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기행(1)-경상도식 돼지국밥을 만날수 있는 곳

in #tasteem5 years ago

title_image


저는 경상도에서 태어나 자라면서 돼지국밥 이라는 국밥을 흔히 접하고 즐겨왔습니다.
서울 경기 지역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순대국 이라는 국밥을 먹어보긴 했지만 경상도 지방의 돼지국밥에 비해 순대국은 아쉬운점이 많았습니다.
하얀 국물에 돼지고기나 순대, 내장이 들어있는 점에서 비슷하긴 하지만 둘은 미묘하면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살고있는 고양시에서 경상도 스타일의 맛있는 돼지국밥을 만날수 있는 식당을 알게되어 소개드립니다.

IMG_4320.jpg

일산에 있는 가야밀면 돼지국밥 이라는 식당입니다.
가게 이름답게 밀면과 돼지국밥을 전문으로 합니다.

IMG_4321.jpg

밀면도 맛있지만 다음에 소개드리기로 하구요 오늘은 돼지국밥을 먹어 보았습니다.

IMG_4315.jpg

여느 국밥과 마찬가지로 돼지육수로 만든 국과 밥 그리고 반찬들이 나옵니다.

IMG_4317.jpg

IMG_4318.jpg

양념장은 기호에 맞게 넣어 주시고,
여기서 중요한 점은 꼭 부추를 한가득 넣어서 먹어야 맛있다는 점!

IMG_4319.jpg

저는 순대도 좋아하지만 이런 살코기가 있는 국밥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여기 가야밀면 돼지국밥의 특징이 있다면 사골육수를 사용하여 투명한색을 띄기보단 뽀얀색의 국물과 잡내가 없는 깔끔한 맛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얇게 저민 맛있는 살코기가 가득 들어있어 처음 한숟가락 부터 마지막 숟가락 까지 맛있는 고기를 즐길수 있습니다.
저는 고기를 아껴놨다 나중에 한방에 먹는 편인데 여기서는 아껴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추운겨울 따뜻한 돼지국밥 한그릇 드시고 힘내세요!


맛집정보

가야밀면 돼지국밥

score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98-10


국밥기행(1)-경상도식 돼지국밥을 만날수 있는 곳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


테이스팀은 무엇인가요?

tasteem_banner.png

Sort:  

banner-steemit-comment-light-v3.png

@eyman84님~ 멋진 포스팅 꼬마워요~ <3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 콘테스트에서 돋보이는 퀄리티를 보여주고 계시네요! 감사를 전하며 보팅을 두고 가요. 이번 콘테스트 우승을 바라며, 행운을 빌어요!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

Posted using Partiko iOS

추운겨울 돼지국밥 너무 좋습니다.

지인한 육수 후루룩 마시면 몸도 마음도 따뜻해 져요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경상도 스타일의 국밥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군요~

뭔가 미묘하게 다른데 뭐라 설명을 하기 어렵네요 ㅎ
순대국은 순대나 내장, 정육을 하고 남은 머리부위나 뒷고기를 주로 쓰는데 경상도 돼지국밥은 사골국물에 살코기가 주로 들어간다는게 다른것 같아요.
맛도 시큼한맛이 덜해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시원한 국물~~~ 너무 먹고 싶네요 ^^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부추를 가득 넣어 먹으면 맑은 에너지가 생기는 기분이 들어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와.. 정말 제대로 경남식 돼지국밥이네요ㅎㅎㅎ이 정도면 하와이에서 맛있는 김치찌개집을 찾은 것만큼 기쁘시겠습니다.

적절한 표현이네요!!! 요즘 자주 먹고 있어요 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우와 밀면도 돼지국밥도 순대국도 좋아해요- 순대국밥의 고기가 퍽퍽해서 안 좋아하는데 돼지국밥 고기가 더 맛있군요. 아 배고프네요

국밥 드시러 일산 놀러 오세요 ㅋ

Posted using Partiko iOS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