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르마트(Zermatt)로

in #tripsteem6 years ago (edited)

image

베른의 호텔에서 조식을 먹었다. 이젠 하루 세 끼를 양식을 먹어야 한다. 한식이 아직 그리운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음식에 적응해야 했다. 달걀에 무슨 짓을 한 것인지 껍질이 수박껍질처럼 보인다.
아침엔 크로와상과 커피, 과일쥬스, 스크램블 에그, 요거트, 과일, 이렇게 먹는다. 위에 부담스럽지 않고 든든하다. 여행은 걷는 것이 다반사라 아침밥을 든든히 먹어 두는 것이 좋다. 그러지 않으면 몸에 무리가 온다. 한번은 파리에서 아침에 길을 걷다가 현기증이 나서 쓰러질 뻔했다. 너무 무리했는지 몸에서 이상신호가 왔다. 그날은 하루종일 숙소에서 쉬었다.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기차역으로 가는 길에 베른 시내에서 사진을 몇 장 더 찍었다.

베른에서의 짧은 일정 탓에 많은 것을 보지 못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기차를 타고 체르마트로 향했다.

중간에 기차를 환승해야 했으므로 열차시간표를 유심히 살펴본다.

겨울의 스위스는 온통 하얀색이다.

깊고 높은 설산 속으로 기차는 가고 있다.

스위스의 국기는 빨간색이고 기차도 빨간색이다.

어디선가 한국어가 들려온다. 둘러보니 건너편 좌석에 한국인 부부가 보인다. 유모차에 어린아이를 데리고 있는 젊은 부부였다. 유럽에서는 유모차를 끌고 버스나 지하철, 기차를 타는 부모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말을 건네지는 않았다. 이상하게 그러고 싶지 않았다.

기차 안에는 스키 장비를 가지고 탑승한 사람들이 많았다. 어떤 머리 허연 할머니는 스키복에 스키 부츠를 신고 스키폴과 플레이트를 가지고 기차에 탔다. 기차에서 내리면 바로 스키를 탈 수 있는 상태였다. 그 장면에 나는 눈이 커졌다. 멋있는 할머니네.

체르마트는 해발고도 1620m에 위치하고 근처에 마테호른 산을 비롯한 4000m급 산들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영하의 날씨인데도 생각보다 춥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이 드는 마을이다.

호텔에 도착하니 주인 할아버지가 반갑게 맞아준다.
스위스는 물가가 비싸다. 호텔비가 유럽의 다른 곳보다 가장 비쌌다.

체르마트에 오면 특이한 광경을 볼 수 있는데 길에서 사람들이 스키를 타고 다닌다. 바닥에 눈이 쌓여 있으니 썰매를 타거나 스키를 탄 사람을 흔히 본다.

마테호른 산이 마을 위로 보인다.
체르마트 시내는 휘발유차나 경유차가 다니지 않고 전기차나 마차만 다닌다. 환경을 생각하는 정책이다. 공기는 차갑고 상쾌하다.

저녁을 먹으러 갔다. 메뉴는 파스타. 우리는 파스타를 좋아하는 것이 분명하다.

체르마트에서는 낮에 스키를 탄 사람들이 밤에는 여흥을 즐긴다.

얼음으로 된 와인바에서 한잔하고 갈까?

어떤 펍을 지나는데 디스코 음악이 크게 들린다. 안을 들여다보니 사람들이 와인이나 맥주를 마시며 춤을 추고 있다. 차림새를 보니 스키복을 입고 있다. 젊은이, 늙은이 모두 함께 춤을 추며 즐기고 있다. 우리는 구경만 했다.

우리도 내일 스키를 탈까?


여행지 정보
● Zermatt, 스위스



체르마트(Zermatt)로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

Sort:  

와... 겨울에 가셨군요!! 저는 5월에 갔었어요 :)
그 때도 서늘하고 추워서 반팔 입고 샌들 신고 갔던 저는 낭패를 보았답니다. ㅋㅋㅋ
갖고 있던 옷이란 옷은 다 껴입고 마테호른을 보러 올라갔는데 눈이 한가득 쌓여 있었어요- 정말 추웠습니다...ㅠㅠ

체르마트의 물가가 비쌌던 게 아직도 생각나네요-

스위스는 또 가고 싶어도 물가가 비싸서 고민이네요.

눈 내린 스위스 참 좋습니다.
푸른 잔디도 좋겠지만 설경이 참 멋지네여 ^-^

초록의 스위스산을 트레킹 해보고 싶습니다.

저렇게 눈이 많으면
차들은 어떻게 다니는 지 궁금하네요.
우리는 산골이라 눈이 조금이라도 오면 동네가 비상인데...

차들은 거의 다니지 않고 작은 전기택시만 간혹 다니더군요.

조그만 수박 같은 것이 무엇이냐고 딱 물어보려고 했는데 계란이었군요.
ㅎㅎ 속았네요.

스위스 유머인가 봅니다.

스키를 신고 다니는 모습 넘나 신기해요! 스위스는 당장 가고 싶으면서도 고기알레르기가 있는 제가 여행하기 힘든 나라 중 하나라서 계속 미루기만 했는데 얼음으로 만든 와인바를 보니 크.. 꼭 겨울에 가야할 것 같습니다.

스키타기엔 최고의 조건을 갖춘 곳인 것 같습니다.

체르마트는 완전 겨울왕국이네요~ 베른과는 완전히 다른 풍경이네요~병풍같은 주위의 산을 배경으로 마을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작은 마을인데 사람들은 많고 활기가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우와 스키를 길에서 타고 다니는 것은 몰랐어요. 제가 스위스를 여행할 때 체르마트를 안 가봤는데 좀 후회가 되네요 ㅠ

겨울에 체르마트에 오는 사람은 거의 스키족이더군요.

스위스는 자연을 그렇게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좋아요 ㅎ

안녕하세요. @trips.teem입니다. 길에서 스키를 타는군요!! 와우... 와인바도 얼음으로 되어있고 완전 신기해요!!
앞으로도 좋은 여행지 많이 소개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Hi @lager68!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284 which ranks you at #1947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3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941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lager68!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Resteem and Resteemed adde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