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em][2019 새해맞이에 어울리는 식당] 2018년 많이 힘드셨죠?? 2019년은 보양식으로 힘을 내 봅시다. 정말 끝내주는 보양식인 자라탕을 맛볼수 있는 자라농장을 소개합니다.

in #tasteem5 years ago (edited)

title_image


안녕하세요. 굳헬로 @goodhello 입니다.

2019년 1월 1일 잘 보내셨나요??

전 새해 첫날부터... 어젯 밤 술마시고 스팀 몬스터 하다보니 늦게 자는 바람에... ㅠㅠ 새해 첫날부터 새벽 5시가 넘어서야 잠들었네요.

남들은 새해 처음 뜨는 신녀 해를 보기 위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해맞이 간다는데.. 저는 12시가 되어서야 일어났네요....

새해 첫날 아들과 목욕탕 가서 놀다 오려고 했는데.. 결국 목욕탕은 못가고...

대신 아파트 로비에서 함께 인라인 타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날씨가 너무 춥다보니 밖에서 놀기는 쉽지 않고.. 그렇다고 기운 넘치는 아들과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몸이 근질근질하고..

그래도 같이 인라인 타면서 새해 첫날을 즐겁게 보낸것 같네요~

그리고 인라인 타고 맛있는 저녁도 먹고 왔답니다~

이 이야긴 다음에 하는걸루 하고...

오늘은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라온 주제인 "2019 새해맞이에 어울리는 식당" 포스팅을 하나 해보겠습니다.

그동안 바쁜 탓에 홍천 여행이야기도 아직 정리가 안되고... 테이스팀 하고 싶은것도 잔뜩 쌓여 있는데...

오늘 1월 1일에 맞는 특별한 보양식 이야기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연말 연시 새해를 맞이하며 많이들 보양식 먹으러 다닐거라 생각하는데요..

저도 얼마전 직장에서 종무식으로 정말 특별한 보양식을 먹으러 다녀왔었답니다.

제가 원래 몸에 좋다는건 말만 들어도 너무 너무 좋아하기에 기대를 하고 갔었는데요.

찾아간 곳은 바로 바로~

자라 농장!!!!!!!!!!!!!

산청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자라 농장 식당에 자라탕을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자라탕!! 일명 용봉탕이라고도 하지요.

쉽게 접하기 힘든 음식이다 보니 상상이 잘 안되는데요.

오늘 한번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식당 들어갈때는 너무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못 찍었는데요.

나올때는 이미 깜깜한 밤이 되었네요.

산청에 위치한 자라 식당은 산속에 있는 마을에 위치한 가정집 식당이었답니다.

저희가 도착했을땐 이미 상이 다 차려져 있더라구요.

다양한 밑 반찬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하나같이 다 직접 만든 반찬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자라탕... 먹기 불편하신 분들도 많이 계셨는데... 반찬이 너무 너무 맛있어서 식사 정말 맛나게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각종 겉절이 야채들이 자꾸 손이 가요 손이 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두구두구누구~

바로 바로 이것이 자라탕입니다~

솥이 정말 엄청나게 크답니다.

비주얼은 그냥 평범한 탕 같은데...

뭐 그냥 매운탕처럼 보이는것 같네요.

그런데.. 정말 보기도 힘들고 만나기도 힘든 자라가 들어 있었답니다.

사장님께서 정말 몸에 좋은거라고... 남기지 말고 잘 먹으라고하시더라구요.

정말 아무거나 잘 먹는 저도... 몸에 좋다면 물불 안가리는 저도.. 사실 청름에는 조금 쉽지가 않긴 했어요.

하지만 정말 메기 매운탕?? 아귀 매운탕?? 이 생각나는 맛에... 식감은 너무 좋더라구요.

고기들이 정말 부드러던데... 입에서 샤르르 녹더라구요.

정말 이게 자라라고 생각만 안한다면 생선 매운탕이랑 많이 비슷 한것 같았어요.

잠깐 자라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자라는 기력을 증강하고 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아시아권에서 자라는 뛰어난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풍부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피부미용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규합총서(閨閤叢書)』에서도 “자라찜은 왕비탕이라 하는데 맛이 몹시 좋고 가슴에 무언가 풍치 같은 것이 있는 병에 성약(聖藥)이나 그 배에 왕(王)자가 있어 보통 고기와는 다르고, 예전에 자라를 살려주고 그 은혜 갚음을 받았다는 말이 전하니 먹을 것이 아니다.”라고 하였다.

자라에 대해 찾아보니 정말 몸에 좋다는 보양식이라는 칭찬을 여기 저기서 볼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먹는 내내 어찌나 열이 나던지.... 매운 음식도 아닌데 먹는동안 막 몸에 열이나고 땀이 흐르더라구요.

거기에는 역시나 이유가 있었죠!!

바로 바로 바로 자라 쓸개주!!

이것도 정말 몸에 좋고 탈도 나지 않는다는 자라 쓸개로 담근주라고 하네요.

자라 쓸개주는 정말 잘 못 마시면 건강한 성인 남성도 코피를 쏟을 정도의 강한 스태미너 음식이라고 하네요.

술을 좋아하는 저는 다른 사람들이 자라 쓸개주를 많이 안 마시기에 홀로 계속 따라 마셨는데요....

정말 몸에서 열이 어찌나 나고 땀이 나는지...

자라탕과 자라 쓸개주의 힘 덕분인지 지난 연휴동안 정말 추웠던 홍천 여행 무사히 잘 다녀온 것 같기도 하네요.

자라탕 언제 또 먹을 기회가 있을진 모르겠는데...

아들 데리고 가서 꼭 한번 먹여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자라탕 뚝딱 한그릇 하고 나면 겨우내 추위도 덜타고 감기도 안 걸릴 것 같네요.

혹시나 추위 많이 타시고, 몸 보양이 필요하신분 자라탕 한번 드셔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자라 쓸개주도 꼭 마셔보시길~

몽에서 열이 펄펄 날거라 생각합니다~ ㅎㅎ

그럼 여러분들 새해인 기해년 2019년 올 한해도 하시는 일 다 잘되시고~ 건강하시고 대박 나시길 바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312번길 55-3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특리 1006-1번지)
전번 : 055-973-3101
상호 : 자라농장식당


저는 이만 디클릭 사랑을 외치며 물러갑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맛집정보

자라농장식당

score

대한민국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312번길 55-3


[Tasteem][2019 새해맞이에 어울리는 식당] 2018년 많이 힘드셨죠?? 2019년은 보양식으로 힘을 내 봅시다. 정말 끝내주는 보양식인 자라탕을 맛볼수 있는 자라농장을 소개합니다.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2019 새해맞이에 어울리는 식당 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tasteem-curation
안녕하세요. 테이스팀 서포터 Tiffany입니다^^!
@goodhello님의 퀄리티 높은 [[Tasteem][2019 새해맞이에 어울리는 식당] 2018년 많이 힘드셨죠?? 2019년은 보양식으로 힘을 내 봅시다. 정말 끝내주는 보양식인 자라탕을 맛볼수 있는 자라농장을 소개합니다.]포스팅에 감동받아, 테이스팀에서 선물을 준비했어요! 앞으로도 멋진 활동 기대합니다!

bji1203님이 goodhell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ji1203님의 SteemMonsters) 4:4 팀 배틀 대전!

...제가 shield가 있는 팔라딘 탱커를 세우고
뒤에 마법 공격을 사용해서 상성에 유리했네요.
세번째 경기 goodhello님과는 동일 덱이었는데
소환사만 다른 경기였습니다.
아머 +1 이 큰 역할을 해주었네요.
네번째 경기 ja...

ㅎㅎㅎ 꼬맹이 귀염귀염 ^^
자라탕, 다 주거써 ~~ㅋㅋㅋ
새해에는 돼지저금통 빵빵하게 채우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 다 주거써~~ ㅋㅋㅋㅋㅋ

자라탕 접해보지 못한 보양음식이네요
지원이 절하는 모습이 제대로입니다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감사합니다~

자라탕 정말 효과 좋은 보양식 인것 같아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312번길 55-3]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세상에 자라탕을 파는곳이 있을거라곤 생각도 몬했는데!ㅡ
2019년 목표음식입니다!

꼭 드셔보세요~

완전 힘이 불끈 불끈 한답니다~

자라탕. 먹어보고 싶은 음식중 하나였는데..
포스팅 잘 봤습니다. ^^

자라탕!! 처음보는데
얼큰할것 같네요ㅋ

자라 음식은 헌번도 못먹어본 음식이네요^^
몸보신 제대로 하시듯!!ㅎㅎ

꼭 한번 드셔보세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데.. 비주얼은... 생략하겠습니다 ㅎㅎ

말만 많이 들어본 용봉탕이군요
어떤 맛일지 상상도 안되는군요 하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굳헬로님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