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바위역에서 양재천 발원지 관악산까지 걷기

in #tripsteem6 years ago

image

양재천.
이것은 경기 과천시와 서울 서초구, 강남구를 가로질러 탄천을 거쳐 한강으로 이어지는 하천으로 총 길이는 18.5km, 발원지는 관악산입니다.

지난 20일, 지하철 4호선 선바위역에서 양재천 발원지인 관악산까지 약 46분간 걸었네요. 관련 내용 공유합니다.

이 구간은 호흡에 거침이 없습니다. 도심과 다르게 숨을 깊게 들여마시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아마도 인근 관악산과 청계산의 맑은 공기 때문이겠지요. 그리고 이곳은 고층빌딩이 보이질 않습니다. 그래서 오지 탐험 같은 신비감도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아래캡처]는 제가 걸은 코스입니다.
걸은 거리는 약 3.7km로 47분 정도 걸렸습니다.

20181021_012612.jpg

[아래사진]은 시작지점 들머리에서 바라본 양재천 전경인데요. 사진에서 저 뒤로 보이는 것이 이 천의 발원지인 관악산인데요. 굽이 굽이 흘러가는 양재천을 위에서 다 지켜보고 있는 형상입니다.

20181020_151517.jpg

그런데 그날은
이 천에 흐르는 혼탁한 물을 보고 깜놀했습니다.
몇 개월전에 이곳을 거닐때는 바닥이 훤히 보이면서
잉어가 노니는것도 봤는데요. 악취는 없어 위안 삼았습니다.

20181020_154317.jpg

걸으면서 주변 경관에 여러번 놀래고, 사색하고를 반복하다 보면 금세 관문체육공원이 나오는데요. 이곳의 가을단풍에 빠지려 할때쯤 이 양재천은 부림교앞 사거리에서 2갈래길로 나눠집니다. 저는 과천향교방향 하천을 따라 갑니다. 도심이지만 양쪽 은행나무가 반겨줍니다.

20181020_155859.jpg

이제 목적지인 양재천 발원지 관악산 입구에 도착하면
[아래사진]과 같이 300여년 된 느티나무가 걷는자의 노고에 크 박수를 보냄이 느껴집니다.

20181020_161218.jpg

이 느티나무 앞으로 흐르는 물줄기를 따라 끝까지 올라가면
연주암이 나오는데요.하지만 저는 여기에서 그날 탐방 마무리 했답니다.

지난 4월부터 이 양재천을 가끔씩 걷고 있는데요.
가을단풍을 보고 나니 이젠 눈 쌓인 양재천은 어떨지 궁금해 지네요.

오늘은 월요일.
행복한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여행지 정보
● 과천시 부림동 부림교앞
●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과천향교 계곡



선바위역에서 양재천 발원지 관악산까지 걷기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하늘이 정말청명하네요 보팅하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선바위에서 관악산입구까지 걸오는 길도 좋네요~멀리 보이는 관악산 정상은 저도 매일 보고 있습니다~^^

ㅋㅋㅋ. 저 보이면 전화주세요.

날씨만큼이나 걷기도 좋은 계절이네요!! 꾸준히 하시는 모습 좋네요!
지구 끝까지 걷어주실꺼죠? ㅎㅎ

할줄아는게 두발로 걷는거 밖에 없어서요. 계속 걷겠습니당...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즐기신 마음 자알~ 알수 있겠네요.
행복 했을듯 합니다.
남은 월료일 시간 잘 사용하세요.
스팀 고래의 꿈.jpg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눈쌓인 양재천도 꼭 소개해주셔야됩니다.~^^ 은행나무 색깔도 너무 이뿌네요~!!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 많이 소개해주세요^^

Hi @parknam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62 which ranks you at #12665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52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19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93.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You have already convinced some users to vote for your post, keep trying!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58.39
ETH 3170.93
USDT 1.00
SBD 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