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소식] 월마트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결제 프로젝트 등

in sct •  19 day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승림대디입니다.

밤사이 대형 주들은 상승을 하였는데요. 소규모의 알트코인들은 크게 재미가 없었습니다.

점점 대형주 위주의 시장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있는데요.

비트코인의 점유율은 60% 넘어 67.7%에 해당한다는 소식도 있네요.

우리의 스팀은 어디에 속하게 될지 아침부터 한번 생각해봅니다.


월마트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분석 글이 있네요.

지난주 월마트는 “System and Method for Digital Currency via Blockchain”라는 특허를 출연했는데요.

이에 대한 분석으로, 투자 은행 회사인 Cowen의 Janet Seiberg가 작성한 글입니다.

우선 리브라와 같은 규제에 직면하지 않을 것이며, 스케일 자체부터 리브라와 다르고, 리브라의 국제적인 사용의도와 달리 월마트 건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월마트의 코인은 소규모 은행과 신용 조합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을 하면서, 의회로부터 자동 승인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Seiberg는 입법자들이 결국 월마트의 제안을 승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월마트의 코인은 충전식 기프트 카드와 같이 미국 달러에 고정되어있는 저장 카드 형태로 제공 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블룸버그는 월마트가 가까운 장래에 암호 화폐를 출시하려고 하지 않고 있다고도 보도 했습니다.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Federal Reserve System)는 미국에서 더 빠른 지불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연방 준비 은행에 새로운 은행 간 실시간 결제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결제 시스템은 FedNow라고하며 2023 년 또는 2024 년에 출시됩니다.

FedNow를 시작함으로써 연준은 24 시간 내내, 주말과 주중에 자금을 이체 할 수있는 실시간 서비스를 통해 국가의 결제 시스템을 현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서비스는 일반인 등 모두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연준은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가보다 유연하게 돈을 관리하고, 시간을 준수해야하는 지불을 쉽게 할 수있을 것으로 믿고 새로운 서비스의 가능한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의견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the Federal Reserve’s Faster Payments Task Force Steering Committee에 Ripple Labs이 선출되었는데요. 암호화폐 관련 회사도 이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있는 위치에 있다고 언급하였으나, 해당 시스템에 암호화폐를 지원한다는 언급은 없었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