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생활 보고 : 또 생물추가! 진짜 마지막

in #zzan4 years ago

DSC08890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이번주에 어항에 또 변화가 생겨서 기록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생물을 구입해 봤어요. 미국에서도 가재를 인터넷으로 구입도 하고 판매도 하고 했었는데 늘 염려와는 달리 탈락없이 무사히 잘 도착합니다.

DSC08878 copy.jpg

제가 체리새우를 키우면서 거의 수초나 화산석 뒤에 숨어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 점이 불만이었던터라 이번에 화끈하게 20마리를 주문했습니다. 새우들이 좋아한다는 모스볼(마리모)도 함께 4덩어리 주문했구요. 그리고 제가 계속해서 갖고 싶어했던 스터바이 코리도 두마리 입양했고 수초의 이끼제거를 위해 오토씽도 두마리 입양했습니다. 끝으로 겨울을 대비해 히터까지 주문하면서 이제 당분간은 물생활 지출은 더이상 없을 것 같네요.ㅎㅎ

DSC08879 copy.jpg

스터바이 코리는 실물이 정말 고급지고 이뻤습니다. 가슴지느러미 끝부분에 포인트 칼라도 정말 멋스럽고 역시 몸값을 하더군요.ㅎㅎ 처음 이틀동안에는 적응을 못해 바닥과 물수면을 정신없이 오가며 상당히 산만했었는데 (이러다 돌연사 할까 걱정이 들 정도로) 이젠 바닥을 훑으며 코리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ㅎㅎ

기존에 있던 페퍼드 코리 두마리와 친하게 지낼거란 예상을 깨고 두마리씩 따로 몰려다니더군요. 덩치때문인지 (스터바이가 2/3 정도로 작습니다.) 종이 달라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친하게 네마리가 몰려다니면 좋을텐데...

DSC08902 copy.jpg

DSC08903 copy.jpg


다음은 오토씽입니다. 이끼를 먹고 사는 완벽한 초식 물고기인데요. 입수 첫날부터 구석구석 이끼청소를 하고 다니는데 특히 걱정꺼리였던 수초 잎에 지저분하게 피어나는 이끼들을 며칠만에 깔끔하게 제거해 버리더군요. 어찌나 일을 잘 하는지 상이라도 주고 싶었습니다.ㅎㅎ

DSC08896 copy.jpg

DSC08901 copy.jpg

DSC08905 copy.jpg

DSC08909 copy.jpg

블랙 네온테트라랑 가로라인이 비슷해서 섞여있으면 한참 봐야하기도 합니다.ㅎㅎ 이끼를 다 먹으면 굶어죽지 않도록 시금치나 호박등을 데쳐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체리새우 물량공세!
DSC08884 copy.jpg

물이 똥반 새우반일 정도로 너무 지저분하던데 암튼 새우들은 건강해 보였습니다. 20마리 맞는지 확인하려다 포기했지요.ㅎㅎ 온도맞댐 중 봉다리를 가만히 보고 있는데 부유물 사이로 뭔가 꿈틀거리는 흰 생명체가 발견되었습니다. 순간 미즈지렁이인줄 알고 식겁했으나 가만히 보니 체리새우 치비더군요.

DSC08886 copy.jpg

정말 잘려나간 새끼손톱보다 작은 사이즈였는데 나중에 보니 거의 10마리 정도 되었습니다. 대충보고 지나쳤으면 하수구로 다 흘려보낼 뻔 했어요. 스포이드로 잘 담아서 이사시켜주었는데 생사여부는 확인할 길이 없네요. T^T

DSC08887 copy.jpg

사진을 따로 안 찍었지만 모스볼도 생각보다 큰 덩어리가 와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새우들이 위에서 잘 놀길 바랐지만 피구(진주리)가 먹이인줄 알고 건드려서 새우들은 트라우마 때문에 접근도 안하네요. T^T 지금은 피구가 새우들에게 접근하지 못하게 수초 틈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피구때문에 쇼크사에 점프사에 그동안 몇마리가 죽어나갔어요. 흑흑... 미안하다 체리들아~!

DSC08899 copy.jpg

초반에는 이렇게 멋모르고 어항 전면에 나왔지만 지금은 다들 어항 후면 수초 뒤로 꼭꼭 숨어서 예전 3마리 키우던 때와 별다를게 없습니다. 역시 새우는 단독으로 키우거나 순한 코리나 초식하는 오토씽 같은 녀석들로만 구성하는게 맞는 것 같네요. 강아지처럼 먹성좋고 활발한 피구나 성질 더러운 테트라들 때문에... T^T

DSC08895 copy.jpg

체리새우 중에는 포란중인 녀석도 있더군요. 저게 다 몇마리야?ㅎㅎ
DSC08890 copy.jpg

이 척박한 환경에서 무사히 잘 정착할지 걱정되고 미안스럽네요. T^T


이상입니다. 요즘 이녀석들 돌보는 재미에 시간가는 줄 모르겠네요.^^ 오늘은 매주 일요일 물갈이 하는날!


zzanbanner.jpg


AAA.gif

Sort: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어요 ㅎㅎㅎ

네. 애들 재롱보는 낙이 있네요.ㅋㅋ

포란중이라니 새우식구들이 엄청 늘어나는 건가요? 살짝 기대가 되네요^^

수류도 있고 무엇보다 안전하지 않아서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T^T

하... 한 세상이 펼쳐졌군요.
일요일은 하루 종일 옮기고 씻어내고 하시겠어요. ㅎㅎ

물만 20% 정도 갈아주고 뺀 물에 여과재만 헹궈주는거라 하나도 어렵지 않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