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 스팀몬스터에서 카드팩을 구매하면 스팀파워를 보상으로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군요.

in #zzan4 years ago
스팀몬스터에서 카드팩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 를 스팀파워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 아마도... ? 


사실 정확히 이해를 하진 못했지만, 하여간 카드팩을 사면 스팀파워를 준다는것은 맞는것 같네요.

현금으로 구매해야 주는건지 DEC 로 구매해도 상관 없는 것인지... 좀 애매하긴 합니다만, 요즘 DEC 시세도 떨이지고 보상 카드도 안나오고 기분도 꿀꿀한데 그냥 이벤트하는김에 좀 질러 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모아놓았던 10000 DEC 를 탈탈 털어 언템드 팩을 구매하였습니다. 무려 10000 DEC 를 썼는데 겨우 5팩 밖에 안되네요.

1팩에 카드 5장이니 카드 25장을 10000 DEC 로 구매한 셈입니다. 이게 싼건지 비싼건지 모르겠네요. 10000 DEC 이면 어지간한 레젼드 카드 한장 정도는 살수 있는 돈인데...

5팩 중에 최소한 레젼드 카드 한장 이상이 나오지 않으면 그냥 망하는겁니다.


암튼 카드팩을 사니 "열기" 메뉴에 카드팩이 있습니다.


카드팩은 처음 사보는거라 이걸 어떻게 까는건지 몰라서 한참 헤멧네요. 그냥 카드팩을 옆에 있는 우물(?) 같은곳에 넣으면 카드팩이 오픈됩니다. (위에 설명이 있는데... ㅠㅠ... 못봤음...)


두둥!!

멋진 효과와 함께 카드팩이 열립니다.


짠... 공짜 일퀘 보상 카드와는 때깔이 틀리네요.
이왕 산거 좀 좋은 카드가 나와야 할텐데...


음... 골드 카드가 한장 나왔군요.
본전 치기 정도는 될려나요?


오옷!!!!

레젼드 카드가 한장 나왔습니다.
일단 손해는 안보겠네요.


3번째 팩은 영 건진게 없군요.


4번째 팩에는 레어가 3장 나오긴 했는데, 차라리 노멀 카드가 더 쓸만할듯...


마지막 5번째는... 아... 망했어요 쓸만한게 하나도 없네요.

사실 ... 저같이 언템드 팩을 "몇개" 수준으로 뜯는 경우에는 레전드나 골드 카드가 아닌이상 그 어떤 카드가 나온다 해도 무쓸모 입니다. 좋은 카드가 나온다고 해도 그걸 좋은 가격에 팔수 있을 뿐, 그걸 쓸수 있는게 아니죠. 1레벨짜리를 어디다 쓰나요?

노멀이나 레어는 최소한 5레벨은 되어야 쓸만하다는것을 감안하면 "몇백개" 단위로 뜯을 생각이 아닌 이상 아예 손대지 않는게 좋습니다. 제아무리 좋은 카드라도 한두장 나와서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으니까요.

그런면에서 요번 언템드 5팩으로 제가 얻은 수익은 레젼드 1장, 골드 카드 1장이 전부이고 나머지는 전부 꽝이라고 봐도 됩니다.

스팀파워 리워드 이벤트가 아니라면 아예 팩을 살 생각도 안했겠지만, 재미삼아 산 팩치고는 일단 손해는 보지 않았네요.


특히 "죽지 않는 크론(?)" 은 동료 카드가 다 죽고 혼자 남으로 능력치가 대폭 상승한다는 "Last Stand" 스킬로 제법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물론 최소 3렙은 되어야 생기는 스킬이라서 저하고는 관계없는 스킬이지만요...

1레벨이라도 제법 쓸만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소비 마나가 10 으로 제법 높아서 자주 써먹지는 못하겠네요.

차라리 아직 시세가 좋을때 빨리 팔아치우는게 현명한 생각인것 같은데, 제가 가진 대지계열 카드 중엔 쓸만한게 너무 없어서 그냥 이거라도 써야할지 ... 아니면 그냥 팔아서 다른 쓸만한 카드를 사는게 나을지 고민되네요.


또한가지 유용한 카드로는 "아이스 픽시(얼음 요정)" 골드 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일단 소모 마나가 "2" 라는것 만으로도 유용한 카드죠. 5레벨이 되면 새로운 스킬이 생기지만 제가 5레벨로 만들수 있을리가 없으므로 그냥 무시합니다.

골드 카드 5레벨은 현질을 하지 않는 이상 넘볼수 없는 ... 제겐 딴세상 카드 입니다.


아이스 픽시가 좀 애매한게 비슷한 능력치를 가지는 카드로 "해적 궁수" 카드가 이미 있습니다. 같은 2 마나 카드로 데미지 까지 비슷해서 어떤걸 써야할지 좀 고민이 되네요.

물론 같은 데미지라면 원거리보다는 마법 쪽이 더 유용하긴 합니다만, 픽시는 2레벨이고 아처는 3레벨...

어? 그러고보니 기존 레어 골드 카드는 3레벨 부터 시작하는데, 언템드 레어 골드 카드는 2레벨 부터 시작하네요?

크... 최종 만렙을 만드는데 소모되는 카드 수는 22장으로 동일한데 최소 시작 레벨만 낮췄군요.

참... 하여간...

요즘 스팀몬스터가 무과금이나 저과금 사용자들이 쉽게 게임을하지 못하게 만들어서 어떻게든 돈을 뜯어내려고 발악을 하는듯한 모습이 은근히 보이는데... 뭐, 게임사도 돈을 벌어야 운영을 할수 있는것이니 뭐라 하긴 좀 그렇지만...

하여간 좀 씁쓸하긴 하네요...


Sort:  

오늘도 즐몬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