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qna]오렌지 우유... //우유와 상극인 것들이 꽤나 많네..

in #kr-qna8 years ago

오랜만에 달콤한 휴일을 즐기려 하는데..

과일이 떨어졌다고 과일 마트에 갔다오라는 과제를 받았다.

사야될 품목은 바나나, 사과, 그리고 오렌지

왜 나는 바나나만 보면 바나나킥 과자와 바나나맛 우유가 생각날까

바나나맛 우유 하니 이 바나나맛 우유는 여러가지 응용들이 있다는 것이 생각났다.
딸기맛, 메론맛 우유..

그러다 문뜩 생과일 쥬스들이 생각났다. 특히 나는 메론 쥬스나 오렌지 쥬스를 좋아하는데

왜 오렌지 우유는 없을까? 하다못해 오랜지맛 우유는?


물론 궁합상 안 맞을수도 있다. 오렌지의 시큼함과 우유의 담백함이 안 맞을 수도 있다.

오렌지 생과일 쥬스를 먹다보면 나오는 오렌지의 조그만 알갱이 때문에 그럴까?


ㅋㅋㅋㅋㅋ 일단 평소에 바나나 우유를 직접 해먹기에 사온 오렌지와 우유를 섞어 갈아보았다.

아 ㅋㅋㅋㅋ 노답 ㅋㅋㅋㅋㅋㅋ

먼가 이상한 고체(?) 들도 생기고 냄새도 이상하고 ㅋㅋㅋ 맛도 ㅋㅋㅋㅋ 신발 맛이다.

너무 이상해서 꿀도 넣고 다시 갈아봤는데 ㅋㅋㅋ

영 아니다....

먼거 떠다니는게 너무 혐오스러워서 사진조차 찍지 못했다..

아..

구글 검색을 해보니까.. ㄷㄷ

ATTENTION – 7 FRUITS THAT YOU SHOULD NEVER MIX

오렌지+당근, 파인애플+우유, 오렌지+우유 몸에 엄청 해롭다는군..

좀 더 찾아봤다.

http://mom.girlstalkinsmack.com/secrets_advice/forbidden-things-when-drinking-milk.aspx

아니.. 우유와 약은 같이 안 먹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우유와 과일들(오렌지나 파인애플 등 신맛이 많이 나는 과일을 이야기 하는듯, 산과 칼슘이 만나면 응고를 해서 그런것 같다. [소화가 잘 안된다고 한다.]

중, 고등학교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이 실생활에 적용된 얘가 되겠군

우유와 초콜렛.. 아 우유와 초콜렛 커플은 내가 자주 먹는 음식인데....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0197747

sbs 뉴스 중간부분에는

먼가 이상하다!

일단 오렌지 우유의 맛이 없어 상품성이 없다는 것은 경험으로 습득했는데

과연 이 오렌지 우유가 몸에 좋다는 건지 나쁘다는 건지...

조금 비슷한 관점에서 시야를 넓혀 오렌지 쥬스와 우유로 확대해봤다. quora 에 누군가가 우유와 오렌지 쥬스를 같이 먹으면 나쁜가에 대한 질문을 올렸다.

https://www.quora.com/If-I-drink-milk-right-after-drinking-orange-juice-is-that-bad-for-me?utm_medium=organic&utm_source=google_rich_qa&utm_campaign=google_rich_qa

사람마다 댓글이 좀 다르네..

https://skeptics.stackexchange.com/questions/2937/does-drinking-milk-and-orange-juice-together-cause-digestion-problems

흠.. ㅋㅋㅋ 비슷한 질문인데 답변이 흥미롭네

리코타 치즈를 만들 때 우유+레몬 과정으로 한다고.. 흠 그러면 어느정도는 같이 먹어도 나쁜 것은 아닌것 같은데..

아! 더 헷갈린다 ㅋㅋㅋㅋ

이 오렌지 우유의 여정이 점점 파국으로 향해간다.

오렌지 우유의 harm 유무에 대해서

혹시 아는 분은 댓글 혹은 포스팅 좀 해주세요. ㅠㅠ

그나저나 초콜렛+우유, 오레오 시리얼과 첵스 시리얼은 이제 byebye 인가..

Sort: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어으..... 오렌지 우유생각하니까...소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도우유 같은것도 이상할듯요ㅋㅋㅋㅋㅋㅋㅋ 몽글몽글.....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도우유 ㅋㅋㅋ 포도도 신맛이 강해서 우유랑 잘 안맞나봐요 ㅠㅠ
시큼한 과일들은 산성 때문에 우유의 칼슘이랑 응고반응을 할것 같군요

상업적으로 유용하지 않겠다는 것은 이해가 가는데 신체적으로 어떤 반응이 일어날지 궁금하네요 ㅋㅋ 리코타 치즈 처럼, 치즈를 만들어 먹는걸로 보아서는 먹어도 크게 이상은 없을 것 같아서요

그렇다면 유제품으로 가공해서 먼가 상업화 할수는 있지 않을까 등의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적어봤어요

그런가바요 님글 보니 진짜 다 부드러운맛 소유한친구들만 우유로 만들어지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치도못한글 ㅋㅋㅋㅋㅋ

예전 80년대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이라면, 바나나우유는 정말 특별한 우유지요.

ㅎㅎ 목욕하고 나오면 바나나우유!

우유의 칼슘 흡수도 찬반이 아직도 이어지는데 그걸 생각하면 당연한가 싶기도하네요

오렌지+우유가 좋다는 건지 나쁘다는 건지 의견들이 점입가경이네요^^ 원래 뭐가 몸에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유행에 따라 자꾸 의견이 정반대로 바뀌더라구요. 절대불변의 진리는 드문 것 같습니다.

정성스레 작성하신 글 잘 봤고 팔로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잇 여기저기 구경다니며 제 소개도 짧게 하고 있습니다.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와
재'밐'는 얘깃거리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제 창작 품위유머도 한 번 구경 오십시요 @isson99

최근에 빙그레에서 오디맛 우유를 출시했습니다.
바나나맛우유랑 모양은 똑같이 생겼는데요
http://m.insight.co.kr/news/141701

한정판으로 여러 우유를 시도한다고 하는데, 평은 좀 갈리더라고요

아 그거 먹어본 분이 신발맛이라고 ㅋㅋㅋㅋㅋ
그때에는 이해를 못했는데 오렌지 우유를 먹어본 입장으로써 이해가 가는듯하네요 ㅋㅋㅋ

초콜릿 우유가...ㅜㅜ
그럼 쵸코우유도 빠염인건가요...ㄷㄷㄷ
그나저나 신발 맛....너무 웃겨서 빵터졌네요ㅋㅋ
좋은 정보! 재미있게 잘 보고 갑니다~^^

자기가 먹고 싶은데로 먹든지
아니면 마음대로 만들어서 먹든지 해야죠...

그나저나 오렌지 우유..
상상도 해본적 없네요 ㅋㅋ

잘 보고 가요

바나나 우유도 사실 바나나'맛' 우유 아닌가요?
첨가물 투성이 였던 걸로 기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4
BTC 63240.79
ETH 1704.60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