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목줄 안하면 벌금 알고 계신가요?

in #sct4 years ago (edited)

이젠 날씨가 패딩을 입어야 하는 날씨인데 서울숲은 가을가을하네요.
가을을 엄청 좋아하는데 올해는 가을을 느낄 새도 없이 지나가버렸어요.
하지만 제겐 아직 가을이라는.....ㅎㅎㅎ

가을여자랍니다.

숲2.JPG

스티미언이라면 사진은 필수.ㅎㅎ

숲3.JPG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도 별로 없고 그냥 전세낸 것 처럼 돌아다녔네요.

숲1.JPG

숲4.JPG

어쩌다 자세히 읽어봤는데 개 목줄 안하면 벌금 있네요? 전 몰랐어요.

가끔 어떤 견주들이 당당하게 목줄 안하고 다니길래 선택사항인줄 알았죠.

애기때 개에 물릴뻔한 흔한 사연이 있어서 개를 무서워합니다.ㅠㅠ
목줄 하고 다니는 강아지도 마주치면 살짝 옆으로 피하는데,
목줄이 없는 경우는 그야말로 멘붕이 됩니다.

지금까지는 선택사항인줄 알고 그냥 개를 무서워하는 내 잘못이지 하면서 피해다녔는데
이젠 당당하게 "목줄 하고 다니시죠?" 라고 말 해야겠네요.

근데, 알면서 목줄 안하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그 주인도 무서운데.....ㅠㅠ
과연 제가 말할수 있을까요?

개 목줄 안 하고 다니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Sort:  

큰개를 목줄안하고 다니는사람있어요 신고하고싶어요

무조건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파트에서 개를 키우는 것이 금지 되어 있지만 당당하게 키우고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무나 보고 짖어 대는 개들을 보면 너무 당황스럽고 짜증이 납니다. 다행이 주인이 미안해 하고 안고 다니거나 외부에서 목줄을 하고 다니면 조금 다행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부터 풀어 놓고 다니는 것을 목격하면 화를 내고 싶다가도 기초적인 질서도 안 지키는 사람이라면 분명 몰지각한 행동을 할거라는 생각이 스쳐서 말도 하기 싫어집니다. 개 목줄을 안 하고다니는 분을 만나면 사진을 찍고 인터넷 어플 안전신문고로 바로 신고하세요. 안전신문고 어플로 신고된 건은 담당기간관을 전달되어 해결후 답변이 올라옵니다. 따라서 될 수 있으면 어디 사는지를 정확히 알면 바로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에게 위협이나 혐오감을 주지 않는 선에서 개를 올바르게 키우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개 목줄은 반드시 위험합니다.
특히 성인보다 아이들을 공격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인들은 그래도 조심을 하지만, 호기심에 다가가는 아이들이 많이 있거든요. 애들은 자기자신을 스스로 보호할수 있는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즉시 목줄을 채워야 됩니다.

안채우고 있으면 말을 해야 되고, 개와 멀리 떨어져서 거리를 유지해야 됩니다.

목줄은 꼭 해야 될 거 같아요.

가끔 길거리에서
모르는 개가 위협적으로
짖거나 달려들때가 있는데,
자칫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까요.

아직도 목줄없이 그리고 배변처리 안하는 답답한 분들이 너무 많아요 ㅠㅠㅠ

개목줄안하는사람들은 인성이 뻔합니다 자기만 편하면 되는사람이 대부분일거라는 생각이~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45.57
ETH 3135.7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