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넓은 호수와 산책로가 있는 박상진호수공원

in #tripsteem5 years ago

image

박상진호수공원.

울산 북구에 있는 꽤나 큰 호수공원입니다. 박상진은 울산 북구 출신의 독립운동가입니다. 이 호수공원 근처에 그의 생가가 있어서 그를 기념하고자 공원에 그의 이름을 붙인 것입니다.

주변에는 호수공원 외에도 그의 호를 딴 학교, 그의 이름을 딴 길 등이 있습니다.


공원의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호수의 모습입니다. 잔잔한 물결이 인상적입니다.


호수 둘레의 반은 산책로가 나무데크로 되어있고, 나머지 반은 흙길과 보도블럭으로 되어있습니다.


딸이 계속해서 물이 왜 초록색이냐고 하는데 ㅠㅠ 저도 잘 몰라서 대답을 못해줬네요. 글쎄, 오늘 호수 물이 왜 초록색일까?


한동안 가물어서인지 물이 약간 줄었네요. 이제 장마철이 됐으니 물이 다시 찰 듯 합니다.


처음 출발지점에서 호수의 80% 정도를 돌고나면 다시 등장하는 나무데크 산책로, 여기는 연꽃이 피어있는 곳입니다. ^^


이제 한바퀴 거의 다 돌았습니다.왼쪽에 보이는 담 위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ㅎㅎㅎ


잔잔한 호수를 보며 여유로이 걷는 시간을 마련해주는 박상진 호수공원이었습니다.



[Travel] 넓은 호수와 산책로가 있는 박상진호수공원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경치가 좋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 ^^ 경치가 아주 좋답니다.

덕택에 독립운동가 박상진님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호수공원 경치도 정말 훌륭하네요 ^^

저도 잘 몰랐다가 박상진생가, 박상진호수공원 덕분에 자세히 알게 되었답니다.ㅎㅎㅎ

제가 몰랐던 곳이군요.
산책하기 딱 좋은 곳이로군요.
어디쯤인지 지도검색 들어갑니다.ㅋㅋ

ㅎㅎ 네 송정동에 있는 북부소방서 바로 뒷편에 있어요 ㅎ 산책하기 좋은 곳이니 한 번 들러보세요 ^^

호수공원 이름에는 그런 역사가 있었군요..

네 ^^ 이 지역에 들르지 않았으면 몰랐을 수도 있는, 감사한 독립운동가의 이름이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5012.58
ETH 3101.28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