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 SteemGame 오버워치 아나 플레이 리뷰 (OVERWATCH ANA) #61 by yoonjang0707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yoonjang0707 입니다

오늘은 오버워치 플레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캐릭터에 대해서 리뷰를 했는데요 오늘은 아나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오버워치 아나 캐릭터에 스킬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Q 스킬(궁극기) : 나노강화제

아나의 궁극기는 나노 강화제로 아군 한 명에게 사용할 수 있고요
나노강화제를 받은 아군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피해량이 감소하는 버프를 주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일명 “뽕” 또는 “아나 뽕” 이라고 불립니다.
이 궁극기는 아군을 살릴 때 또는 아군과의 궁극기 연계시 사용합니다.

좌SHIFT 스킬 : 수면총

아나의 수면총은 적을 잠자게 하는 총입니다.
수면총에 맞은 적은 일정시간 동안 잠들게 됩니다.
수면총은 즉발이 아닌 약간 텀을 두고 발사하기 때문에 에이밍 조절을 잘 해줘야 하는데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수면총을 맞추게 되면 아군에게 브리핑을 해줘 깨우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상대 주요 딜러나 궁극기를 쓴 상대를 맞추면 상당히 좋습니다.

E 스킬 : 생채 수류탄

생채 수류탄은 수류탄을 던져서 아군은 치유하고 적군은 약간의 데미지와 치유효과를 차단하는 스킬입니다.
아나가 힐러중에서는 원탑으로 불리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생체 수류탄 입니다.
생체 수류탄에 맞은 아군은 100HP를 회복하고 적은 일정 피해를 받으며 체력회복이 일정시간 제한됩니다. 일명 “힐벤” 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생체 수류탄은 광역힐이라 주변에 있는 모든 아군과 적군에게 영향을 줍니다.
아나의 평타(75HP) + 생체 수류탄(100HP) + 평타(75HP) 면 바로 250 HP를 즉시 회복시킬 수 있는데 순간적으로 빠르고 많은 힐량을 줄 수 잇다는 점에서 아나의 존재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나의 무기 : 생체 소총

아나가 사용하는 무기는 기본적으로 저격총 입니다.
이 생체 소총은 줌 기능이 있고 아군을 맞추면 1발당 75HP가 회복되며 적을 맞추면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생체 소총은 줌을 하고 쏘게 되면 어디서 발사가 되었는지 보이기 때문에 아나의 위치가 들킬 수 있으니 참고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오버워치 닭의 해 이벤트 기간 중 출시된 탈 아나 스킨입니다.
블리자드처럼 한국인을 생각하는 해외 게임사는 아마 없을 것 같네요.
블리자드에서 만들어준 한국 케릭터 D.VA와 송하나
그리고 이번에 한국인을 위한 탈 스킨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금일 아나의 플레이 영상 입니다


아나의 경우 힐러 중에서 가장 선호 받고 있는 캐릭터 입니다.
단시간의 많은 힐량과 지속적인 힐량 궁극기의 연계등 매우 좋은 캐릭터인데요.
플레이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아나를 어떻게 플레이하면 좋을지 팁과 콤보 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59.90
ETH 3105.50
USDT 1.00
SBD 3.87