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취미생활에 1000만원을 넘게 써보는군요...
안녕하세요 piocat 입니다.
드디어 태어나서 최초로 취미에 쓴돈을 합쳐서 천만원을 달성했습니다.
어떤 취미든 시작하면 금방 금방 질리는 편이라
이번에도 오래 안가겠거니 했는데
이번 취미는 생각보다 오래가네요
어떤 취미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사진입니다 ㅎㅎㅎㅎㅎㅎ
대학교 1학년때 처음으로 니콘쿨픽스를 구매한 이후로
몇년간 사진에는 1도 관심없이 지내다가
갑자기 일본 여행가면서 DSLR에 꽂혀서
가볍고 무난한 카메라를 찾다가 캐논 100D로 DSLR에 입문했습니다
그후로 사진을 찍다가 아쉬움을 느껴서 80D로 기변하고
그후에 소니 a7m2 로 넘어왔죠
100D 산 이후부터 카메라 관련 지출이 있을때마다 시트에 정리를 해뒀는데
오늘 갑자기 궁금해서 들어가보니
누적 사용액이 1000만원....!!!!!!!
가랑비에 옷젖는 줄 모르고... 라고 하기엔 카메라 각각의 가격이 비쌌지만
이렇게 큰 금액을 쓴줄은 몰랐네요 ;;;;
큰돈 쓴만큼 열심히 사진 찍으러 다녀야겠습니다 ㅎㅎ
스팀잇 하시는 다른 분들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요즘 핸드폰 잘나와서.. 카메라를 사고싶다가도.. 으아;; 아껴서 스팀 한개라도 더사자 이러고있는데 많이 좋은가요?
어떤 용도로 어떤 사진을 찍느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ㅎㅎㅎ 블로그나 SNS 용으로 쓰기엔 휴대폰 카메라로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충분합니다. 하지만 저조도, 역광, 조명이 균일하지 않은경우 등등 악조건에서는 DSLR을 따라갈 수 없죠. 흔히 말하는 아웃포커싱 사진도 휴대폰에서는 거의 불가능하구요.
제 취미는 음주가무!! ㅋㅋ 일주일에 오만원만 잡아도 술에 천만원 넘게 썼네요..?
저도 20대 초중반에는 음주가무로 일주일에 5만원씩은 쓴거같네요ㅋㅋㅋㅋ
제 취미는 스포츠 입니다. 조기축구 ㅎㅎㅎ 몸다칠 걱정은 있어도 유니폼 같은거 맞춰도 돈은 그리 많이 안드네요.
축구해서 건강해지는거 생각하면 오히려 돈버는 취미 아닐까요 ^^ 대단하십니다
저는 운동과 커피입니다.
집에 커피기계 하나 들이는게 올해 목표네요.
집에서 에소프레소를 마시면 캬~
커피도 좋죠 ㅎㅎㅎ 저는 캡슐머신 쓰다가 요즘 커피가 너무 과한것 같아서
탄산수로 넘어갔습니다. 딜라이트 소다 괜찮더라구요
저는 맛집투어, 카메라 들고다니는것도 좋아하구요
요새는 방탈출카페를 자주 하네요 ㅎㅎ
카메라 렌즈 저도 ...핡 ㅠㅠㅠ 사고싶네요
전 원래 니콘 d80쓰다가 화재로 전소되어 지금 캐논 m100 미러리스로 갈아탔답니다 ㅎㅎ 미러리스 처음써보는데 좋은것같아요 가볍고 ..ㅎㅎ
렌즈 욕심은 좀 나는데 렌즈 종류가 별로 없더라구요 우선 22mm 단렌즈가 목표입니당 ㅎㅎ
d80 도 괜찮은 모델이었죠 전소라니 어쩌다가 ㅠㅠㅠㅠ
큰 욕심없으면 미러리스 + 단렌즈 조합으로 충분한것 같아요!
특히 캐논이 무보정 인물사진이 색을 잘 뽑아줘서 더더욱 그렇기도 하구요
전에 대학에서 교양으로 들었던 사진학 교수님도 오래된 좋은 카메라라고 하셨거든요 ㅠㅠㅠ
집에 화재로 사라져버렸습니다 ㅠㅠ 기본렌즈로 15-45렌즈 쓰고있는데 블로거, 리뷰용으로 나쁘지 않더라구요!!!!
맞아요 ! m100에 기본렌즈 물려도 블로그 용으로는 충분하죠 ^^
그렇더라구요!!ㅎㅎㅎ 근데 인물은 삼각대가 필요할것같아서 흠 ㅠㅠ
22mm가 혹합니다 ..ㅎㅎㅎ 다른 렌즈 추천해주실것 있으신가요?!
인물에는 굳이 삼각대를 쓰시지 않으셔도 될거같은데요! 오히려 야경에 필요하지 않을까요?? 주로 사진을 찍는 장소가 실내라면 22mm가 무난하긴 합니다. 나중에 풀프레임으로 기변 계획이 있으시다면 35mm 2.0 (사무방) 이 좋고 기변 계획없이 크롭바디를 쓰실거라면 35mm 2.8 M 렌즈 가 간이 조명이 붙어있어서 음식사진이 예쁘게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아 제가 잠깐 ef m 이 아니고 ef s 를 헷갈렸네요.... 미러리스에선 22mm가 제일 적당합니다!!
ㅋㅋㅋㅋ 정정 감사합니다
셀카를 줌렌즈로 찍으려니까 힘들고 이상하게? 나오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단렌즈를 욕심부리고 있습니다
데쎄랄 쓸때는 단렌즈 욕심이 없었는데 생기네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