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ZAN] 스팀잇 멘토링 도입 및 활성화 방안

in #zzan5 years ago

아이가 생기고 성장하기 시작하면서 나는 자연스럽게 아이의 멘토가 되었다. 아이가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내 모든 지식과 경험을 동원하여 아이의 성장을 돕는 멘토가 되고 싶었다. 하지만 하루 하루가 지날 수록 내가 강하게 느끼는 것은 나(멘토)를 통해 아이(멘티)가 성장하는 것 만큼, 아이(멘티)를 통해 나(멘토) 역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일방적인 성장이 아닌 동반성장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또 한가지 중요한 점은 아내님(또 다른 멘토)이라는 존재였는데 나라는 한 명의 멘토에게 부족한 면을 조금씩 메우면서 균형을 잡아 주었다. 그런 노력 때문인지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주고 있어 언제나 고마울 따름이다.

흔히들 멘토링이라고 하면 멘토와 멘티의 1:1 매칭을 통해 멘티의 안정적인 성장과 적응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능력이 뛰어난 멘토 한 명만 있으면 멘티는 자연스레 월등하게 성장할 거라고 여기지만 이는 현실성이 부족한게 사실이다. 멘토, 멘티 각자가 다양한 분야에서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상호 교류를 통해 동반성장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멘토링이 되는 것이다.

ZZAN에서 멘토링을 추구한다는 말을 들었을때 상당히 반가웠다. 새로 유입되는 뉴비들이 검증된 멘토들을 만나거나 스팀잇 내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기 때문이다. 또한 멘토들 역시 새로운 유저들을 통해 평소 안주해왔던(?) 자신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지난 나의 뉴비시절을 돌이켜보면 모르는 것 투성에 길을 잃고 헤매기 일쑤여서 몇 번을 그만두려고 생각했는지 모른다. 만약 그때 나에게 스팀잇에 대한 가르침과 글쓰기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멘토가 있었다면 그렇게 고생을 하지 않았어도 될 문제였다. 지금은 어느 정도 스팀잇 짬밥을 먹었기 때문에 멘토의 역할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으며 뉴비들과 함께 더 높이 성장하고 싶은 욕심이 든다.

멘토링이 도입되고 정착된다면 이렇게 접근해보는 건 어떨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에 밤 늦게까지 끄적이다 ppt를 만들어 보았다.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비판적 의견과 자율적인 토론이 이어지면 좋을 것 같다.

KakaoTalk_20190701_234319918.jpg

KakaoTalk_20190701_234320013.jpg

KakaoTalk_20190701_234320134.jpg

Sort:  

휴식 시간에 보는 첫 글이 팥쥐님의 대박 글이네요.
화이팅입니다.

헛 대박까지 ㅎㅎ
사과님의 마음에 드셨다니 그게 더 기쁘네요^^

좋은 의견이십니다. 홍보합니다.

홍보까지 해주시다니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유롭고 여유로운 스팀짱입니다^^
멋진 의견입니다. 항상 가르치는 사람이 더 배우게된다고 생각합니다. 동반성장~ 짱입니다^^

맞아요 가르치는 사람이 더 많이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팥쥐형~ 일 낼 줄 알았다니까..
어쩜 이리 멋진 생각을 하셨데요??
전 그저 따라가기도 벅찹니다^^

투럽맘님~ 아이들 이야기 많이 올려주세요 ㅎㅎ
우리들은 아이들을 통해 제일 많이 배우잖아요~^^
(그리고 제가 육아, 유머 전문 큐레이터입니다 ㅎㅎ)

우와. 파워포인트를 효과적으로 쓰시네요. ^^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회사에서 배운걸 조금 써봤습니다;;ㅎㅎ

일안하고 피피티만드럿습니까?

마이형 본문 안읽었지?
밤에 쓴거거덩 ㅎㅎㅎ

네 저는 본문은 읽지않습니다.
드립거리만찾습니다.
icon_7.gif

함께 성장하는 스팀짱이 되길 바래봅니다! 화이팅^^

독고형님처럼 부지런한 사람은 멘티 10명씩 두서야합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 지금 과부하상태라... 이러다 회사에서 짤릴까 두렵습니다! ㅎㅎ

좋은 의견 감사드려요,
이렇게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뉴비양성 계획으로
스팀짱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시는 애정이 있어
스팀짱 잘 될것입니다.

저는 그냥 뒤따라만 가는 걸요 ㅎㅎ
활력의 장을 만들어주셔서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좋은 방안을 기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감사합니다.
즐겁고 평온한 하루 보내세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700K SP virus707 account.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61.99
ETH 3256.83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