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의 후기 #3] Pokemon 골드버전의 귀환!!!(진짜 옛날 그 골드버전입니다!!!!!)

in #kr-newbie9 years ago

한줄요약

닌텐도 3DS로 포켓몬스터 금,은버전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팀잇의 재미를 느끼고 있는 솔라 @solar-junely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오랜만에 닌텐도를 켰다가 깜짝 놀라 3만원을 지르게 된 계기이자!! 저를 포함한 많은 80~90년대생들의 추억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인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의 화려한 귀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ㅎ


주의!!!!포켓몬 게임을 즐기셨다면 지금 카드를 꺼내실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다.

움- 음냐 음냐...... 뭐야 벌써 이런 시간이......

미안하지만 시계를 봐 주겠니?...

지금은 몇시인가?

그래서 몇 분이라고?

과연 어두운 것 같군

포켓몬스터의 세계에 잘왔단다!

여기까지만 보고서 바로 소름이 돋거나 추억에 빠지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릴 때 다들 한 번씩은 즐겼을 수 있는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한글판의 처음부분에 나오는 말들입니다.

오늘!!

저는 이 글들을 제 닌텐도3DS에서 봤습니다.
바로 Virtual Console이라는 것을 통해서입니다.
발매가 더이상 되지 않는 게임보이어드밴스, 닌텐도2DS 등의 게임기에서 돌아가는 게임팩들을 소프트웨어 형태로 다운받아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나도 하고싶어!!!

  • 그렇다면 우선 닌텐도 3DS 기기가 필요합니다.
  • 열심히 일한 개발자분들, 그리고 향후 나올 수많은 소프트웨어들이 더 잘 나올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불법 다운로드는 하지 맙시다ㅜㅜ

1. 가지고 있는 닌텐도3DS를 켜서 닌텐도 e숍에 들어가주세요

KakaoTalk_Moim_5peWM7u3MlJKyz9U7zVUSZTv27PP8d.jpg

2. 포켓몬스터 금,은(버추얼콘솔)을 찾아줍니다.

KakaoTalk_Moim_5peWM7u3MlJKyz9U7zVUSZTv27RtqF.jpg

3. 게임을 구매한다.(잔액이 없을 시 잔액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KakaoTalk_Moim_5peWM7u3MlJKyz9U7zVUSZTv27VSdX.jpg
이 화면에서 그냥 눌러주면 구매하는 창으로 넘어가집니다!!
닌텐도 3DS에 잔액을 추가하는 방법은 향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4. 혹시 포켓몬스터 썬, 문버전이 있다면 세레비도 받아줍니다.

(깜짝 놀라서 배포용 번호? 적고 게임 켜보느라 세레비를 준다는 말은 찍지 못했습니다ㅜㅜ 15년 쯤 전에 그렇~~게 갖고싶었던 세레비를 준다고 합니다!!! 놀랄만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KakaoTalk_Moim_5peWM7u3MlJKyz9U7zVUSZTv28e1tD.jpg
지금의 포켓몬스터와 명칭이 다를 수 있다니... 그쵸ㅜㅜ 15년이나 지났는걸요... 초등학생이었던 제가 대학을 다니고 있으니.......

5. 다시 홈으로 돌아가 게임을 플레이하면 됩니다.

KakaoTalk_20170926_220740275.jpg


닌텐도 3DS에서의 스타트 영상


두둥!!!
귀에 너무나도 익은 그 익숙한 멜로디가 흘러나옵니다ㅜㅜ
날아라 칠색조!!!!


  • 소프트웨어를 구매해보니 15,000원이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팩들이 4~5만원대임을 생각하면 옛 추억의 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고도 생각됩니다.

닌텐도 e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잔액 충전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하고싶지만...
KakaoTalk_20170926_220812111.jpg
여기에서 끊을 수가 없...습니다ㅜㅜ 다음 포스팅에서 잔액 충전을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포스팅 하다말고
포켓몬 하러 달려간...
@solar-junely였습니다.

포켓몬에 대한 추억이 있으시다면!!

해주시고~
나중에 포켓몬 교환도 해요 ㅎㅎ

(버튼 만드는 법을 알려주신 @segyepark님 감사합니다)

Sort:  

ㅋㅋㅋㅋㅋㅋ 포켓몬 진짜 오랜만에 보네요~~
저는 이보다 더 아재세대라...파이널판타지나...젤다의 전설 같은걸 보면 ...지른답니다...ㅋㅋㅋㅋ

젤다의 전설도 있는걸로 알고있어요!!!ㅎㅎㅎㅎ

와우 포켓몬스터 골드 정말 오랜만이네요! ㅋㅋㅋ
동생이랑 컴퓨터 싸움하던 시절이 생각나요 :)

오!! 안녕하세요!!
어릴 때 저도 동생이랑 많이 했었어요 ㅎㅎ
지금은 추억의 게임이란 평가를 받을 정도로 오래됐네요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7
BTC 60250.37
ETH 1580.64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