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또 소중한 하루를.......steemCreated with Sketch.

in #steemit6 years ago

스탠스를 잘 잡아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88B756BE-442A-4020-AD4C-9D08ED34BCF7.jpeg

골프를 배울 때 수없이 들었던,

‘스탠스를 바로 하고
‘스탠스가 바로 되어야 스윙을 제대로

결국, 골프공을 원하는 방향으로 멀리 또는 적절하게 보내는 근간이 되는 스탠스~!!!

이후에도 수없이 다양한 용도로 무심결에 많이 사용하던 단어인데, 어느새 그 쓰임새가 정치적인 영어로까지 쓰이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미국과 중국,
미국의 북한,
그리고 미국과 중국과 북한과,
나아가 미국과 중국과 러시아와 그리고 또 무수히 많은 주변 이해관계 국가들에서 과연 우리는 어떤 스탠스를 유지해야~~~!!!

그러고 보니 스탠스가 의미하는 뜻이 이렇게
많군요~!!

• 스탠스 체육학사전

  1. 공을 다루거나 기다리며서 있는 방법 또는 자세. 펜싱이나 복싱 등에서 상대편을 직면하고 있는 자세를 일컫기도 한다.
  2. 등반
    바위 표면의 돌출된 부분 등. 등산하는 사람들이 서거나 앉으며 앞서가는 사람을 따르거나 뒤편에 있는 사람을 빌레이하기 위해 비교적 편하게 있는 곳.

• 외국어 표기 stance(영어)

  1. 스탠스 등산 상식사전
    암벽에서의 발디딤은 크기와 넓이에 따라 테라스, 레지, 스탠스, 발 홀드로 구분한다. 등반 중에 휴식을 할 수 있을 정도이면 테라스, 확보를 할 수 있을 정도의 넓이라면 레지, 두 손을 바위에서 떼고 설 수 있을 정도면 스탠스, 발끝으로 딛고 설 수 있을 정도면 발 홀드이다.

  2. 스탠스 발레용어사전
    똑바로 서 있을 때의 몸의 자세를 말한다.

  3. 스탠스 골프용어집
    스윙 전에 하는 발의 자세.


스탠스,
일터에서 관계에서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게 가름지어야
할 노릇인 스탠스
오늘은 그 어느 때 보다 스탠스를 잘 잡아야 할듯 합니다.


오늘 하루도 많은 분들이 못가진 너무나 소중한 날, 그러나 그 소중함을 아는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소중한 날! 그날을 위해 분주한 아침을 챙깁니다.

image.jpg

Sort:  

저도 참 많이 듣는 단어입니다.ㅎㅎ
운동의 기본이 되는 단어죠.ㅎㅎ 삶의 기본이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스탠드를 잘 잡는게 어렵지만 중요한일..이네요 ㅋ 마지막 하늘 사진 평화롭습니당^^

무엇을 하던 기본 자세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저도 한때 볼링의 미친 적이 있었는데 기본자세 익히는 것이 정말 중요했죠

그런데 첫 번째 사진
꽃 이름이 뭔가요?
저렇게 기품있고 예쁠 수가
있을까요^^

그리고 미치도록 너무 더워요
건강 조심 조심~^^

나비 바늘꽃입니다^^

stance에 대한 중요성 ㅎㅎ
최근에 회사에서 더더욱 느껴지네요

스탠스를 잘 잡으시어 사진의 포인트가 잘 먹은 듯 합니다.

그렇게 등산을 다녔는데도 알고있는 등산상식용어가 하나도 없네요~
그동안 등산을 너무 무식하게 다녔는가....-.-

일할때나 운동할때나 사람을 대할때나
스.탠.스 잊지않겠습니다.

올바른 자세 가즈아!!!!

무슨 일을 하든 스탠스가 가장 중요하죠.
사회 생활 경험이 쌓여갈 수록 중요성은 느껴지는데 유지하기가 쉽지는 않네요.ㅠㅠ
오늘 너무 덥네요. 건강한 하루 되세요~

첫번째 사진과 마지막 사진이 너무 기분 좋아 지게 합니다.
일상에서도 스탠드한 자세가 필요할거 같네요.
무더위에 지치지 마시고 보양식 드시고 즐거운 하루 되셔요 ~

스탠스 유지 중요합니다. 그래도 급박라게 일할땐 협업 및 소통이 좋더라구요. ㅋㅋㅋ
더운 하루 오늘더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