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1]In Rome / 로마의 밤거리

in #travel7 years ago

IMG_1453.JPG
-Vatican city

IMG_0354.JPG
-Colosseum

안녕하세요. 똥칠이 집사예요.
오늘은 올 봄에 다녀왔던 로마의 야경을 올려봅니다.
사진을 가끔 들춰보며 그리워지는 이탈리아네요..
이제껏 여행을 여러군데 다녀봐도 꼭 다시 가고싶다는 곳이 많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너무 좋았던 곳도 몇군데 있었지만 로마는 그냥 여행으로 말고 다음에는 그냥 느끼러 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곳이예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 멋진 사진 한장 찍는것도 고생스러웠고 버스를 타면 항상 서서 가야했고, 사람이 너무 많은 관광지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로마를 떠나는 마지막날 사촌동생이 야경을 적극 추천해서 약8시경에 외출을 했어요.
그때 동생은 직장일로 로마에 일년정도 머물 계획이었고 로마의 밤문화를 좋아하더군요.
생전 맥주도 마시는 일이 없었고 클럽도 가지 않던 아이가 로마생활 반년만에 애주가가 되어있다니 놀라웠어요. 저녁마다 클럽놀러가자고 졸라대는걸 뿌리치느라 ~~
전 너무 피곤했고 또 아줌마이기에 약간 흥미가 떨어졌다고나 할까요...ㅎㅎ
지금 생각해보니 한번 같이 가줄걸 약간 미안해지네요.

어쨌든 동생이 야경은 보고 가야 한다고 하여 로마시내를 여기저기 도보하며 즐겼답니다.
한산하기도 하고 저녁을 잘 먹고 에너지를 충전한 덕분에 굳이 버스를 타지않아도 되었던 밤이었습니다.
아쉬운 맘에 밤에라도 나간 이유도 있겠지요.. 떠나오기 싫었거든요. ^^

IMG_1419.JPG
-Trevi fountain

낮과는 달리 밤의 트레비분수는 사람들이 적어 너무 좋았어요. 밤치고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었지만 낮 관광처럼 사람들 사이를 파고들어 사진찍을 수고는 덜수 있었습니다.

IMG_1448.JPG

천사의 성으로 가는 길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사실 눈으로 본 야경이 더 멋있었는데 폰으로 찍은 사진에는 잘 표현이 안됐네요..

IMG_1443_LI.jpg
-Castel Sant'sAngelo

테베레강위 천사의 다리를 바로 건너면 너머에 보이는 천사의 성으로 갈수있어요.
동생의 프라이빗을 위해 살짝 가려주었어요.ㅎㅎ

IMG_1440.JPG
-Fontana Dei Fiumi

나보나 광장의 분수네요. 베르니니가 디자인했다는 분수라고 하더라구요..
보는것만 즐겼고 그 내막은 사실 책에서 여행중 읽은게 다라 사실 기억이 잘 나질 않습니다.

혹시라도 로마 여행 계획중인 분이 있으시다면 꼭 밤 도보를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4월이라 밤에는 꽤 쌀쌀해서 겨울 잠바 빌려입었네요...

오늘은 이렇게 로마의 밤으로 잠시 초대해봅니다.
사실 밤에 사진으로 남긴건 그렇게 많지가 않네요...
더군다나 폰으로 밤에 찍으니 사진이 썩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다음 포스팅에도 로마여행을 작게나마 올려볼까합니다.
이미 가보신 분들도 많을듯한데요, 추억느껴보시고,
계획중인 분들에게 작은 여행팁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여기는 지금 굉장한 비가 쏟아지고 있네요.
전 천둥 번개를 좋아합니다.. 천둥번개도 쳐주고 좋은 밤이예요!!!
좋은 가을 날씨와 좋은 하루 되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is post was resteemed by @steemitrobot!
Good Luck!

Resteem your post just send 0.100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on memo. We have over 2000 followers. Take our service to reach more People.

Pro Plan: just send 1 SBD or Steem with your post url on memo we will resteem your post and send 10 upvotes from our Associate Accounts.

The @steemitrobot users are a small but growing community.
Check out the other resteemed posts in steemitrobot's feed.
Some of them are truly great. Please upvote this comment for helping me grow.

저도 오래 전에 로마에 갔었는데 정말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에요, 특히 천사의 성은 기대보다 훨신 좋았어요~

저도 천사의 성은 밤에 나무 예뻤던거 같아요. 언제 다시 가볼런지.

한번씩 거친 곳인데도 야경으로 보니 또 새로운 느낌이네요.
이래서 여행은 한번으론 아쉬움만 남는것 같아요. ㅎㅎ

그러게요. 좋은 곳은 여러번 가도 좋을거 같은데 여건이 안따라주네요 ㅎㅎ

야경이 참 예쁘네요. 아직 유럽은 가본적이 없는데, 부다페스트의 야경이 그렇게 예쁘다고 하던데^^ 로마도 상당하네요 ㅎㅎ

부다페스트 한번 가보고싶네요. 유럽은 야경이 너무 예쁜거 같아요.

too much good post

check out my new post:
https://steemit.com/history/@msazzad2/66uu8j
Please upvote and follow if u like...

Congratulations @ttongchiirii, this post is the fif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Dust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 and 0.01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Dust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2716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774.33.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화보같아요~ㅎㅎ 잘봤습니다~
유럽은 한번도 못가봐서 가게된다면 로마를 제일먼저 가보고 싶네요^^

복잡해도 한번 이상은 가볼만한 곳같아요. 건축이나 그림들이 너무 예술이더라구요. 댓글 감사드려요.

사진으로 보는것만으로도 행복해지네요 ^^

행복느끼셔서 다행입니다. ^^ 다음에 더 좋은 사진 올려야겠네요.

와~야경 너무 멋지네요~영화 로마의 휴일이 생각나네요^^ 덕분에 눈이 호강했어요 ^____^

사진보다 직접 보면 더 예쁜데 표현이 많이 안돼서 아쉬움이 남네요. 호강이라고 까지 하시다니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