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K, 20만 달러 개발자 프로그램 공개

in #zzanlast year

IOV Labs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스마트 계약 플랫폼인 RSK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주도하기 위해 20만 달러의 펀드를 공개했다. 이 보조금 프로그램은 비트코인 블록체인(Blockchain)에 보안이 고정돼 있는 스마트 계약 네트워크에 구축에 관심이 있는 dApp 개발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RSK가 분권형 금융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도적 론칭 창구로서 입지를 굳히고자 하기 때문에 진취적인 프로젝트에 배정된 자금은 제3자 개발 작업을 촉진할 것이다.

비트코인 사이드체인으로서 운영되는 RSK는 데이터 스토리지와 이름 서비스, 그리고 개발자들이 구축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일련의 도구들을 제공한다. RSK 생태계는 에스크로, 교환, 지갑 등 서비스를 망라하는 dApp에 맞춰져 있다. RSK는 새로운 보조금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발표에서 "전세계에서 온 개발자들이 참여하여 그들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도록" 초대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인센티브 프로그램 롤아웃

2019년 하반기까지 암호화된 시장이 후퇴한 반면,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제3자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보조금 프로그램과 기타 이니셔티브를 도입하는 등 건설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주, dApp 스케일링 프로젝트인 LiquidApps는 자사의 DAPP Network에 구축될 솔루션을 제안하는 가장 혁신적인 팀에게 5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하는 해커톤을 완성했다. 네트워크는 vRAM과 같은 EOS 리소스를 프로비저닝하고, dApp 개발자가 오라클을 사용하여 블록체인을 연결하고 가격 피드를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모두 44개 팀이 해커톤에 참가했으며, 40개국에서 참가하였다.

한편, 트위터 CEO인 잭 도지가 설립한 스퀘어는 비트코인을 옹호하는 RSK를 가장 강력한 빌딩 생태계라고 모방했다. 9월에는 오픈소스 비트코인 결제 프로세서 BTCPay에 10만 달러를 배정했다. 도지는 아프리카 12억의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을 가져다 주고 싶다고 말했다; 스퀘어의 설립자는 아프리카 대륙 순방을 막 마쳤으며 내년에 아프리카에서 3-6개월을 보내겠다고 약속했다. 아프리카에 있는 동안, 도르지는 비트코인 회의에 참석했고 아프리카가 비트코인의 미래를 "정의"할 것이라고 완강히 주장한다.

RSK 개발자 제출 초대

RSK 보조금을 받을 자격을 얻기 위해 개발자들이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는 포털이 만들어졌다. RSK 팀은 모든 제출물을 검토하고, 피드백을 제공한 다음, 그들의 아이디어를 반복하는 것을 돕기 위해 그들이 자금 지원을 위해 승인한 프로젝트와 협력할 것이다. 특히 비트코인 사이드체인 업체는 dApp 확장을 지원하는 개방형 분산형 인프라 프로토콜 제품군인 RSK인프라 프레임워크 오픈 스탠더드(RIF OS)를 사용하는 dApp 지원에 관심이 많다.

RSK는 20만 달러의 보조금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전에 이미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는 여러 프로젝트에 자금을 제공했었다. 여기에는 디지털가속기 네오리스, 자선단체 비트그레이브와 천사의 서클, 그리고 분권형 프로젝트 88i와 dexFreight가 포함되어 있으며, 후자는 물류 스타트업이다. 지원자들은 12개월 동안 RSK의 200만 달러 기금을 받기 위해 제안서를 제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