침없는 도전을 감행했던 ‘가치의 전복자들’, 이렇게 2개의 서브 섹션으로 구성된 섹션으로 고전 영화를 동시대의 시선으로 재해석하고 재평가하기 위해 기획된 섹션이다.

패밀리 기프

‘패밀리 기프’는 다양한 세대의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영화들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강릉 키즈’와 ‘강릉 틴즈’ 그리고 올해 신설된 ‘강릉 빅 픽처’, 총 세 개의 서브 섹션으로 구성된다.

상영작에 자세한 소개는 영화제 프로그램 페이지(http://giff.kr/kor/page/section.php)를 참고하세요.

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상영시간표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를 참고하세요.

Sort:  

영화제는 많은데....

즐거운 날 되세요~~^^

!shop

이벤트 참여 고맙습니다~~

Hi~ peterpa!
@garamee21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446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net.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aaa 보팅하고 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140.77
ETH 3133.36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