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그만한 을지로3가 맛집 '을지오뎅 알 도루묵'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을지로3가역은 일단 골뱅이 골목으로 유명합니다. 골뱅이 골목에서 골뱅이만 주구장창 팔 때 특이하게 도루묵을 파는 집이 있었습니다.

사실 이 곳에서 도루묵을 먹어 보기 전까지 제가 갔던 곳이 그냥 단순히 오뎅바인줄만 알았습니다.

간판에 대문짝만하게 도루묵이라고 써있었는데도 말이죠!

20190405_202828.jpg

20190405_202832.jpg

20190405_202908.jpg

근데 사실 그런 오해를 할 법한 이쪽으로 지나가면서 창 넘어 보이는 풍경이 꼭 일반적인 오뎅바하고 똑 같았기 때문입니다.

오_1.jpg

오_2.jpg

또 일반 오뎅바 이상으로 생각하지 않았던 이유가 2차로 이 오뎅바 가야지 하고 가려고 하면 항상 만원이었습니다.

더군다나 도룩묵이라는 걸 한번도 먹어보지 못해서 도루묵이 어떤 건지 생각도 하지 않았었네요.

그러나 이번에 도루묵 구이를 먹어보고 깜짝 놀랐더랬죠.

고소하니 입안에서 슈팅스타가 터지는 듯한 놀라움 맛이라니... 을지로3가로 회사가 이사온지 3~4년이 된 지금에서야 이 집을 알았다는 게 참 안타까웠네요.

20190405_204157.jpg

20190405_204203.jpg

어떠신가요?
오뎅바 분위기라 고독한 미식가가 혼자 먹기 좋을 만한 장소 아닌가요?


맛집정보

을지오뎅 알 도루묵

score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3가 수표로 54


자그만한 을지로3가 맛집 '을지오뎅 알 도루묵'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고독한 미식가 혼자 먹기 좋은 식당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장애인들에게도 안전해질 권리를 보장해 주십시오.

KBS 시청자 청원에 목소리를 모아주세요. 소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Sort:  

도루묵 구이 환상적입니다.

저도 첨 먹어보고 느꼈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고독한 미식가 혼자 먹기 좋은 식당 콘테스트에 참가하셨군요. 사진 - 예쁨. 음식 - 맛있어 보임. 총평 - 가보고 싶음! 이 정도면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노릴 수도 있겠는데요? @jeehun님의 우승을 바라며, 보팅을 두고 가요. 행운을 빌어요!

고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ㅠ생선알 너무 좋아하는데 완전 맛있을 거 같아요 여기!!!!

첨 먹어봤는데 입안에서 폭죽이 터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ㅋㅋㅋ폭죽 ㅋㅋㅋㅋ 듣기만 해도 침이 나오네요

한 번 꼭 다녀오세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분위기 너무 좋아보여요~ 저런곳에서 한잔하면 기가막히게써요ㅎㅎ

넵 일차로는 그렇고 2~3차 쯤 좋은 분위기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지훈님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시샤모 좋아하는데 도루묵 궁금해지네요~😋

시샤모 10배 커진 느낌?^^;;;

안녕하세요 jeehun님

랜덤 보팅 당첨 되셨어요!!

보팅하고 갈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고맙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말짱 도루묵이다의
그 도루묵인가요?ㅎㅎ

넵 맞습니다. 원래 묵이었는데 선조가 피난길에 맛나서 은어로 하라고 했다가 어려움이 없어진 이후 먹어보고 맛이 없어서 도로 묵으로 하라고 했다고 도로묵으로 되었다고 합니다.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3가 수표로 54]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도루묵이 이렇게 생긴 거군요..! 맛있어 보여요 :p

Posted using Partiko iOS

넵 저도 첨 봤어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17.17
ETH 2646.03
USDT 1.00
SBD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