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계란을 아시나요? Do you know this egg?
이건뭐! 계란도 아니고 병아리도 아닌 이 음식~~"곤오리알" 베트남 말로는 쯩빗론(trung vit lon)
필린핀 (발룻). 라오스,캄보디아 등 등 동남아시아 나라에서 먹는 계란이나 오리알을
부화직전에 삶아먹는 고단백 질 영양만점 야식 이에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수년전에 식약청에서 식품 불가판정으로 불법음식이 되었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어요. 우리에겐 조금은 생소하고 낮선 이음식.... 제가 조금 소개 해드릴게요.
한알에 단돈 우리돈 300원정도에 착한가격 가장 중요한건 계란에 뾰족한 부분이 밑을 향하게 조그만한 차잔 같은곳에
쏙~~ 집어 넣고 ㅎㅎㅎ
윗껍질을 수저로 톡톡!! 깨서 안에 국물을 호로록~ 마신뒤 ㅋㅋ 옆에있는 소금+고추,고추씨+ 딱 (라임 과 감귤에 교배 종자 과일) 이라는 과일에 과즙을 짜서 양염장을 만들어 놓고요... 자 ~준비완료....
이제 요거트 처럼 한수저씩 떠서 상콤 짭잘한 양염을 적절히 묻혀서 먹으면 현지인 처럼 맛보실수 있습니다.
아! 중간에 저 왼편에 이름모를 풀을 뜯어서 입가심 한번씩 해주시구요 ㅋㅋ
저만에 팁을 추가한다면 시선을 살짝 깔거나 계란과 눈을 최대한 덜 마주 치시는게 훨씬더 본연에 맛을 즐길수 있을거에요.
자~~ 우리에겐 조금 비호감 스러운 이 영양만점 곤계란,곤오리알.에 비쥬얼 이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겐 아주 정겹고 평범한 간식이라는것 여러분은 아시나요?
요럿게 오늘은 저녁하기 싫은 엄마가 가족들을 대리고 오손 도손~~계란 외식도 하고
까꿍~~ 너도 징그럽긴 한가보구나.. 나처럼 시선돌리고 먹는 노아우도 벌써알고..ㅋㅋ
집에있는 식구들과 먹기위해 테이크아웃 도 해간답니다.^^
우리에겐 너무나 생소한 이 곤계란,곤 오리알 시선만 조금 피해주시면 맛은 일품입니다.ㅎㅎ
아직도 혐오스럽기만 하시나요?
단순히 징그럽다고만 생각했는데... 아니였군요ㅋㅋ
음식에도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다 있는것같에요.ㅎㅎ
물론 겉보기에는 혐오스럽지만 저는 가끔 이골목을 지날때마다
어릴적 시장쫏아갔다 얻어 먹는 엄니 순대나
아부지 쏘주 안주 멍게 . 해삼도 떠오르곤 해요.ㅋㅋㅋ
아웅 징그럽네요
보기에는 그렇긴 하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