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시스톤, 위시체인 생태계의 스테이블코인

in #wishchain5 years ago (edited)

1.jpg

일부 사람들은 2018년을 '스테이블코인의 해'라고 점쳤으며, 이 예언은 올해 적중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몇 년간 우리는 수많은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의 도입과 성장을 목격해 왔습니다. 각 프로젝트는 암호화폐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안정성 있는 코인으로 자리매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는 가격 안정성과 사용성 측면에서 가치를 증명한 암호화폐는 없었습니다.

아마도 현 시점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테이블코인은 테더(Tether – USDT)일 것입니다. 테더는 테더 1 유닛당 1 미국 달러에 페깅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테더 운영팀에서 총 발행량과 똑같은 달러 예비금을 보유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테더는 실제로 여러 측면에서 훌륭한 암호화폐이며 이론적으로 완벽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상은 테더가 보유하고 있는 달러 보유액을 확인할 수 없으며, 많은 사람이 테더를 현금화하게 된다면 테더 체계 자체가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테더는 시장 변동성이 심할 때 사람들이 헷지(hedge)할 수 있는 안정성이 있는 토큰인 것은 분명하지만 우리의 삶에서 사용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2.jpg
이미지 출처 : https://www.investing.com/news/cryptocurrency-news/what-is-tether-usdt-a-stablecoin-fully-backed-by-us-dollars-some-think-not-1525654

테더 말고도 MakerDAO나 BitShares와 같은 다른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들이 존재하지만, 이 암호화폐들 또한 여러 이유로 실물 경제에서 관심을 끌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현존하는 스테이블코인의 현 주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새로 등장한 위시스톤이 스테이블코인으로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이블코인 위시스톤

위시스톤은 위시체인 생태계에서 가격 안정성과 사용성을 보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스테이블코인입니다. 위시스톤은 가격 변동성에 대한 우려를 없애주는 고정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위시스톤의 가치가 어떻게 그리고 어디에서 측정되는지 궁금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타당한 질문입니다. 위시스톤의 가치는 위시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외부 세계와 연결되는 암호화폐인 위시코인으로부터 오는 것입니다. 위시스톤 토큰 한 개에 1달러의 가격에 고정되고, 시장에서 위시코인 한 개에 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런 조건으로, 1개의 위시코인은 5개의 위시스톤으로, 그리고 1개의 위시스톤은 0.2개의 위시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위시스톤을 현금으로 바꾸고 싶다면, 위시스톤을 위시코인을 통해 외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팔아야 합니다.

3.jpg

이 시스템에서 위시코인은 위시스톤이 고정 가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면서 위시스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은 확장성을 허용하기 때문에 위시스톤 스테이블코인은 동시에 가치 교환을 위한 통화로 사용될 수 있는 것입니다.

위시스톤이 현존하는 스테이블코인들의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위시체인 백서에서 위시스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위시스톤의 스테이블코인 기능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담고있는 기술 문서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위시체인에 관한 최신 소식과 정보를 받아보고 싶다면 위시체인 공식 미디엄 채널을 팔로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 .

Wish Chain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wishchain.io/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13.89
ETH 3155.04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