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움과자 티그레Tigre 만들기! (호랑이무늬를 닮은 디저트)

in #kr-newbie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해피리아입니다!
꿀주말을 보내고 있는 일요일 밤, 어떤 디저트를 소개해 드릴까 고민하다가 생각난 구움과자!

티그레 (Tigre)

80909E59-E269-4683-AA1B-7192CA25F236.jpeg

티그레는 프랑스어로 호랑이 무늬가 있다는 뜻이래요.

위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초콜릿이 박혀있어서 호랑이 무늬처럼 보이시...나요? ㅋ

만드는 재료와 방법이 정말 간단해요!
계란 흰자, 설탕, 박력분, 베이킹파우더, 물엿,
버터, 아몬드 가루, 초콜릿, 생크림정도에요.

또, 티그레 모양을 내기위한 샤바랭틀 필요합니다.

580E8BA9-F067-4E45-89C5-ABB5051F341E.jpeg

제일 먼저, 버터를 냄비에 넣고 태워주세요.
태워주는 과정에서 헤이즐넛 향이 은은하게 올라온답니다.

006E3E72-2BAE-44C5-A3DE-6A4984C7FF7A.jpeg

태운 버터를 체에 걸러주시고, 식혀주세요!

CFF91FBA-FAEC-4D99-A327-FE102B355573.jpeg

흰자와 설탕을 섞어줍니다.
머랭을 올려주실 필요가 없어요!
그냥 슉숙~~ 저어주세요!

5064E808-CD7B-417B-A8B8-FEDB405C8274.jpeg

가루류를 넣고 섞어줍니다.

85B1C180-14FB-4F5B-AB48-D67F8E596B15.jpeg

다음, 태워서 식힌 버터를 넣고 섞어주세요.

B63405D3-9F66-4D43-BFA0-3607C21990A1.jpeg

초코칩을 넣고 저어주세요!

38F6E7F3-D6E5-4A33-8271-C58269EBCCD7.jpeg

틀에 버터칠을 한 번 해주신 후, 반죽을 짜줍니다.

5E22BEC8-DC5D-4178-B454-BBCFDB680FCB.jpeg

EBB8963D-207C-463B-BDEC-B7966643B39D.jpeg

베이킹 클래스에서 배운 후, 집에서 복습을 해봤어요.
집에서는 응용버전으로 말차와 화이트초콜릿을 이용해보았답니다.

가운데 움푹 파인 곳에는 가나슈를 넣어주시면 되요!

호랑이 무늬가 느껴지는 귀여운 티그레!
식감도 부드러우면서, 쫄깃하고, 달달해요!!
아메리카노와 드시면 참 맛있어요! ^^

ED0FB9DF-1E83-4A20-A368-768FD7A1EADF.jpeg

모두모두 행복한 일요일 밤 보내세요^^

Sort:  

안녕하세요!!..
쫌전에 치킨을 먹고 왔거늘.... 커피랑 한번 먹어보고싶네요..!! 주말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아침에 출근길에 커피한잔과!! 드시고 가시는지요??ㅎㅎ

헬요일.. 잘 보내셨나요?!!ㅎㅎ 이번주도 화이팅!하세요! ㅎㅎ
아침에 두어개 먹고 출근했답니다.^^

점박이라 호랑이보다는 표범같긴하지만ㅎㅎ달달하니 맛있을 것 같아요!
혹시 저 구운 사진 뒤쪽에 검은 친구들은 뭐인가요??

사진이 조금 잘 못나온거긴 한데..요! 말차반죽과 화이트초코칩을 넣었어요. 말차티그레입니당~^^

아핳 그렇군요 ㅎㅎ 혹시 파는데 보게되면 아는 척 하면서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모양이 너무 이쁘네요 ㅎ
저도 디저트를 좋아하는데 언제 꼭 직접 만든 디저트를 먹어보고 싶네요 ㅎ

모양이 참 귀엽죠? 홈베이킹의 매력에 빠지신다면..ㅎㅎㅎ 헤어나오지 못하실거에요!^^

티그레는 첨들어보내요
버터에 초코칩이라 달달하니 맛나겠네요

티그레가 생소하실 수 있는데, 식감도 그렇고 꽤 매력적인 디저트에요!

티그레? 호랑이 무늬라는 뜻이군요^.^
직접만든 리저트~건강한맛도 날것같아요 맛보고 싶네요^.^

좋은 재료를 넣으려고 노력을 많이 하긴 했어요 ㅎㅎ 달콤하기에 설탕은 좀... 넣었어요 !^^;;

와 엄청 맛있어보이네요. 뭔가 촉촉할꺼같아요 ㅋ

네네!!! 촉촉한 맛도 있고 달콤하기도 해서 맛이 좋아요!!!(셀프칭찬.ㅋㅋㅋ)

호랑이 무늬....까지는 모르겠지만 맛은 있어보여요!! ;)
크기도 귀엽고 한 입 먹기 딱 좋을 것 같아요 :) 초콜렛이 박혀 있으니 더욱 맛있을 것 같네요 !!

제가 봐도... 호랑이 무늬는 아닌것 같지만ㅋㅋㅋ 그래도 구움과자의 매력답게(?) 한 손에 딱 들어오고, 참 맛이 좋답니다!

일요일 밤에 왜 디저트 소개를 하시는거죠?! ㅋㅋㅋ 야식 땡겨요!!

ㅋㅋㅋㅋ밤에 먹는 음식이 정말 꿀맛 인 것 같아요!^^

디저트 정말 좋아하는데 모양도 귀엽고 맛나 보여용^^

앗! 디저트 좋아하시군요!!!^^ 저도 너무나 좋아해서 왠지... 저와 잘 맞으실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ㅎㅎ 이번주도 화이팅! 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178.54
ETH 1576.9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