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만둣국 편)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수년전 해외 장기 근무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처음 가본 나라가 홍콩이었는데요~
전에 포스팅에도 살짝 언급하긴 했지만
소싯적 홍콩배우에게 살짝 빠져 살던 때가
있었던지라 홍콩에서 살수 있는 3개월이
정말 꿈만 같았습니다~
물론 업무 때문이긴 했지만 그 거리 그 공기
어느것하나 맘에 들지 않는것이 없었지요~~
며칠후 출국을 앞둔 어느 주말...
모처럼 개인 시간을 갖기로 했어요~
저는 사실 유덕화씨 말고도 주성치를
참 좋아합니다~
그만의 독특한 유머러스함을 매우 좋아했지요~
그래서 그날은 그를 보러 가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3개월간의 생활이 헛되지않은 모양인지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건물앞에 다가가니 이삿짐 옮기기가 한창 이었습니다.
설마 하며 다가가니 하필 그날은 주성치 사무실 이전하는
날이었던 것입니다. ㅠㅠ
저에게 말을 걸었던 사람은 회사 관계자였어요.
그래서 살짝 뻥을 좀 보태서
나 주성치 만나러 한국에서 지금 막 왔어(상여자미 좔좔)
진짜?? 한국에서?? 혼자??
응 혼자!!! 공항에서 내리자마자 온거야~
대박이다
나 주성치 만날수 있을까??
주성치는 지금 휴가라 해외에 가 있어~
너 홍콩에 언제까지 있을거야?? 내가 새 주소 알려줄게~ 여기로 와~~ 여기로 다음주에 오면 만날수 있어
한국에서 왔다니 엄청 놀라더라구요 ㅎㅎ
제가 다음주엔 올수 없다고 하고
미리 준비해간 작은선물
전달해달라고하니 성치가 너무 좋아할거라며
그 짐들중 사진과 싸인엽서를 찾더니 한뭉치를 주더라구요~
다음에 꼭 찾아오라며 새로운 주소는 니가 처음 아는거라며
ㅋㅋㅋ
그렇게 그와의 인연은 아쉽게 끝을 맺었어요~~
며칠전 케이블 tv에서 방영되는 소림축구를 보니
기억이 나더라구요~
제가 추억팔이를 하다니... 가을이네요 ㅎㅎ
참 행복했는데...
아마
오늘도 저에겐 좋은 날들로
기억 될것 같습니다~~ ^^
며칠전 따끈한 국물은 먹고 싶은데
혼밥을 해야해서 고민하던 차에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만두가 떠 올랐습니다~~
그래서 오래간만에 만둣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재료: 만두, 소고기 조금, 파, 마늘 0.5큰술, 국간장 2큰술, 후추
하나. 준비된 고기에 밑간( 국간장0.5큰술, 마늘 조금, 후추)을 해줍니다,
둘.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고기를 넣어줍니다.
(끓기시직하면 조신하게 거품을 거둬줍니다. )
셋. 준비된 만두, 파를 함께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국간장을 넣으면 육수가 탁해질수 있으니
소금간으로 대체 하시거나
국간장과 소금으로 반반 간을 맞추시는것도 좋아요~)
넷. 달걀을 쉐끼쉐끼 해서 후루룩 부어주세요~
어!! 벌써 끝이네요~
처음 고기에 밑간을 해서 끓였기때문에 육수 역할을 해서
더 맛있는 만둣국이 완성 된답니다~ 😁
세팅을 하고 보니 뭔가 허전합니다.
이런!!!!
재빨리 가스불에 김을 한장 구워
봉지에 넣고 잘 부수어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이거네요~ ㅎㅎㅎ
자~~ 준비 되셨죠~~~
아~~~~~~~😲
따끈한 국물을 먹으니 너무 좋네요~~ ^^
가을이에요~~~ 가을!!
집근처 작은 오솔길엔 밤새 귀뚜라미 우는
소리가 납니다.
정겨운 그 소리...
오늘 밤은 여러분도 귀를 기울여보세요~
오늘은 @sochul님께서 주신 큰 선물에
너무 죄송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한 그런 하루였습니다.
소철님을 비롯해 한결같이 저를 응원해 주시고
따뜻한 말씀
전해주셨던 많은 이웃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꾸~~ 벅~~
오늘도 맛난 저녁 드세요~~😁
오늘같이 맘이 달달한 밤에는 야야님의 손글씨로 마무리 해봅니다~ @sunshineyaya7 님 감사합니다~❤️
저만두 혹시 비비고 인가요? 뭐 다비슷 하게 생겼지만 이왕이면 제가좋아하는 만두였으면 좋겠다는 쓸데없는 기대심에 여쭤 봅니다 ㅎㅎㅎㅎ
ㅎㅎ 올패쓰님~~~ 빙고!! 비비고 맞아요!!~ ^^ 새우만두 말고 고기 만두로 만드셔야 더 맛있을거에요~ ^^
아침엔 정말 쌀쌀하네요~~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
이얏~호
역쒸 만두는 비비고죠 ㅎㅎㅎ
Cheer Up!
로사리아님~ 오늘따라 만둣국이 생각났었는데.... 제가 로사리아님 남편이였으면ㅠㅠ 캬햐>_<
ㅎㅎㅎ우리 다음 생에 만나요~ 라멘걸님~~♥
만두엔 역시 계란과 김이 진리이죠~!! 로사리아님이 만드신건 항상 침샘을 자극합니다^^
그쳐 수빈님~ 계란과 김이 빠지면 안돼죠~~ ^^ 맛난 저녁 드셨지요~~ ^^ 굿밤 보내셔요~~ 😁
저만 모르게 마니또 하고 있는거 같아요!(조르바님은 린님에게 소철님은 로사리아님에게!)
부러워서 그러는건 절대 아닙니다(눈물 줄줄ㅋㅋㅋㅋㅋ)
큰 선물은 뭔지 너무너무 궁금하다고 하면 철없어보이지요....그래도 궁금해요ㅋㅋㅋㅋ
저도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꾸벅)^^
아 키키님 ㅋㅋ 소철님께서 저 신규작가로 뽑아주셨거든요~~ 히힛
자격을 갖추도록 더 노력해야할것같아요~~ 😁 키키님 항상 감사합니다~~
꺄~~축하드려요!!!로사리아님!!
로사리아님 포스팅 역시 저만 재미나게 본게 아니었어요!!!
항상 잘 하시고 계시잖아요(찡긋)
제가 매일 응원하겠습니다!!!👍
키키님 감사해요!!~ ^^ 열심히 해볼게용~~
제가 항상 감사하고 있다는거 아시죠?? ^^ ♥
침이 꾸우울 꺽~~~
히힛 레오님~~ 꾸울꺽~~
만둣국 먹으며 주성치 영화 하나 봐주시면 딱이겠네요 ㅎㅎ
굿밤 되세요.
ㅋㅋ 노아님~~ 그렇지 않아도 주말에 한편 봐야겠어요~~ 굿밤 보내셔요~~ ^^
눈으로 잘먹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굿밤 보내셔요~~ 😁
언젠가... 제가 로사리아님을 만날 날이 생긴다면 주성치 분장으로....ㅋㅋㅋ
맛난 만두국은 눈으로나마 냠냠~ 쬐금 쉬었다 일하러 ~ ㅠ
오예~~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주성치 분장 ㅋㅋㅋ
고생하셔요~~
우와~~ 홍콩 주성치 추억과 가을 만두국이 잘어울리네요. 심취해서 봤습니다. ㅎㅎ 엄지척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초코님께는 항상 엄지척 올리고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