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꼬부부의 "마수와 짬뽕"

in #tasteem6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마수와 짬뽕" 강원도 강릉 사투리로 맛있는 짬뽕이라는 뜻입니다.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교동짬뽕 사장님은 강릉 출신으로 맛있는 짬뽕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오래전에 이 부부에 대해서 제가 포스팅을 한 적은 있지만 맛집으로 소개한 적은 없는 것 같네요.

저희 가게 단골 손님이신 두분은 얼마 전에 과년한 딸을 시집 보냈다며 좋아하셨습니다. 저희 가게에 사위와 딸도 데리고 와서 소개를 하기도 했었죠.

토닥 거리면서도
사이가 좋으신 잉꼬부부 입니다.

insert Img

insert Img

딸을 시집 보내던 날은
춘천에서 버스를 대절하여
서울 예식장에 가게 되었다며
결혼식에 가시는 손님들의 술 안주로
저희 가게에서 단체 주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insert Img

지난주 교동짬뽕에 점심을 먹으러 가면서 요즘 중국요리에 대한 포스팅을 몇 번 해서 교동짬뽕은 건너뛰어야 되겠다고 생각을 했지요.

그런데 마침 주제가 중국요리라고 하니
마침 잘 됐다 싶어서 맛있는 교동 짬뽕 가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insert Img

조금이라도 늦게 가면 만석이라
자리를 찾아 앉기가 어려운 가게입니다.

그래서 조금 이른 시간에 갔는데 손님이 별로없어 사진 찍기에도 좋고 일석이조 였습니다.

insert Img

insert Img

가게 분위기는 늘 깨끗합니다.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게 잘 나오는 곳이죠,그래서 인기가 있어 늘 손님들로 붐빕니다.

1537630407607.jpg

1537590268799.jpg

이날은
교동짬뽕과 찹쌀 탕수육 그리고 물만두를 주문했습니다.

insert Img

먼저 앙증맞게 생긴
물만두가 먼저 나오네요.
간장에 톡 찍어서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고기만두 였습니다.
맛은 담백합니다.

insert Img

insert Img

그리고
두 번째로 나온 것이 찹쌀 탕수육입니다. 하얀 눈꽃처럼 깨끗하게 튀겨나온
고기를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쫄깃쫄깃한 그 맛이 너무 좋지요.

insert Img

insert Img

그리고 껍질를 제거한
홍합이 듬뿍 들어간 짬뽕이 나옵니다.
담백하고 얼큰한 해물 맛이 나는 짬뽕
국물에 쫄깃한 면발은 최고입니다.

insert Img

insert Img

맛있게 먹다 보니
어느새 가게안은 손님으로 가득
찼더라고요.

1537588797089.jpg

가게 곳곳에는
앙증맞고 귀엽고 예쁜 인테리어들이
가득합니다.

1537658818967.jpg

코끼리의 이쑤시개 노란 고무신의 화초 이렇게 예쁠 수가 없네요.

insert Img

이 녀석들을 보는 즐거움도 크지요.

insert Img

제가 사진을 찍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같이 찍어 달라며 무엇인가 갖고 나오시네요.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휴식을 취하고
저녁 장사는 5시 30분부터 시작한다는 내용이였는데 시간을 명확하게 쓰질
못하셨다고...ㅎㅎ

그래서 찍어 올립니다.
4시부터 5시 반까지는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매주 화요일은 정기회 휴일이니
피하셔야합니다.

insert Img

인상 좋은 부부가 운영하는
교동짬뽕으로 "마수와 짬뽕" 드시러
오세요.

1537588749143.jpg



1537588764604.jpg

ㅡㅡㅡㅡ🌿🌿🌿end


맛집정보

교동짬뽕

score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79


잉꼬부부의 "마수와 짬뽕"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美味(아름다운 맛) 중국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와.... 짬뽕도 짬뽕이지만 찹쌀탕수육이 정말 눈처럼 새하얗네요!!
고기 물만두도 한입에 쏙 넣고 싶구요 :)

저는 지금 얼큰한
짬뽕을 먹고 싶은 기분입니다
추석 음식을 너무 많이 먹었네요ㅋ

@먹스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79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댓글에 있는 주소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7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엄지척입니다~♡

엄지척 감사합니다ㅎㅎ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식에 자부심을 가지고 계신 사장님이신듯 합니다^^

네 깨끗한 분위기도 그렇고 사장님의 솜씨도 그렇고 참 맛있는 가게에요

교동짬뽕 한번 제대로 맛보고 싶은데
아직 못먹어봤네요 아쉽게도~

춘천 오시면 ㅎㅎ
남춘천역 뒤편에 있어요

탕수육 색깔이 이뿌네요~

마수와 짬뽕~!^^
사진 보니까 짬뽕이 매우 먹고 싶네요ㅠ

찹쌀 탕수육이 너무 먹어보고 싶네요
마수가 강원도 말로 맛있다란 뜻이군요

ㅎㅎ 사장님 파워블러거를 알아보신 것 같습니다.

눈꽃 탕수욕이네요ㅎㅎ
메리 추석입니다.

ㅎㅎ 명절 즐겁게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