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계란을 아시나요? Do you know this egg?

in #kr-newbie8 years ago (edited)

20180304_182030.jpg

찡그러~~~ 너무 이러지 마시고ㅋㅋㅋ

이건뭐! 계란도 아니고 병아리도 아닌 이 음식~~"곤오리알" 베트남 말로는 쯩빗론(trung vit lon)
필린핀 (발룻). 라오스,캄보디아 등 등 동남아시아 나라에서 먹는 계란이나 오리알을
부화직전에 삶아먹는 고단백 질 영양만점 야식 이에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수년전에 식약청에서 식품 불가판정으로 불법음식이 되었다는 뉴스를 본적이 있어요. 우리에겐 조금은 생소하고 낮선 이음식.... 제가 조금 소개 해드릴게요.

20180304_181827.jpg

한알에 단돈 우리돈 300원정도에 착한가격 가장 중요한건 계란에 뾰족한 부분이 밑을 향하게 조그만한 차잔 같은곳에
쏙~~ 집어 넣고 ㅎㅎㅎ

20180304_182040.jpg

윗껍질을 수저로 톡톡!! 깨서 안에 국물을 호로록~ 마신뒤 ㅋㅋ 옆에있는 소금+고추,고추씨+ 딱 (라임 과 감귤에 교배 종자 과일) 이라는 과일에 과즙을 짜서 양염장을 만들어 놓고요... 자 ~준비완료....

20180304_181812.jpg

20180304_182220.jpg

이제 요거트 처럼 한수저씩 떠서 상콤 짭잘한 양염을 적절히 묻혀서 먹으면 현지인 처럼 맛보실수 있습니다.
아! 중간에 저 왼편에 이름모를 풀을 뜯어서 입가심 한번씩 해주시구요 ㅋㅋ
저만에 팁을 추가한다면 시선을 살짝 깔거나 계란과 눈을 최대한 덜 마주 치시는게 훨씬더 본연에 맛을 즐길수 있을거에요.

자~~ 우리에겐 조금 비호감 스러운 이 영양만점 곤계란,곤오리알.에 비쥬얼 이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겐 아주 정겹고 평범한 간식이라는것 여러분은 아시나요?

20180304_181551.jpg

20180304_181719.jpg
요럿게 오늘은 저녁하기 싫은 엄마가 가족들을 대리고 오손 도손~~계란 외식도 하고

20180304_181706.jpg

까꿍~~ 너도 징그럽긴 한가보구나.. 나처럼 시선돌리고 먹는 노아우도 벌써알고..ㅋㅋ

20180304_182716.jpg
연인들에 야식 대이트 장소도 되고~~

20180304_182539.jpg
집에있는 식구들과 먹기위해 테이크아웃 도 해간답니다.^^

20180304_182451.jpg
우리에겐 너무나 생소한 이 곤계란,곤 오리알 시선만 조금 피해주시면 맛은 일품입니다.ㅎㅎ
아직도 혐오스럽기만 하시나요?

Sort:  

단순히 징그럽다고만 생각했는데... 아니였군요ㅋㅋ

음식에도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다 있는것같에요.ㅎㅎ
물론 겉보기에는 혐오스럽지만 저는 가끔 이골목을 지날때마다
어릴적 시장쫏아갔다 얻어 먹는 엄니 순대나
아부지 쏘주 안주 멍게 . 해삼도 떠오르곤 해요.ㅋㅋㅋ

아웅 징그럽네요

보기에는 그렇긴 하죠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738.44
ETH 1602.6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