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블록원의 VOICE가 가지는 진정한 의미와 가치는 무엇일까? (feat. 댄의 이모지)

in #sct5 years ago

쉽게 계정을 만든다고 하셨는데 신원인증을 해야하는데 쉽다는게 좀 이해가 안되는군요.스팀도 하드포크전에 전화번호와 이메일이면 공짜로 소량 스파업 해줬던거 같은데 뭔차이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신원인증은 번거롭죠. 쉽게해주면 비용이 많이들테고요.
무료계정생해주고 패스워드가 불필요한 로그인 이라는데 이게 어떤 방식일까요? 서로 상충되는것 같은데요. 아님 계정과 로그인이 다르다는건데요.토큰비비 같이 다른방식 로그인후 보이스에서 블록체인이 기록하는건가요, 아님 데블이나 퍼블리토 처럼 블록체인에는 올리지않고 분배만 토큰으로하는 형태일까요? 아니면 포스팅키를 따로 주는걸까요?

Sort:  

신원인증을 kyc개념으로만 접근하셔서 그렇게 생각하시는 것 같네요. 패스워드가 불필요한 로그인은 나중에 포스팅을 하겠지만 궁금하시면 WebAuthn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WebAuthn 검색해 봤네요. 생체로그인이던 하드토큰이던 결국 웹 로그인 방법의 일종인거 같은데요.
계정과 WebAuthn 을 연결하겠다는 건가요? 연결이 안되어있다면 계정과는 상관이 없지 않나요? 어떤식으로 나올지 궁금하군요.

모바일에서는 안면인식이나 지문인증 또는 Yubikey터치 방식으로 작동하겠고, 웹 로그인은 MS Hello나 Yubikey삽입 방식 등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라이빗키 매니지먼트에 어려워하는 분들 그리고 비밀번호 해킹방지를 모두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죠. 계정과 연결되지 않았다는 건 사용을 안하는거니 뭐 그건 사용자의 선택 문제이겠구요^^

기존보다는 보안이 강화되기는 하겠네요. 기존 비밀번호도 해킹보다는 피싱등에 당하지, 비밀번호가 뚫리진 않잖아요. 이게 기존 홀더인 저 조차 또 공부를 다시 해야 한다는건데, kyc보다 번거롭긴 할듯합니다.안전하지만 쉽진 않을듯하네요.

여기서의 기존 비밀번호는 프라이빗키가 아닌 사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어떤 걸 보고 말씀하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공부를 다시 하실 필요도 없고 KYC보다 번거로울 일은 없습니다^^

그렇군요. 나와보면 감이 올 수도 있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6
JST 0.030
BTC 66028.29
ETH 2694.36
USDT 1.00
SBD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