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ook<No.06> 떡을 품은 갈비 "떡갈비" 만들기
안녕하세요😃😃@so5130 입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떡갈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떡갈비라하면 넓적한 동그라미인데 이건좀 다르죠??!!
떡갈비는 사실 떡이 들어가서 떡갈비가 아니고,
떡처럼 납작하게 만들어서 떡갈비라고 합니다.^^
저는 떡이 한눈에 떡 하니 보이게 만들어봤어요!!

✅ 준비재료(2인기준)
우민찌500g(쇠고기다진거), 돈민찌500g(돼지고기다진거), 떡볶이떡, 밀가루or튀김가루 , 빵가루, 당근, 양파, 쪽파
소스 : 스테이크소스, 데리야끼, 계란1개, 청양고추, 홍고추
(TIP/우민찌 대신 돈민찌 비율을 올리는게 더 부드럽고 안퍽퍽합니다.)
당근, 양파, 쪽파, 청양고추, 홍고추는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우선 기름에 떡을 튀기게되면 불꽃놀이처럼 떡들이 팡팡 터져서 위험해요.
그래서 떡을 한번 물에 데쳐서 준비해 줍니다.

우민찌, 돈민찌, 계란, 쪽파, 당근, 양파, 빵가루를 섞어서 준비합니다.
계란은 1개 쪽파는 한줌, 당근, 양파도 쪽파만큼 양으로 다져서 준비합니다.
빵가루도 두주먹만 넣어주세요!!
재료들을 큼직하게 다져지면 떡볶이떡에 반죽을 붙이면 다 떨어지니
좀 잘잘하게 다져서 준비해주셔야해요.

자! 이제 떡볶이떡에 반죽을 붙여줍니다.
이때!! 떡이랑 반죽이랑 분리될수도있으니,
떡볶이떡에 밀가루를 한번 두른다음에 반죽을 붙여주세요.^^
떡에 붙이는 고기반죽양은 되도록이면 적게 붙여주세요,
많이 붙이면 익지도않고, 분리가 더 잘됩니다.
이제 완성된 것들을 튀겨주세요!!
(겉에 반죽만 익으면 되니까 기름 온도 올르면 넣고 7~10분정 튀겨주시면되요)
튀기기 싫으신분들은 후라이팬에 구워주셔도 됩니다.
물론 오븐에 구우셔도되요.
오븐은 180도에 16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소스는 스테이크1:데리야끼1:비율로 하고 청양고추, 홍고추 다진거를 넣어서
한번 볶은후에
튀겨나온 떡갈비를 넣어서 한번더 볶아주세용~~❤
그럼 떡을품은 갈비"떡갈비"가 완성됩니다.
오늘 하루도 끝났네요..
어제 오늘 너무 힘든하루였어요..
하루종일 힘이 없어서 터덜터덜 다녔는데,,
저랑 친한 직원분이 제 책상위에 놓고 사라지셨더라구요,,
덕분에 힘을 얻었네요..(뭉클)
감동이 였어요 흑..
저 닮았다고 그려주셨어요 ㅎㅎ
컴퓨터 옆에 부적처럼 붙여놓고, 힘들때마다 한번씩 쳐다봐요 ㅎㅎ
아자아자!! 이대로 금요일까지 부스터 달려봅니다. 🏃 🏃
꼬북꼬북 귀여운 떡갈비^^
꽤 많이 만드셨네요 먹음직스럽게!!!
단체급식라 120분꺼 만든거예요 ㅎㅎ
양이~ 대박 이네요..
120분꺼 만들었어요.. 총 400개 정도 만든거같아요..ㅎ
떡을 품은 갈비, 맛있어 보입니다~ 120인분이나 만드셨다니 수고 많으셨네요~ 좋은 동료분을 두신 것 같아요~ 내일도 힘내세요!
ㅎㅎ감사합니다!!
@danbirang 님도 내일 화이팅입니다!!
떡갈비 진짜 맛나겠네욤^^
네네 너무맛잇었어요 !!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감사합니다!!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