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를 한눈에...리유니온 타워

in #tripsteem2 years ago

image

미국 중부지방을 돌아다닐 때였어요. 추신수 선수가 몸담고있는 레인저스 야구장에 갔다가 댈러스로 향했습니다.

부시 대통령 이름이 달린 길이 보이더군요. 석유재벌이라 텍사스에 어마하게잘했나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댈러스를 운전해서 다닐땐 하이패스를 갖고있으면 편하답니다. 고속도로가 유료도로다 보니 하이패스 없으면 톨게이트 자주 거쳐야 하거든요.

왼쪽에 둥근원을 기둥이 바쳐주고 있는 건물이 보입니다. 저기가 리유니온 타워입니다. 리유니언 타워는 1978년에 문을 열고 지금까지 이곳 사람들이 애용해왔다고 합니다.

타워 길건너 유료주차장이 있답니다. 그곳에 주차하고 저곳엘 들어갔습니다.
전망대는 입장권을 구입해야 들어갈수 있습니다. 저곳은 171m 높이로 건물이 달라스를 굽어보고 있습니다. 주 기둥은 층계참이 61개 있는 계단 837개로 이루어져 있고, 돔 지름은 36m에 달합니다. 건물 꼭대기는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는군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데 유리로 바깥을 볼수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레스토랑이 운영되고 있는데 55분간 천천히 돌아가게 되어 있어서 가만히 앉아서 댈러스를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음식 가격이 비깐건 저런곳의 공통사항인가봅니다.

바깥으로 나갈수도 있고 안에서 볼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타워에서 바닥까지 볼수있게 되어있는데 저건 사진입니다. 실제로 스카이워크처럼 유리로 되어 있었으면 다리가 후들거렸을 겁니다.

일정이 그래서 그랬겠지만 저곳은 야경이 좋다고 합니다. 보스톤이나 시카고, 뉴욕보단 못하겠지만 댈러스 나름대로의 멋이 있을테니까요.

최근 전망대는 개보수 작업을 진행하느라 한동안 영업이 중단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곳에 가려면 먼저 운영 여부를 확인하고 나서 방문하시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여행지 정보
● 300 Reunion Blvd E, Dallas, TX 75207 미국

관련 링크
https://reuniontower.com/


댈러스를 한눈에...리유니온 타워

이 글은 스팀 기반 여행정보 서비스

trips.teem 으로 작성된 글 입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