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툰 제작 과정 + 영상첨부] '주빌리 가든스'에서의 휴식

in #kr-art8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일러스트입니다!
오늘은 무빙툰 제작 과정을 올려봅니다~^^

1515407816798.gif

이걸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거에요!ㅎㅎ

케이지콘 님의 ASMR 아이디어를 보고 영상 한번 찍어봐야겠다 생각하다가 지난번에 찍었는데 ㅋㅋ
유튜브에 너무 긴 영상을 처음부터 올릴 수는 없더라구요..? 15분인가 제한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영상을 빠르게 재생되게끔 편집하고 올렸습니다!!ㅎㅎ ...영상을 보고 내용을 알기에는 너무 빠른것같기도하고... 음악감상하며 즐겨주세요! ^ㅂ^;;

유튜브에 처음 올려보는데.. 제대로 재생 될 지 걱정됩니다 ㅎㅎ;;


일단 제가 여행기를 만드는 과정은

  1.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며 여행의 기억을 되살린다.
  2. 올리고 싶은 사진을 고르고 보정한다.
  3. 사진을 보며 여행기를 쓴다.
  4. 사진에 없거나 움직임을 추가하고 싶은 부분을 고른다.
  5. 그림을 그린다.
  6. 쪼개어 저장해서 관절이 들어간 아이템으로 만든다.
  7. 움직이는 그림(무빙툰)으로 만든다.
  8. 스팀잇에 글과 사진과 그림을 업로드하고 마크다운을 사용해서 다듬는다.
  9. 끝!

이렇습니다 'ㅂ'!

4번까지는 누구나 할 수 있을테니 ㅋㅋ
5번부터 보여드릴께요!ㅎㅎ 일반적인 그림을 그릴때와는 조금 다른 부분들이 있어서 설명을 곁들여야 할 것 같아서요!ㅎㅎ


일단 어떤 그림을 그릴지 상상합니다.

다같이 공원에 둘러 앉아서 맥주를 마시고~
양산이 햇살도 막아주고~
나뭇잎들은 푸르르고~
런던아이는 바로 근처 돌아가고있고~
회전목마까지 보이고~

그런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ㅎㅎ
그걸 여행기에 담고싶었습니다.

1515762068161.jpg

먼저 둘러앉아있는 인물들을 스케치합니다.

1515762071471.jpg

배경도 스케치하고 흐리게 만듭니다.

1515762075807.jpg

새 레이어에 최대한 깔끔하게(??) 선을 그립니다.

저는 손목이 아파진 이후로 손떨림이 심해져서 손떨림 보정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요 ㅎㅎㅎ 부들부들 떨며 그려도 나름 깔끔한 선으로 보정해줍니다!ㅋㅋ 그리고 싶은 모양과 딴판으로 보정될때도 많아 여러번 다시 그어야하지만요 ㅎㅎㅎ

1515762074633.jpg

다시 그린 양산과 주인공은 레이어를 분리해서 그렸어요! 양산을 조금씩 흔드는 모습으로 만들기 위해서요 ㅎㅎ

1515762077647.jpg

1515762078645.jpg

토끼는 맥주를 캬~하고 마시는 모습으로 그리고싶기때문에

토끼 + 맥주를 잡은 손(올린것+내린것) + 표정(웃는것, 캬! 하는것)
총 5개의 레이어로 분리해서 그렸어요!

1515762079550.jpg

1515762080487.jpg

같은 모습으로 회전만하면 되는 동작들은 토끼처럼 두개씩 나누어 그리지않아도 됩니다. 곰돌이의 팔은 그냥 위아래로 흔들거에요! 깔깔 즐거워 웃으며 팔을 움직이는 모습이에요!ㅎㅎ

1515762081453.jpg

1515763907299.jpg

이 어플에서 3D회전기능은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회전목마는 두컷으로 나누어 반복재생하게 될 거에요.
위에 조명도 같이 반짝반짝합니다!^ㅂ^

1515762082489.jpg

애증의 런던아이...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장 많이 헤맸어요 ㅠㅠ

회전의 중심점이 어떻게 설정되는건지 도저히 모르겠더라구요... 결국 포기하고 회전목마같은 방식으로 움직이게했습니다 ㅋㅋ

1515762084442.jpg

쨘! 그림 그리기 완료!

채색은 선을 그리는 레이어 바로 밑에 채색하는 레이어를 두고 채색을 다 한 다음에 "아래 레이어와 병합하기"로 합치는 방법을 쓰고있어요.

핸드폰이라 아무래도 화면 좁아서 움직어야할 부위들이 많아질수록 헷갈려집니다...ㅋㅋ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채색 레이어에 "투명도 보호"설정을 켜면 처음에 채색했던 위치를 빠져나가지않고 칠해져서 색을 빠르게 수정하거나 명암 넣기가 좋아요!ㅎㅎ
선을 그릴때 손떨림이 있는 것처럼 채색할때도 그래서 자꾸 색이 삐져나가고 지우고, 삐져나가고 지우고 하는터라 투명도 보호기능 없으면 몇배로 더 힘들어질 것같아요..ㅋㅋㅋㅋ

6번, 7번은 영상으로 찍어왔습니다!!
영상은 너무 빨리 재생되고, 자세한 방법 설명은 없지만

제 이전글들
새 파일 만들기, 움직임 만들기
새로운 아이템 만들기, 관절 만들기
외부이미지를 가져와서 만들기
표정과 반복프레임 만들기

여기에 자세하게 나와있어요!ㅎㅎ


사용어플 : 메디방 페인트, Drawing cartoons 2
영상 촬영 : 모비즌

음악 : 드뷔시 - 봄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만료로 인해 합법적으로 공유가 가능한 음원입니다. 까칠한 클래식(http://www.kkacl.com)에서 다운받았습니다.

(였는데 저작권 신고가 들어와서 유튜브 제공 음악으로 교체했습니다 ㅠㅠ 급하게 바꿔서 음악 제목도 기억안나네요..)


(재생이 안되면 알려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ㅂ^!

보팅과 덧글, 팔로우 항상 감사드립니다! ㅎㅎㅎ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걸 다 폰으로 하셨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대단해요!!!!!!!!!!

아 메디방페인트는 아이폰에 있어 받았는데 어떤 작업 할때 사용하시나요???;;;;

앗 메디방 페인트는 그림을 그릴 때 씁니다! 브러쉬도 다양하고 배경을 투명하게 저장할 수도 있고 무엇보다 완전히 무료거든요!ㅎㅎ 메쉬변형도 있고 레이어 속성 변경도 가능하고 선택툴로 선택 후 픽셀 확장도 되고 투명도 보호, 클리핑 등등.... 그림 그릴 때 필요한 건 다 있는 것 같아요!ㅎㅎㅎ drawing cartoons 어플은 움직이게 만드는 기능은 좋은데 그림 그리는건 오래전 그림판 수준이라서 메디방에서 그려서 갖고오고 있습니다 ㅋㅋ

아...제가 원한건 움직이는건데.., 그것만.빼고 다 갖춰져있군요 ㅋㅋ

매번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으아아. 레이어수가 어마어마해요.
매우 고된 작업이셨을 텐데, 이렇게 편하게 감사해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러스트님 따라서 애니메이션 한번 만들어보고싶은데 아직 엄두가 안나네요 저는 :)

유튜브 재생시
'YouTube에서 동영상을 시청하세요. 동영상 소유자가 다른 웹사이트에서 재생할 수 없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더군요. 링크 타고 넘어가서 봤지만, 그래도 한번 설정 확인 부탁드립니다 :)

헉.... 다 공개했는데 왜그런가 찾아봤더니 올리자마자 바로 배경음악의 클래식 때문에 저작권 신고가 들어왔네요;;; 자주 일어나는 일인가봐요. 이의신청하면 풀어준다고 들었는데 귀찮아서 그냥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으로 바꿨습니다ㅠㅠ 으.. 그냥 유튜브 제공음악만 써야겠습니다...

감상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ㅎㅎ 안된다는거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ㅠ

한땀 한땀 정성이 들어가 있네요!!
레이어와 스케치에 놀랐어요:)
잘 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ㅂ^
저는 라나님의 펜 그림이 더 놀라워요!ㅎㅎㅎ 한땀한땀 정성가득한 고운 터치들..!! ㅎㅎㅎ

뭐가 번쩍번쩍 하면 하나가 만들어지네요.. 대빵 신기해요.ㅋㅋ
만드신다고 고생하셨어요~~
그림 참 언제나 귀엽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

작업 과정상 창을 계속 켰다껐다해야해서 반쩍번쩍하네요ㅋㅋㅋ 눈아파서 asmr용으로 보기엔 별로 안좋을 것 같아요..ㅎㅎㅎ 감사합니다^^

폰으로 하셨군요!! 정성이 대단해요!

ㅎㅎ감사합니다!^ㅂ^ 폰이 어디서든 그릴 수 있어서 편한것같아요! ㅎㅎ 휴대용 액정타블렛같은건 갖고있지않고..ㅎㅎㅎㅎ

귀여움 뒤에는 이런 굉장한 수고가 있으셨군요!!! 짱짱맨 >,.< b

ㅎㅎㅎ 감사합니다!ㅋㅋ 짱짱맨!

작업과정을 일일이 보니 정말 신기하네요. 남이 보기에 간단해보이는 그림일지라도, 그 과정은 정말 힘들고 복잡하다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유튜브 영상 재생이 안되네요.

playback on other websites has been disabled by the video owner.라고 뜨는데, 설정에서 변경을 해 주셔야 할 것 같은 느낌이..

앗.. 미개시로 하고 링크만 따왔더니 일반 인터넷에서는 되는데 다른 어플에서는 안되나보네요 ㅠㅠ 그냥 공개로 수정했어요!ㅎㅎ 이제 되기를 바랍니다..;ㅁ;

우와 일러님 :-) 이 작업과정을 다 공유해주시다니 감사해요. 언젠가 저도 따라해보고 싶어요 ㅎㅎㅎ 그런데 손목이 아파 손떨림기능을 사용한다는 지나가는 한마디가 가슴에 콕 와닿네요. 그래두 우리 토끼처럼 꺄아~하고 곰돌이처럼 깔깔 >ㅁ< 대기로 해요!!

ㅎㅎㅎ 그림이라도 그릴 수 있을 정도가 되어서 넘 행복해요!! 사실 더 아파서 그림까지도 포기해야하나 우울해하던 시기도 있었거든요 ㅎㅎㅎ 깔깔>ㅁ< 감사해요^ㅂ^!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3
BTC 63981.87
ETH 1727.47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