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여행] 은하수 촬영 방법. 야광 플랑크톤은 덤으로!

in #kr-travel8 years ago (edited)

DSC00654-6.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3.5. ISO 3200. 30sec
야광 플랑크톤 보기, 별 사진 찍기, 스노클링 촬영하기

2017년 2월, 몰디브 여행의 소망이었습니다.

신혼여행으로도 가지 않은 몰디브를 이제서야 가게 된건,
UAE에서 가깝고(4시간 정도), 한 때 인터넷을 돌아다니던 야광 플랑크톤 사진에 매료되어서 였어요.

이왕 가겠다고 마음을 먹으니, 뉴질랜드에서 못 남긴 은하수 사진도 찍고 싶고..
그 땐 방법을 몰랐어요. 별이 많이 보여서 대충 찍은 사진을 나중에 알고 보니 조금만 옆으로 찍었어도 은하수가 나왔겠더라구요. 어찌나 아쉽던지 ㅠㅠㅠㅠㅠㅠ
하지만 장비 탓을 하며 소니 알파 A7 M2를 질렀습니다. ㅋㅋㅋ
캐논 450D를 8년째 썼더니 이젠 사진 찍으면 핸드폰 사진 보다 색감이 별로더라구요.
캐논에서 소니로 넘어와서 인지, 릴리즈도 맞지 않아 리모콘을 샀는데, 별 사진 찍을 때 전혀 흔들림 없이 찍을 수 있어서 완전 사랑스러웠어요. +_ +

1st day

11시가 되자마자 사진을 찍으러 밖으로 나왔습니다.
파일은 RAW로, 화이트 밸런스는 텅스텐으로, 카메라 초점은 MF에 무한대로 바꾼 후, 별 사진 촬영 시작!

DSC00265-8.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4.0. ISO 1600. 15sec


밤 12시 정도의 해변은 아직 썰물 상태였어요. 덕분에 해변에 삼각대를 고정 시키고 이곳 저곳 사진 촬영을 시도했습니다.

DSC00271-2.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4.0. ISO 1600. 15sec



찍다가 생각해보니, 제가 찍고 싶은건 그냥 별 사진이 아니라 은하수더라구요.
여행 전 구글에서 milky way maldives를 얼마나 검색했던지.. ㅎㅎ

근데 사실 전 별자리나 은하수 같은걸 잘 몰라서 남편한테 물어보니,

은하수는 궁수자리 근처가 가장 밝은데, 겨울엔 거의 해 뜰 때 뜰껄?

이라고.. 그래서 일단 포기하고 잤습니다.

2st day

다음날 저녁, 핸드폰에 설치해뒀던 SkyView Free가 생각났어요.

1.jpg

왼쪽 사진 도구 모양 버튼을 클릭해서 일단 위치를 바꾼 다음, 핸드폰을 들고 하늘에서 궁수자리를 찾았습니다.

2.jpg

이미지 캡쳐를 3월에 했더니 시간 정보가 다르네요 -. -

궁수자리, 토성, 전갈자리가 모여있는 곳을 발견!
토성 알아보기가 제일 쉬울 것 같아서 토성을 클릭한 다음, 큰 원을 쭉 따라갔더니, 새벽 5시 쯤에 지평선 위로 뜬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한번 시도해보자며 이틀째 날은 밤 9시부터 자고, 새벽 3시반에 일어났습니다.

어디서 찍어야 좋을지 몰라, 여기 저기 돌아다녀 봤는데.. 새벽은 밀물 때라 마땅한 곳이 없었어요.
그러다가 발견한 숙소 근처 방파제! 물이 찰 염려도 없고, 적당히 주위에 나무도 있고 딱 좋은 장소였어요.

엄청 일찍 일어났지만, 전갈자리는 SkyView 말대로 5시가 좀 지나서야 잘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30초를 기다린 후 카메라 화면에 나타난 은하수를 봤을때의 감동이란 ㅠ_ ㅠ

DSC00636-12.jpg

Sony Alpha a7 II. Sony EF 28-70m. f/4.5. ISO 3200. 30sec

노이즈가 끼는게 싫어서 ISO 3200으로 찍었는데, 우리은하 마저 희미하게 찍혀서 결국 LightRoom으로 노출을 확 높였어요.
은하는 잘 보이는데 노이즈가 너무 많다는게 단점이네요. :(
남들 사진 보면 색조가 엄청 강하게 찍혔던데, 엄청 비싼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는건지.. 아니면 여름에 찍으면 또 다른 느낌일까요? (여름에 아부다비 근처 사막에서 찍어봤는데, 아직 귀찮아서 안꺼내봤어요 -. -;;;;)

3rd day

셋째날 밤에도 역시 9시즈음 잠들었습니다.
별을 찍고 싶은 맘도 있었지만, 그보다 전날 일찍 일어났더니 너무나 피곤했던 것이죠. ㅋㅋ
그리고 또 다시 4시반에 일어났어요.
하지만 이 날은 구름이 많이 껴서 별 사진을 찍기엔 좋지 않았어요.

DSC00950-2.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3.5. ISO 3200. 25sec

바다 쪽 구름이 얼른 지나가길 바라며 괜히 하늘이나 찍어보고 시간을 보내던 중 갑자기 남편이

어? 야광 플랑크톤이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던 사진처럼 무수히 많은 야광 플랑크톤이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파도가 해변에서 부서질 때 마다 야광 플랑크톤이 한 두 마리씩 보였어요. ㅎㅎ
계속 보고 있자니 왠지 귀여워서 '크톤이' 라고 부르기로 했어요.

1486201439571.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3.5. ISO 3200. 25sec

오른쪽에 보이는 파란 점이 야광 플랑크톤이예요. 아하하.
야광 플랑크톤 사진도 깜깜한 밤에 찍는거라, 별사진과 비슷한 감도와 시간을 들여 찍어야 해요.

인터넷으로 보던거랑은 차이가 많이 있죠 ㅋㅋㅋㅋㅋ
p1.jpg

Ref. http://www.independent.co.uk/news/world/asia/maldives-beach-becomes-sea-of-stars-thanks-to-bioluminescent-phytoplankton-9072197.html

11월에 같은 리조트에 또 한번 방문했는데, 그 땐 아예 안 보이더라구요 ㅡ.ㅜ
직원 분께 여쭤보니 아마도 12월 중순 즈음에 볼 수 있을꺼라고 하셨어요. 구글에서 검색을 해 봐도 플랑크톤을 봤다는 리조트나 시기 정보가 다 달라서.. 그냥 운인 듯도 해요.
제 친구 중 한 명은 오만 동쪽 바다에서 봤다고.. ;ㅂ ;

20170203-DSC00669.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3.5. ISO 2000. 30sec

5시 25분. 해가 뜰 시간이 점점 가까워지는지 바다 근처 하늘이 붉게 물들었어요.
밝은 빛이 들어오니 또 다시 은하가 잘 안 보인다는 단점. :(

DSC01014-1.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3.5. ISO 1600. 25sec

5시 35분. 동 틀 때가 되니 하늘 색이 금방 금방 변해요.

DSC01065-1.jpg

Sony Alpha a7 II. Canon EF-S 10-22m. f/3.5. ISO 100. 1sec

5시 55분. 이렇게 마지막 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왜 저희는 휴양지에 와서도 쉬지 못하는 걸까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Sort:  
@realsunny님 안녕하세요. 여름이 입니다. @floridasnail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우와!! 진짜 은하수 사진 너무 이쁘네요!!!:)
저도 사진 찍는거 좋아하는데 날잡고 별사빈 찍으러 출사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은하수는 시간 상 겨울보단 여름이 찍기 편한 것 같아요!!!!! 그냥 별사진이라면 언제나 좋죠. 좀 무섭지만 산에서도 찍어 보고 싶어요. 좋은 포인트 있으면 알려주세요~

넵:) 전 충주에 부모님이 살던데 충주 남산이 별 사진 찍기에 좋더라구요!!!:) 여름에 한번 제대로 찍어서 스팀잇에 공유해봐야겠네요:)

오호 기대할께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XD

Congratulations, Your Post Has Been Added To The Steemit Worldmap!
Author link: http://steemitworldmap.com?author=realsunny
Post link: http://steemitworldmap.com?post=6tkpnj


Want to have your post on the map too?

  • Go to Steemitworldmap
  • Click the code slider at the bottom
  • Click on the map where your post should be (zoom in if needed)
  • Copy and paste the generated code in your post
  • Congrats, your post is now on the map!

@홍보해
와, 대단하네요~~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려요!!!

사진들이 너무 아름다워요

감사합니다~ 저도 다시 보고싶은 광경이예요. 여행
시 날씨도 따라줘야 해서.. 참 쉽지 않네요.

꼭 달과6펜스에서 나올 법한 몽환적인 느낌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아아 정말요? 어릴땐 막연히 어른이 되면 읽어야지 했던 책인데 잊고 있었네요. 할일 리스트에 올려놔야겠어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366.43
ETH 1561.5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