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7일차 보상을 받았습니다! 스팀파워 올리기! (Get a Steemit first reward! Let's Power Up!)

in #steem7 years ago (edited)

로고.JPG

[스팀] 7일차 보상을 받았습니다! 스팀파워 올리기! (Get a Steemit first reward! Let's Power Up!)


안녕하세요! RT4U입니다 +_+ 드디어 스티밋에서 처음 올린 글에 대한 보상이 들어왔습니다.

씐난다 +_+

글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소개글에 달린 보상이다 보니, '이 돈은 제 돈이 아닌 더 열심히 활동하라고 주신 보상이다' 하는 생각이 들어 우선 이 금액을 스팀 파워로 바꿔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도 보팅할 때 좀 더 보팅 받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네요 :)

포스팅들을 열심히 검색해보니 네 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더라구요.

  1. 스티밋 내에서 스팀 달러를 스팀으로 변환한 뒤(Convert to STEEM), 스팀 파워를 올린다.
    → 현재로써는 비추 : 환율 상 손해가 크다, 변환 하는데 3일 걸린다.

  2. 스팀 달러 메뉴에서 Sell 버튼을 눌러 블록트레이드에서 스팀 달러를 비트코인이나 기타 암호화폐로 바꾼 후, 다시 스팀을 구매한다.

  3. 스팀 달러 메뉴에서 Market을 누른 후, 마켓에서 스팀을 구매한다.
    → 가장 편리하다고 한다.

  4. 폴로닉스등의 환전소로 스팀 달러를 보내 스팀 달러를 비트코인이나 기타 암호화폐로 바꾼 후, 다시 스팀을 구매한다.

헥헥...... 복잡하죠?

보통 3번과 4번을 많이 이용하는데, STEEM과 SBD(스팀달러) 환율 차이가 별로 없다면 3번을 이용 해도 크게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3번 방법을 이용해 보려 합니다 (귀찮아서요, 아니 그게 아니고...... 하하하하 ^^;).

우선 스티밋에 로그인을 하는데, 일반적으로는 포스팅 키만 이용해서 로그인을 하실 거에요.

거래를 하실 때는 OWNER KEY나 ACTIVE KEY를 이용해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우선 Wallet으로 가 볼까요?


Wallet은 메뉴 상단의 본인 프로필 사진을 누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캡처2.JPG

첫 글에 대한 보상으로 약 50 정도의 SBD와 24 정도의 스팀 파워를 받았군요!

이제 이 스팀 달러를 스팀 파워로 바꾸기 위해 스팀 달러 옆의 Market 메뉴를 누릅니다.


캡처3.JPG

메뉴에서 스팀 사기, 스팀 팔기를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저는 스팀 달러로 스팀을 살 것이기 때문에,

Buy STEEM에서 적정가를 입력합니다.

지금 1 STEEM에 1.518054 SBD라네요. 좀 더 싸게 사 보겠습니다.


캡처5.JPG

1.4 SBD에 1 STEEM 비율로 팔아달라고 올려 봤습니다.

......

아무도 안 팔겠네요.

다시 올립니다.


캡처6.JPG

일단 이게 팔려야, 스팀으로 스팀 파워를 올릴 수가 있기 때문에, 잠시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팔리고 나서 이어서 포스팅 할게요 +_+)


약 두 시간 후......

팔렸습니다!

캡처7.JPG

정확히 33.074 STEEM이 들어와 있네요.

이제부터는 쉽습니다.

캡처8.JPG

STEEM에서 POWER UP 메뉴를 누르시고,

캡처9.JPG

바꾸고 싶은 만큼의 스팀을 입력 하시고, 로그인 다시 한 번 하시면......!

캡처10.JPG

짜잔!

스팀 파워가 올라가 있는 것, 보이시나요?

저도 이제 플랑크톤에서 조금 더 큰 플랑크톤이 되었습니다 +_+

다음 포스팅에서 뵐께요 +_+


여러분의 보팅과 댓글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Sort:  

곧 따라 가겠습니다ㅋㅋㅋ

먼저 가 계신 것 아니었나요? ㅋ

앗 궁금했던 내용입니다. 스크랩해두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 되셨다니 기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아직 전환 안해봤는데 오늘 해봐야겠어요

화이팅입니다 +_+

✈ 드디어 첫 보상을 받으셨군요! 스팀파워 500까지 쭉쭉 달리세요 ㅎㅎ

이제 50이니까...... 가을의 중턱 정도 되면 500 되겠네요 ㅋ

축하드려용.. 왠지 kr-newbie가 빠져있네욤
아직은 붙여도 괜찮답니다

아...... 보통 언제까지 붙여도 되나요? ㅎㅎ

글쎄요 웃긴얘기지만 저도 모르겠네요
뭐 대충 '나도 스팀잇에 정착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때가 아닐까요?

실제로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감사드려요.

항상 감사 드립니다 :)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_+

깨알같은 팁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이번주말에 파워업! 예정이에요. 팔로/보팅으로 마음 전하고 가요~

팔로 & 보팅 감사합니다 :)

파워업업 하셔서 큰 고래가 되셔서 절 좀 ㅋㅋ

드디어 첫 보상을 받으셨군요! 뉴비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글입니다 :) 축하드려요!

네 ㅠㅠ 드디어 받았습니다 ㅠㅠ

큰 도움까지는 아니더라도 깨알 도움이라도 됐으면 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